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네트워크 소셜네트워크 소셜네트워크정의 소셜네트워크영향 기업SNS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목 차 -
1. 소셜 네트워크란?
2. 기업 SNS의 서비스 현황
1)친구형
2)경청형
3)정보제공형
3. 기업 SNS효과
1)Interaction
2)Viral
3)Bland Lover
4. 성공사례
1)그루폰
2)스위스프로즈
5. 실패사례 _ 월마트
6. 맺음말
1. 소셜 네트워크란?
‘소셜(Social)은 ‘사회라는 영어단어에서 온 것으로 ‘사람들이 모여 있다’라는 의미를 가진다. 네트워크 (Network)는 사람들이 일련의 관계에 의해 모인 관계망을 의미한다. 이 둘의 조합인 ‘소셜 네트워크(Social Network)’는 사람들이 연결되어 있는 관계망’으로 표현할 수 있다(김창섭,2010). 이러한 SNS는 다양한 관계 맺음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취미, 학습, 가치관 등을 공유할 수 있고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전혀 모르고 지냈던 사람들까지도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이는 기존 오프라인에서는 기대하기 어려웠던 전혀 새로운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게 한다.
SNS서비스를 생각하면 대부분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싸이월드 미니홈피 등을 꼽을 것이다. 블로그, 이메일, 메신저를 꼽은 이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검색엔진에서 SNS를 검색해 보면,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무수한 서비스들이 쏟아져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SNS만 꼽아도 그 가짓수가 상당하다. SNS의 정의를 찾아보아도 내용이 제각각일 것이다. 블로그나 이메일 등을 SNS에 포함시키기도 하고 배제하기도 할 것이다. 워낙 다양하고 복잡해 헛갈리긴 하지만, 분명한 건 SNS가 특정 서비스 이름이나 카테고리가 아니라는 점이다. SNS를 새로 출현한 미디어나 네트워스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일컫는 추상명사이다.
구분
서비스
블로그
디스토리, 네이버블로그, 이글루스, 워드프레스 등
마이크로 블로그
트위터, 네이버 미투데이, 다음 요즘, 네이트 커넥팅 등
마이크로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