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관계]멘토링과 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4 / 2019.12.24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랜드를 바탕으로 노사관계 속의 멘토링이 주는 효과에 대해 연구분석한 보고서입니다. A+보고서이니 많은 참고바랍니다.
- 목차
-
Ⅰ. Introduction
1. 경영 환경의 변화
Ⅱ. Definitions
1. Mentoring Program
1) 멘토와 멘티 그리고 기업의 멘토링
2) 멘토링의 기능
3) 멘토링의 발전 단계
4) 멘토링의 효과
2. Separation
1) 이직의 정의 및 분류
2) 이직의 원인
3) 이직의 긍정적 ․ 부정적 효과
Ⅲ. Hypothesis
1. 연구 모형 및 가설
Ⅳ. Company Selection & Research
1. 기업 선정
1) 멘토링 실시 기업 중 이랜드
2) 이랜드 선정 이유
2. 이랜드의 멘토링 프로그램
1) 인사팀과의 인터뷰
2) 이랜드의 멘토링 프로그램
Ⅴ. Data Collection
1. 문헌 조사 방법
2. 설문 조사 방법 및 설문지
Ⅵ. Data Analysis
1. 문헌 조사
2. 설문 조사 결과
Ⅶ. Conclusion & Suggestion
Ⅷ. The Uppermost Limit
Ⅸ. References
- 본문내용
-
조직은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하여 멘토의 지식을 멘티에게 전수하여 멘토와 같이 뛰어난 인재를 지속적으로 길러내고, 이렇게 길러낸 인재를 기업에 보유함으로써 계속 기업으로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훗날 기업의 훌륭한 일꾼이 될 수 있는 신입사원의 이직률 저하에도 큰 공헌을 하고 있다고 한다.
우리는 이러한 사고의 발달단계를 거쳐서 과연 멘토링 프로그램이 신입사원의 이직률 저하에 정말 영향을 미쳐서 기업이 달성하려는 목적인 지식기반 시스템의 유지 및 강화에 기여를 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일단 다음 장에서는 “멘토링”과 “이직률”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강병서․김계수, <성공적인 지식경영의 실천을 위한 시스템 구축>
김기석이강로곽의영, 인적자원관리론, 1998, 청목출판사 p.93-94
김우영, 한국노동패널연구「우리나라 근로자의 직업안정성은 감소하고 있는가?」, 2003
변상우, 인적자원관리론, 무역경영사, 2005, p.224
신철우, 인적자원관리, 삼영사, 2003, p.206-208
최병권, 위대한 기업을 만드는 인재멘토링 새로운 제안 2004년
최병권, LG 주간경제 2003년 2월 26일자, <경영정보> <멘토링제도 어떻게 운영해야 하나>
피터 드락커 외, 현대경제연구원 옮김(1999), “지식경영,”
Druker, P. E.(1993), "Innovation and Entrepreneurship: Practice and Principles," New York: Harper & Row.
Harris, D. B.(1996), "Creating a Knowledge centeric information technology environment,"[Online], http://www.htcs.com/ckc.htm.
Nonaka, I. Takeuchi, H.(1995), "The Knowledge-Creating Company," NY:Oxford University Press.
<인터넷 자료>
www.naver.com
www.newspress.co.kr
www.seri.org
www.nanet.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