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링 우수 기업 사례 조사 보고서 두산 주류 동양기전 삼양사 멘토링 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멘토링 우수 기업 사례 조사 보고서
(두산 주류, 동양기전, 삼양사)
- 목차 -
Ⅰ서론 -------------------- p3
Ⅱ본론
1. 멘토링의 정의 및 기능 ------------------- p4
2. 멘토링의 적용 범위 -------------------- p6
3. 멘토링의 유형 ----------------------- p8
4. 멘토링의 효과 ---------------------- p10
5. 기업 멘토링의 사례 ------------------- p15
1) 두산 주류 -------------------- p14
2) 동양기전 -------------------- p19
3) 삼양사 --------------------- p23
Ⅲ 결론 --------------------- p28
Ⅰ서론
1. 인재 전쟁의 시대
최근 들어 인재육성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가속화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구성원들의 실력을 높이고 잠재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서 실제 일을 통한 학습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 지하고 있다. 이러한 일을 통한 학습방법 중 가장 눈에 뛰는 것이 멘토링 제도이다. 멘토 링은 회사에 대한 경험과 업무 노하우를 갖고 있는 선배 사원이 후배 사원들을 직접 지도 하고 조언해 주는 것으로, 일상 업무 현장 속에서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이 이루어지기 때 문에 그 효과가 탁월하다.
2. 멘토링의 목적
조직에서 멘토링 프로그램 도입은 사원간에 인간관계의 폭을 넓혀 신입사원 정착율 향상, 핵심지도자 개발, 전문인력 양성, Slump사원 치유, 서비스사원 가치개발 등 인화단결을 유도한다. 이것을 바탕으로 노사화합과 21C 인적 경쟁력을 확보하여 조직을 이끌 차세대 리더개발을 목적으로 한다.
3. 멘토링의 전망
역사적으로 볼 때, 대개 전쟁의 기술이나 무기는 그보다 더 효과적인 것이 나올 때까지 유지되는 법이다. 아니 그 이상, 그 기술이나 무기가 온전히 쓸모없어질 때까지 유지된다 고하는 편이 옳다. 그러한 관점으로 볼 때, 인재(Human Resource)가 중요시되고 있는 현 사회흐름, 그리고 그 인재가 필요 없어질 때까지 멘토링(인재경영)은 계속 유지될 것으로 판단된다.
여기에서는 멘토링과 그 도입사례들을 살펴보고 그 성과와 결과를 분석해 보고자한다. 그리하여 우리는 우리시대의 사회변화 흐름 속에서, 총체적인 사회의 위치와 그 핵심요소를 분석하여 시대의 요구를 간과하지 않고, 다가오는 시대를 유지, 발전시키기 위해 시대와 우리들 자신을 고찰한다.
Ⅱ 본론
1. 멘토링의 정의 및 기능
1) 멘토링 정의
가) 멘토(mento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