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패밀리레스토랑의 내부마케팅 실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패밀리레스토랑의
내부마케팅 실태
<목 차>
1. 주제선정동기.
2. 상황분석.
1) 각 업체별 내부마케팅 사례.
2) 구체적 내부마케팅 사례 제시.
(OUTBACK STEAK HOUSE 와 TGI Fridays 위주)
(1) 보상제도(시급 및 인센티브).
(2) 캐리어의 향상 및 승진 전략.
(3) 종사원의 참가촉진과 태도관리에 관한 전략.
(4) 종사원에 대한 세분화 전략.(유연한 시간조절 및 복리 후생제)
(5) 기타.
3. 내부마케팅에 대한 직원만족도.(문제제기)
(아웃백과 TGIF 위주의 설문지조사와 인터뷰내용 포함.)
4. 향후 제안.
5. 결론.
1.선 정 동 기.
최근 외식산업은 빠른 성장과정으로 유망있는 산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렇게 외식산업의 발전에 큰 몫을 하고 있는 부분이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사람들이 편안하고 마치 집에서 식사하는 것과 같이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외식산업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러한 패밀리 레스토랑의 빠른 발전은 종업원들에 대한 동기 유발을 통해 고객을 사로잡은 것이 그중 하나의 큰 이유라 볼 수 있다. 이번 레포트의 주제로 패밀리 레스토랑을 선정한 동기는 우리가 조직 행위관리에서 배운 동기 부여라는 요소가 이러한 산업에서 크게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단위: 백 만원)
매출 액
매장 수
02년
03년
04년
05년
06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경영]피자헛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 마케팅의 기본 요소 외에 레스토랑 비즈니스만이 갖는 독특한 고객 접점인 레스토랑, 종업원, 서비스 등에서 철저하게 관리해 온 것이 또 하나의 이유라 할 수 있다. ② 브랜드 백서를 통한 관리 이처럼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브랜드에 대한 모든 것을 규정해 놓은 것을 피자헛에서는 브랜드 백서(Brand White Paper)라 한다. 오랜 기간 일관된 마케팅과 브랜드 관리를 통해 파워 브랜드로 자리잡은 피자헛이지만, 고객의 성향은 수시로 바뀔 수 있다는 점을

  • [마케팅전략]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한국맥도날드 사례
  • 패밀리레스토랑에 이어 패스트푸드가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이와 같은 자료를 위의 표와 접목시켜보면 패스트푸드는 소비자 이용 빈도가 높은 산업이며 업체별 선호도에서 맥도날드가 가장 높은 선호도를 얻은 것으로 보아 위에서 제시한 소비자들의 패스트푸드 선택 기준에서 맥도날드가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사실도 알 수 있다.4) 기업내부적 환경기업 내부적 환경요인은 재무분야, 인적분야, 기술분야 나누어 볼 수 있다. 가) 재무분야 - 여러

  • [마케팅]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신촌점’의 지역 마케팅전략
  • 경제 상황으로 다소 위축된 소비심리와, 높은 인지도와 막대한 자금력을 갖춘 대기업이 운영하는 기존의 패밀리 레스토랑들과의 경쟁을 뛰어 넘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요구된다. 그리고, 올해 8월 6일에 문을 연 신촌점은, 서울 서부의 최대상권, 대학 밀집 지역이라는 지역적 특성을 십분 활용하는 한편 신촌지역에 앞서 진출해 있는 경쟁업체와 차별화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할 수 있다.Ⅱ. 환경분석1. 내부 역량 분석 (Company Background)(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성공 마케팅 전략 및 차별화전략
  •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 및 아웃백 만족도 설문조사6.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7.아웃백 운영사례Ⅲ.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현대 사회는 고도의 경제성장과 산업화의 급격한 신장에 따라 크게 변모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른 생활수준의 향상과 외국문화의 수용은 식생활 문화의 커다란 혁신과 외

  • [졸업] [관광학] 외식산업에서의 체인레스토랑이 가지는 경쟁우위 요소 및 전략적 대안
  • 경영(Knowledge Management System) 18제 4 장. 결론 및 시사점 20《참고 문헌》 22제1장 서 론제1절 연구목적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은 80년대 초부터 시작하여 ‘86 아시안게임’과 ‘88 서울 올림픽’을 전후하여 본격화되어 90년대에는 패밀리 레스토랑과 패스트푸드점을 비롯하여 외국의 프랜차이즈 식당이 들어옴으로써 식당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