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산업, 물류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프롤로그
2. 물류의 개념
3. 물류관리의 범위
4. 물류관리의 변화와 구조
5. 국내물류산업현황
6. 국내 물류산업의 문제점
7. 물류산업의 개선
8. 물류산업의 성공적인 제3자물류 사례
9. 에필로그
- 본문내용
-
1. 프롤로그
요즘 구멍가게를 찾아보기가 쉽지가 않다. 초등학교 앞이나 변두리의 주택가에서 작은 규모의 가게를 본다고 해도 그 곳에 들어가면 예전의 향수를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우리에겐 먼 추억의 장소가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국내 유통산업은 새로운 변혁기를 겪고 있으며, 이 새로운 변화는 짧은 시간에 우리들의 생활 속에 깊게 침투하였다. 지금도 이 변화에 바람은 멈추지 않고 우리 생활 속에 침투하고 있으며, 지난 96년 유통시장이 완전 개방되고 전국에 초고속 인터넷 망이 들어섬으로써 이 변화의 바람은 짧은 시간에 매우 빠른 속도로 유통산업을 변화, 발전시키고 있는 것이다. 또한, 다양화, 개성화된 신 소비행태의 확산, 개방화에 따른 상품과 유통시장의 국제화, 정부규제 완화, 지방화 시대의 도래, 다양한 신업태의 등장 등 지난 반세기동안 우리가 겪지 못했던 이러한 커다란 환경의 변화는 유통업계 전체에 엄청난 변화를 강요하고 있다. 기술혁신에 의해서 변화가 주도되는 제조업과는 달리 유통업은 시장 환경 변화에 의해서 혁신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소비 및 경쟁구조 변화를 통해 소매업태의 변신방향을 예측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불확실성 속에서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한 유통기업들에 있어서 유통업의 미래에 대한 정확한 예측이 바로 생존과 성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본 리포트에서는 유통산업의 현 주소를 알아보고 변혁의 중심에 높인 유통산업의 맥을 짚어봄으로써 앞으로의 유통산업의 전망 등을 중심으로 유통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잡는데 초점을 두어 본 레포트를 작성해 보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 유통파트 내용이 2000년대 초반 데이타를 기반으로 했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현황과 차이가 많이 나기때문에 별로 도움이 될만한 레포트는 아님
10년전에 데이타와 사건을 중심으로 작성된 레포트는 알아서 삭제를 하든지 관리자 측에서 필터링을 제대로 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들기 바람, 검색 조건에 연도를 포함하든지. - yea***
(2010.06.04 11:27:48)
회원 추천자료
- 2004년(2000년대)의 기업경영, 2004년(2000년대)의 세계경제와 한국경제, 2004년(2000년대)의 경제전망, 2004년(2000년대)의 유통산업과 물류산업, 2004년(2000년대)의 최저임금제도, 2004년(2000년대) 한국영화산업
- [유통관리]유통산업 부문의 SCM 적용 사례
- 국내 유통산업_물류산업 현황
- [물적 유통관리][유통관리][물류][물적 유통관리 개념][물적 유통관리 필요성]물적 유통관리의 개념, 물적 유통관리의 필요성, 물적 유통관리의 종류, 물적 유통관리의 활동, 물적 유통관리의 시스템 분석
- [RFID] RFID의 도입효과와 적용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