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공동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Ⅰ.물류공동화
물류공동화의 개념
물류공동화의 도입배경 및 조건
물류공동화를 통한 효과 및 단점
물류공동화의 유형
Ⅱ. 물류공동화의 국내외 사례
국외 사례-일본 오사카 종이문구유통센터의 공동배송
2.국내사례-동서물류 ㈜
Ⅰ. 물류공동화
물류공동화의 개념
물류공동화란 동종업체 또는 연관 기업들이 전국적으로 또는 지역적으로 물류시설을 공동으로 설치하고 이용 관리함으로써 기업이 개별적으로 물류시설을 설치하거나 운영 할 때보다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이익을 획득할 수 있는 물류합리화 방법이다. 물류비 절감을 위한 물류합리화 방안으로서 거시적 측면에서는 사회간접시설의 확충이 있으며, 미시적 측면에서는 기업들이 스스로 수행하여야 할 물류관리기법과 각종 물류시설의 도입과 확보방안을 들 수 있다.
물류공동화의 도입배경 및 조건
(1) 도입배경
현대 사회가 다빈도 소량생산시대로 접어들면서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 증대가 요구되고 있다. 자신의 회사의 고객의 Needs에 충분한 만족을 최소의 비용으로 제공하지 않으면 기업의 존속이 어렵게 되는 급격히 변화하는 현대의 경제환경 속에서, 기업의 지속적인 존속을 위해서 물류공동화 방안이 대두되었다. 또한 중소기업과 같이 독자적인 물류시스템을 구축할 수 없는 중소기업의 경우 물류효율화를 위한 최적의 방안으로 물류공동화 방안을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물류공동화를 통한 협업화와 공동화로 기업의 과당경쟁을 방지할 수 있으며, 새로운 시설과 설비투자의 억제에 따른 위험부담의 감소효과도 나타날 수 있게 됨으로 기업들은 물류공동화를 도입하게 되었다.
(2) 조건
자사시스템의 개방
서비스 내용의 명확화와 표준화
통일적인 기준에 의한 물류비의 명확화와 체계화
외부와 교환 가능한 파렛트 채용-일관파렛트화 추진
포장 묘듈화의 추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유통]한진택배의 물류서비스에 관한 분석
  • 물류 59점, 디에이치엘(DHL) 51점, 한진택배 58점, 대한통운 61점으로 나타났다. 신뢰도 부문에서 양양택배 59점, 현대물류 66점, 디에이치엘(DHL) 69점, 한진택배 66점, 대한통운 71점으로 나타났다. 재이용의향 부문에서 양양택배 60점, 현대물류 66점, 디에이치엘(DHL) 67점, 한진택배 66점, 대한통운 70점으로 나타났다. 불만경험율 부문에서 양양택배 61점, 현대물류 64점, 디에이치엘(DHL) 66점, 한진택배 64점, 대한통운 67점으로 나타났다. 교수님 홈페이지 레포트

  • [물류관리] 환경물류의 관련 정책과 현 실태와 전망
  • 물류, 영업, 구매 등 전사적인 부문에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났다.(5) 포장 표준화 추진 결과⇒ 무형효과포장의 파손 및 찌그러짐의 개선으로 상품성 향상 및 이미지 제고적정포장 및 과대 포장 개선으로 환경성 개선표준화/모듈화 된 포장으로 작업효율을 향상 ( 포장생산, 팔레트 작업 등)⇒ 유형효과 (1차년도 포장 표준화 결과)구 분효과금액비 고포장재료비 절감2억당해년도팔레트 적재효율 향상에 의한 보관 및 팔레트 관련비용 절감2억당

  • [국제통상] 한중일FTA에 대해서
  • 공동화와 부메랑 효과를 염려하는 시각이 커지고 있다. 더불어 채찍효과와 나비효과의 부작용 역시 대비해야 할 것이다. 즉, 중국 소비자들의 미세한 변화가 국내에선 자칫 과도한 안전재고를 야기할 수도 있고 현지 시장의 수요예측이 어려운 실정이다. 많은 기업들이 소비시장의 흐름을 감지하기 어려운 구조다. 전체 수출에서 차지하는 중국시장의 비중이 지난 10년 새 급격히 높아진 저이나 해외투자건수의 약 절반이 집중돼 있는 현실은 나비효과

  • 유통산업, 물류산업
  • 물류의 합리화를 기하며, POS 시스템, 유통VAN(ValueAdded Network:부가가치통신망) 도입하여 상품의 판매동향 및 잘 팔리는 상품을 철저히 파악하여 그것을 위주로 상품구색을 해 나가는 업태이다. ※ DS: Discount Store3. 점포의 유무에 의한 분류: 무 점포판매, 점포판매4. 경영방식에 의한 분류: 단독점과 체인점5. 점포의 규모에 의한 분류: 대규모점과 소규모점6. 점포의 상황에 따른 분류: 단 점포와 집합 점포7. 판매방식에 의한 분류: 셀프 서비스점과 대면

  • [이비즈니스]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및 부정적 사례
  • 레포트의 결론에서 잠깐 언급한 바 있는 것이다. 개인적으로피해를 볼 뻔한 경우여서 몇 달전 기사이지만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하여 이 기사를 채택했다. 이 기사의 내용을 보면 이 사이트는 고객에게 제품의 반 가격으로 상품을 제공하고 그 대신 가입시 정액권을 구입하는 방식으로 단기간에 많은 고객을 확보하였다. 그런데 이 사이트의 문제점은 제품을 구입하였는데 배달이 너무 늦게 되어 보통 1달 이상이 걸려서 많은 고객들의 항의가 많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