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MK택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 본문내용
-
MK택시
1. MK택시 소개
(1) MK택시란?
MK택시는 미나미타크시와 참나무의 앞 글자를(Minami, Katsura)따서 만든 이름이다.
교토 MK주식회사(이하 MK택시)는 1960년 창업이래 창업자인 아오키 사다오(한국명: 유봉식)가 혁명적이라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잇따라 실현시켜 택시업계에 선풍을 일으키며 업계선두에 올라섰다. 처음 MK택시는 3대의 택시만으로 시작한 가운데 현재는 경도 소재 본사와 오사카MK, 동경MK, 두 개의 경도시내 MK브랜드 임대회사 등 모두 5개로 이뤄져 있으며 총 1천 892명의 종사원이 근무하고 있다. MK는 다른 회사에 비해 할인은 크고 할증은 작게라는 저가요금원칙을 고수함으로서 많은 고객들을 확보해 놓은 상태이다. 특히 MK택시의 VIP고객 리스트에는 오스트리아 여왕, 카터 전미 대통령, 고르바쵸프 대통령, 메르세데스 벤츠사장, 더스틴 호프만, 브룩쉴즈 등 외국의 저명인사가 줄을 잇는다.
(2) MK택시의 연혁
- 1960년 미나미 택시주식회사(자본금1000만엔)를 설립
- 1961년 사택 미나미 홈센터 완성
- 1969년 제1차 주택정책 [MK 단지]완성
- 1970년 MK신문의 전신 [MK 속보] 창간
- 1972년 [택시를 시민에게 돌려보내는 운동]전개
[신체장애자 우선 승차운동]전개
심야 스테이션 개설 (급한 용무, 응급환자, 출산에 대응함)
- 1973년 MK무선국 개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