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론] 온라인마켓 옥션의 물류시스템과 택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8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리마켓온라인회사 .................................... 4

1. 프리마켓온라인회사 소개 .......................................... 4
2. 프리마켓온라인회사의 활동 ............................................ 4
3. 문제점 및 향후전략 .................................................. 10
4. 토의과제 ............................................................ 10


[2] 온라인마켓이란 ................................ 13

1. 인터넷 비즈니스모델의 이해 ................................ 13
2. B2B 마켓 ......................................................... 18
3. B2C 마켓 ........................................................... 27


[3] 옥션 ................................................... 31

[옥션의 설립배경]

1. 회사소개 ............................................................ 31
2. 영업의 경과 및 성과 ....................................... 32
3. 옥션의 설립배경 .......................................... 34



[옥션의 물류시스템]

1. 전자상거래 ....................................................... 34
2. 글로팩스코리아 ................................................ 37
3. 옥션의 물품배송방법 .................................... 38
4. 옥션의 비즈니스 모델이 안정적인 수익모델로 평가받고있는 이유 ....... 39


[옥션의 물류시스템의 한계와 그 향후의 목표, 과제]

1. 옥션의 피해유형별 사례 ................................ 39
2. 옥션의 2004년 사업전략 ................................. 45
3. 옥션의 향후목표와 과제 ..................................... 46

[4] 국내 택배업의 문제점과 전망 ............................ 48

1. 인터넷이 유통단계에 미치는 영향 ........................... 48
2. 국내 택배업의 문제점 .................................... 48
3. 해외 선진업체의 전략적 특징 ................................ 49
4. 국내 택배업체의 전자상거래 배송전략 ....................... 50
5. 택배업체 중심의 토탈 물류서비스화 가속전망 ............. 51
본문내용
[1] 프리마켓온라인 회사

1. 프리마켓온라인 회사 소개

1) 설립동기

산업재 구매자들이 되도록 다수의 공급자들을 통해 구매하고자 하며, 이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보았다. 즉 정보수집-분석도구 선정-획득비용 추정 등의 과정을 통해 시장가격을 산정하여 우수한 공급자를 선택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던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점을 통하여 미켐은 구매 비용을 절감할 기회들이 내재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2) 설립과정

(1)초기 경쟁입찰 시스템의 개발
미켐은 맥킨지를 떠나 포춘50 협동사업개발그룹에 합류하여 구매 개선 프로젝트에 관한 일을 시작하였는데, 이때 초기 경쟁입찰 시스템 개발을 주도하였다. 미켐 등은 이 시스템을 1994년 9월에 시험하고 상용화하였다. 이 시스템을 판매하기 위해서 중요한 첫 번째 요인으로는 입찰에는 생산품의 정확한 자료의 필요이고 두 번째 요인은 입찰 성공의 여부는 얼마나 올바른 공급자들을 포함하고 있느냐에 달려있다는 점이다.

(2)공장의 설립
프리마켓온라인사는 세 명의 설립자에 의하여, 1995년 피츠버그에서 설립되었다. 피츠버그를 선택하게 된 주요 동기로는, 핵심기술 센터나 허브 공항들과 지리적으로 가깝고, 소프트웨어와 제조능력 양면에 걸친 강한 지역적 기술기반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상계열] [경제학과]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1]
  • 물류 (5) 전자상거래와 제3자물류 2. 공급체인관리 (1) 공급체인관리의 개념 및 중요성 (2) 공급체인관리의 프레임워크 (3) 공급체인관리의 구축 프로세스 (4) 국내 추진현황 및 전망 (5) 공급체인관리의 미래 3. 물류혁신을 위한 정책 과제 (1) 제3자물류의 활성화 방안(2) 공급체인관리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 과제 제1장 유통신업태와 유통채널의 변화 1. 소매업태 혁신에 관한 이론적 배경 소매업체 혁신에 관한 이론적 배경은 Lewison(1997)을 집중 참조

  • [경영분석] CJ GLS 서비스사례
  • 론 물류란?4p 택배업이란?4p회사개요.4p회사소개.5p사업소개.5p경영이념 - 과감한 도전정신을 통한 고객감동의 실현6pVision & Mission

  • [물류산업] B2B사례분석
  • 물류전문 기업으로 탄생하면서 국내의 3자물류 산업을 이끌고 있으며, 99년 국제물류,택배사업등 연관사업으로 분야를 확대하며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CJ GLS는 정보기술, 인력, 인프라 등 핵심부분만 보유하면서 고객에게 최고의 특화된 물류서비스를 개발하고 정보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탁월한 정보시스템을 갖춘 세계적인 물류, 최상의 유통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특히 3자물류사업은 주문부터 창고관리,수

  • [기업분석]한솔 CSN 조직구조 분석- 쇼핑몰,물류
  • < 서 론 >1. 한솔 CSN 기업 소개한솔CSN은 Cyber Service Network의 이니셜로서, 그 의미를 살펴보면, ‘Cyber Service’란 첨단 정보시스템과 사이버 테크놀러지를 기반으로 한 사이버 쇼핑과 사이버 물류 사업을 전개하겠다는 것이며, ‘Network’란 사이버 쇼핑과 사이버 물류 사업을 수행하는데 핵심적인 사업수단과 경쟁력을 네트워크에 두겠다는 것이다.한솔CSN은 한솔CS Club과 한솔 Logis Club, 이 두개의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CS Club은 인터넷, 카타로그, 신문

  • [경영학] [산업분석론]국내 편의점 산업분석 및 GS25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론1. 가격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노력편의점은 소매상의 형태이기 때문에 주변의 할인점, 슈퍼등과 비교해 봤을 때 가격이 높은 것이 가장 큰 단점이다. 기존의 편의점산업업체들을 가격보다는 고객의 편의성이나 위치를 경쟁력으로 삼았지만 점포가 포화 상태에 다다른 지금 산업 환경에서는 더 이상 입지나 편리성이 경쟁력을 가지는 요소가 아니다. 즉, 낮은 가격이 경쟁력을 가지는 일반적 원리가 이제 편의점 산업에서도 통하게 되는 것이다. 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