[공급사슬관리론] 온라인마켓 옥션의 물류시스템과 택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8 / 2019.12.24
- 5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프리마켓온라인회사 .................................... 4
1. 프리마켓온라인회사 소개 .......................................... 4
2. 프리마켓온라인회사의 활동 ............................................ 4
3. 문제점 및 향후전략 .................................................. 10
4. 토의과제 ............................................................ 10
[2] 온라인마켓이란 ................................ 13
1. 인터넷 비즈니스모델의 이해 ................................ 13
2. B2B 마켓 ......................................................... 18
3. B2C 마켓 ........................................................... 27
[3] 옥션 ................................................... 31
[옥션의 설립배경]
1. 회사소개 ............................................................ 31
2. 영업의 경과 및 성과 ....................................... 32
3. 옥션의 설립배경 .......................................... 34
[옥션의 물류시스템]
1. 전자상거래 ....................................................... 34
2. 글로팩스코리아 ................................................ 37
3. 옥션의 물품배송방법 .................................... 38
4. 옥션의 비즈니스 모델이 안정적인 수익모델로 평가받고있는 이유 ....... 39
[옥션의 물류시스템의 한계와 그 향후의 목표, 과제]
1. 옥션의 피해유형별 사례 ................................ 39
2. 옥션의 2004년 사업전략 ................................. 45
3. 옥션의 향후목표와 과제 ..................................... 46
[4] 국내 택배업의 문제점과 전망 ............................ 48
1. 인터넷이 유통단계에 미치는 영향 ........................... 48
2. 국내 택배업의 문제점 .................................... 48
3. 해외 선진업체의 전략적 특징 ................................ 49
4. 국내 택배업체의 전자상거래 배송전략 ....................... 50
5. 택배업체 중심의 토탈 물류서비스화 가속전망 ............. 51
- 본문내용
-
[1] 프리마켓온라인 회사
1. 프리마켓온라인 회사 소개
1) 설립동기
산업재 구매자들이 되도록 다수의 공급자들을 통해 구매하고자 하며, 이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보았다. 즉 정보수집-분석도구 선정-획득비용 추정 등의 과정을 통해 시장가격을 산정하여 우수한 공급자를 선택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던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점을 통하여 미켐은 구매 비용을 절감할 기회들이 내재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2) 설립과정
(1)초기 경쟁입찰 시스템의 개발
미켐은 맥킨지를 떠나 포춘50 협동사업개발그룹에 합류하여 구매 개선 프로젝트에 관한 일을 시작하였는데, 이때 초기 경쟁입찰 시스템 개발을 주도하였다. 미켐 등은 이 시스템을 1994년 9월에 시험하고 상용화하였다. 이 시스템을 판매하기 위해서 중요한 첫 번째 요인으로는 입찰에는 생산품의 정확한 자료의 필요이고 두 번째 요인은 입찰 성공의 여부는 얼마나 올바른 공급자들을 포함하고 있느냐에 달려있다는 점이다.
(2)공장의 설립
프리마켓온라인사는 세 명의 설립자에 의하여, 1995년 피츠버그에서 설립되었다. 피츠버그를 선택하게 된 주요 동기로는, 핵심기술 센터나 허브 공항들과 지리적으로 가깝고, 소프트웨어와 제조능력 양면에 걸친 강한 지역적 기술기반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