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MK택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MK택시
1. MK택시 소개
(1) MK택시란?
MK택시는 미나미타크시와 참나무의 앞 글자를(Minami, Katsura)따서 만든 이름이다.
교토 MK주식회사(이하 MK택시)는 1960년 창업이래 창업자인 아오키 사다오(한국명: 유봉식)가 혁명적이라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잇따라 실현시켜 택시업계에 선풍을 일으키며 업계선두에 올라섰다. 처음 MK택시는 3대의 택시만으로 시작한 가운데 현재는 경도 소재 본사와 오사카MK, 동경MK, 두 개의 경도시내 MK브랜드 임대회사 등 모두 5개로 이뤄져 있으며 총 1천 892명의 종사원이 근무하고 있다. MK는 다른 회사에 비해 할인은 크고 할증은 작게라는 저가요금원칙을 고수함으로서 많은 고객들을 확보해 놓은 상태이다. 특히 MK택시의 VIP고객 리스트에는 오스트리아 여왕, 카터 전미 대통령, 고르바쵸프 대통령, 메르세데스 벤츠사장, 더스틴 호프만, 브룩쉴즈 등 외국의 저명인사가 줄을 잇는다.
(2) MK택시의 연혁
- 1960년 미나미 택시주식회사(자본금1000만엔)를 설립
- 1961년 사택 미나미 홈센터 완성
- 1969년 제1차 주택정책 [MK 단지]완성
- 1970년 MK신문의 전신 [MK 속보] 창간
- 1972년 [택시를 시민에게 돌려보내는 운동]전개
[신체장애자 우선 승차운동]전개
심야 스테이션 개설 (급한 용무, 응급환자, 출산에 대응함)
- 1973년 MK무선국 개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울산기업 중요성][울산기업 관계][울산기업 시민인식전환][현대그룹]울산기업의 중요성, 울산기업의 관계, 울산기업의 문제점, 울산기업의 시민인식전환, 울산기업의 현대그룹, 향후 울산기업의 방향 분석
  • 경영활동 차질에 따른 큰 피해를 스스로 입게 되는 것이다.둘째, 지역주민들의 이해요구가 이기주의로 변질되는 경우이다. 기업은 합리적이지 않은 주민들의 이기주의를 수용하기 어렵고 경영활동의 문제로 부각하고 경영의 재구축을 목표로 기업이전을 수반하면 지역경제 큰 타격을 입고 주민들은 스스로 이기주의 결과물을 받을 수 밖에 없는 것이다.행위주체별 악순환구조 1) 기업기업의 불건전한 활동→주민의 피해→주민의 적대감→기업의 활

  • [경영]현대자동차 경영전략 분석과 향후발전 전략
  • 경제 연구소 : http://www.seri.org/ LG 경제연구원 : http://www.lgeri.com/ 조선일보 : http://www.chosun.com/ 동아일보 : http://www.donga.com/ 한국경제신문 : http://www.hankyung.com/ 매일경제신문 : http://www.mk.co.kr/ 장세진,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3판, 박영사 기타 웹사이트 참조. ?서언 현대자동차의 현황 ?자동차 시장현황 1.세계시장 (1)세계시장의 현황 (2)경쟁기업관계 2.국내시장 (1)시장 현황 (2)경쟁 현황 ?산업구조 분석 1.산업특성 2.환경특성 3.제품특성 4.시장특성

  • [국제경영]전략적제휴 연구 및 사례분석-LG - PHILLIPS, GM대우
  • 경제2. 논문3.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2판4. 대우자동차 홈페이지 (www.dm.co.kr) 5.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기타 인터넷 자료6. LG 홈페이지 (www.lge.co.kr), 기타 인터넷 자료삼성, 일본 기업공 급 자노트북,디지털 TV액정이 필요한 제품대 체 품대만 기업공급자의교섭력새로운 기업

  • [전략적제휴]성공사례 LG - PHILLIPS와 실패사례 대우자동차와 GM 분석
  • 경제2. 논문3.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2판4. 대우자동차 홈페이지 (www.dm.co.kr) 5.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기타 인터넷 자료6. LG 홈페이지 (www.lge.co.kr), 기타 인터넷 자료삼성, 일본 기업공 급 자노트북,디지털 TV액정이 필요한 제품대 체 품대만 기업공급자의교섭력새로운 기업

  • [마케팅 전략] MK택시를 통해 본 우리나라 택시 산업 및 새로운 브랜드 제안
  • MK택시를 통해 본 우리나라 택시 산업새로운 브랜드 제안25th CHEIL communications CompetitionAGENDATable ofContents국내 택시산업 분석MK택시 분석(CASE STUDY)새로운 브랜드 제안010203산업분석 / SWOT / 4P / SPC기업소개 / SWOT / 7P / SPC 탄생배경 / STP / 7P / CEM / SPCAll Copyrights Reserved.AGENDAKOREATAXIMARKETING STRATEGY 서비스 경영의 최고 지향점은 무엇일까선정동기KOREATAXIMARKETING STRATEGY 외부고객만족내부고객만족독특한경영철학선정동기: 사람을 위한 기업: 우수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