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네트워크 소셜네트워크 소셜네트워크정의 소셜네트워크영향 기업SNS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목 차 -
1. 소셜 네트워크란?
2. 기업 SNS의 서비스 현황
1)친구형
2)경청형
3)정보제공형
3. 기업 SNS효과
1)Interaction
2)Viral
3)Bland Lover
4. 성공사례
1)그루폰
2)스위스프로즈
5. 실패사례 _ 월마트
6. 맺음말
1. 소셜 네트워크란?
‘소셜(Social)은 ‘사회라는 영어단어에서 온 것으로 ‘사람들이 모여 있다’라는 의미를 가진다. 네트워크 (Network)는 사람들이 일련의 관계에 의해 모인 관계망을 의미한다. 이 둘의 조합인 ‘소셜 네트워크(Social Network)’는 사람들이 연결되어 있는 관계망’으로 표현할 수 있다(김창섭,2010). 이러한 SNS는 다양한 관계 맺음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취미, 학습, 가치관 등을 공유할 수 있고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전혀 모르고 지냈던 사람들까지도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이는 기존 오프라인에서는 기대하기 어려웠던 전혀 새로운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게 한다.
SNS서비스를 생각하면 대부분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싸이월드 미니홈피 등을 꼽을 것이다. 블로그, 이메일, 메신저를 꼽은 이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검색엔진에서 SNS를 검색해 보면,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무수한 서비스들이 쏟아져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SNS만 꼽아도 그 가짓수가 상당하다. SNS의 정의를 찾아보아도 내용이 제각각일 것이다. 블로그나 이메일 등을 SNS에 포함시키기도 하고 배제하기도 할 것이다. 워낙 다양하고 복잡해 헛갈리긴 하지만, 분명한 건 SNS가 특정 서비스 이름이나 카테고리가 아니라는 점이다. SNS를 새로 출현한 미디어나 네트워스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일컫는 추상명사이다.
구분
서비스
블로그
디스토리, 네이버블로그, 이글루스, 워드프레스 등
마이크로 블로그
트위터, 네이버 미투데이, 다음 요즘, 네이트 커넥팅 등
마이크로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최신 동향과 전망00
  • SNS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최신 인터넷을 주도하고 있는 SNS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서 살펴는 것으로 소셜네트워크 SNS - 개념, 탄생배경, 트위터 / 페이스북 성공전략에 관한 것을 알아보고자 한다.Ⅱ. 본 론1. 소셜네트워크SNS 정의와 종류1) 소셜네트워크SNS 정의SNS는 말 그대로 사회적 관계 개념을 인터넷 공간으로 가져온 것을 의미한다. 즉, 현재 오프라인 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사람사이의 관계를 네트워크를 지원함으로 해서 온라

  •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SNS, 태블릿PC, 스마트폰
  •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SNS(1)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Social Network Service)의 정의(2) SNS의 성장(3) SNS의 성공비결(4) SNS의 영향력(5) SNS 확산으로 기업경영환경의 글로벌화에 미치는 영향 2. 태블릿 PC (1) 태블릿 PC의 정의(2) 태블릿 PC의 시장 전망 (3) 태블릿 PC가 기업환경의 글로벌화에 미치는 영향 3. 스마트폰(1) 스마트폰의 정의(2) 스마트폰의 확산과 많은 이용에 따른 변화된 경영전략(3) 신 시장 ․ 신 비즈니

  •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SNS, 태블릿PC, 스마트폰
  • 영향력기업-정치권S.N.S 주목S.N.S 영향력왜?오프라인에 영향S.N.S 확산으로 기업경영환경의글로벌화에 미치는 영향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이 . 윤 . 추 . 구BUTS.N.S ?투자대비 매우 높은 효과VirusOralViral MaketingViral MaketingSNS를 통하여 자발적으로 기업의 제품을 홍보 !Tablet PCTablet Pc의 정의개인용컴퓨터터치스크린을 이용하는Tablet Pc의 전망2011년 36,500,000대2012년 50,400,000대2014년 점유율 23%Tablet Pc의 영향1. 업무효율성 증대2. 커뮤니케이션

  • 소셜커머스 그루폰의 비즈니스 구조 및 마케팅전략
  • 기업11. 그루폰 전망12. 참고문헌 및 자료1. 소셜커머스의 정의위키피디아는 소셜커머스를 ‘온라인상에서 재화와 서비스를 사고파는 행위에 있어서 소셜미디어 및 온라인 미디어를 연계하여 소비자의 인맥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형태의 e-커머스’1)라고 정의하고 있다. 좀 더 간단히 말하면 소셜커머스란 ‘소셜네트워크(SNS)나 소셜릴레이션십(Social Relationship)이 상품의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e-커머스’, 혹은 더 간단하게 ‘소셜미디어를 활용하

  • 기업의 SNS활용 정의
  • 기업의 SNS활용 정의SNS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의 약자로서 인터넷 네크워크 망을 구축함으로서 기존에 오프라인에서만 이루어졌던 개인 간의 사회적 관계형성을 온라인에서도 가능토록 만든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대표적인 예로 트위터, 페이스북 등이 있다. 기업의 SNS활용이란?정보사회로 넘어오면서 다양한 SNS들이 등장했고 기업들은 이에 맞춰 쌍방향 교신이 가능한 SNS를 이용해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해 소비자들의 편의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