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성공 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오리온 홈페이지 www.orionworld.com
오리온 초코파이 홈페이지 www.chocopie.co.kr
http://blog.naver.com/moozigae89?Redirect=Log&logNo=140042271549
http://news.jkn.co.kr/article/news/20100929/5600099.htm
http://cafe.naver.com/orionchocopi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3
<출 처>
2. 기업소개
이양구 회장
오리온 엔터테인먼트 사업
동양그룹 창업주 이양구 회장이
1956년 설립한 (주)오리온(구.동양제과)
유통, 미디어, 영화, 외식 분야 사업 다각화
국내 최대 토탈 엔터테인먼트그룹 도약 계획
오리온 그룹은 2001년 9월 (주)오리온 (구. 동양제과)를 중심으로
유통, 미디어, 영화, 엔터테인먼트 등 관련 16개 사가 동양그룹으로부터 분리
하면서 정식 출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직접투자 성공과 실패 사례 - 오리온
  • 초코파이가 중국에 진출하게 된 동기는 상품의 독자적 기술 즉 상품제조기술과 마케팅 노하우를 갖춤과 더불어 국내에서의 제품이 성숙기에 들어섬으로써 발생하였다 보여집니다.즉 독점적 우위이론과 제품수명주기이론이 적용되어 초코파이가 중국으로 해외 진출을 하게 되었다고 보여집니다.※쉬어가기 초코파이 내 초코함유량 ??초코파이의 초코 함류량= X 100 (%) 초코파이초코= 약 32 %100파이=100π=중국시장에서 성공할 수 밖에 없었던 이

  • 중국진출기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중국투자 환경론
  • 오리온 희망소학교로 명명하였다. 중국인의 특성상 외자기업의 독주는 현지에서 반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현지 정부 등 지역사회의 지원이 기업의 영업활동에 필수 불가결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지원사업을 통한 현지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는 마케팅 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고려사항 중 하나이다. Ⅱ.실패사례한국 G사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한국의 G사는 북경의 전시회를 통해 중국 북경에 위치한 중국게임관련 상위 회사인 중공망과 G사의 게

  •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목 차1.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2)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 진로재팬2.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 Levis jean2) 스타벅스3) 롤렉스4) 로레알1.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주) 동양제과○ 해외시장 진출1990년대 중반부터 제과부문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온 오리온그룹은 현재 동양제과를 중심으로 해외사업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 [국제경영] 오리오초코파이 해외시장개척 성공의 핵심 전략
  • 성공, 74년부터 초코파이라는 이름의 제품이 탄생한 것이다.”74년, 초코파이가 출시되자마자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게 된다. 출시하는 그해 초코파이는 1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였으며 그 이듬해인 75년에는 16억원의 매출을 올려 약 66%의 신장율을 기록한다. 연간 매출 1억원을 넘기는 제품이 열 손가락을 넘지 않는 업계상황 속에서 출시되자마자의 이같은 기록은 동양제과 초코파이 관계자들을 고무시키기에 충분했다. 마케팅 담당 김흥재(金興

  • [글로벌비즈니스]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및 러시아시장의 개척사례를 통한 세계시장 진출전략
  • 성공요인2.3 러시아시장의 진출2.3.1 시장개척 과정 및 진행과정2.3.2 러시아의 현지 마케팅 전략 분석① 제품전략② 가격전략③ 유통전략④ 촉진전략2.3.3 성과 및 성공요인Ⅲ. 결 론-요약 및 시사점Ⅰ. 서론 -연구의 목적과 배경제 1 절 연구의 목적과 배경오리온 초코파이는 급변하는 중국시장에서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진출 2년 만에 흑자를 기록함으로써 중국에 진출한 해외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또한 지난해 러시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