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MK택시를 통해 본 우리나라 택시 산업 및 새로운 브랜드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국내 택시산업 분석
2.MK택시 분석(CASE STUDY)
3.새로운 브랜드 제안
본문내용

카드 결제기 부착 : 소비자 편리성 증가



장시간 운행,이직률 심화, 직업의식 부족
→ 교통사고율 증가/택시 범죄 증가
노사관계 문제
매출관리와 확대, 서비스 투자, 시장 경쟁,
경영투명성의 확보 등의 경영개선 노력 X


정부 주도의 브랜드 택시 사업 추진
( KT,SK,LG,신한 )
- 택시 LED광고 시범 허용(10/05/13)


- 대리운전, 렌터카, 콜밴 등의 성행
자가용의 증가/대중교통 이용의 증가
정부 주도의 가격 정책 / 최근 가격 상승
수요 감소를 무시한 정부의 택시 공급 확대
택시 이용자의 감소
택시에 대한 소비자 불안감 증가


매년 4시간 시행하던 친절, 안전교육 의무 폐지(2010.03)

불친절한 직원만을 선발하여 교육 실시

"관련 영업자들이 교육 부담을 줄이고
생업에 더욱 전념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 대상자의 이동 불편이 해소되고
영업 손실비용이 절감될 뿐 아니라 교육
불참에 따른 과태료부담 해소 등 상당한
유·무형의 비용절감효과가 기대 된다”
(강은봉 총리실 규제개혁실장)



의무교육을 통한 안전의식을 가질 필요성이 있으나
정부가 제도적으로 장려해주고 있지 않음.


“택시타기 너무 무서워요”
최근새 강도·성폭행 사건 잇따라…여성 불안 “요즘 세상이 너무 흉흉해져 늦은밤 택시 타는것부터가 너무 무서워요” 직장인 손모씨(여·28·신가동)는 최근 연이어 터지는 택시강도 사건으로 출퇴근 길이 불안키만 하다. 특히 손씨는 버스 노선이 멀리 있어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가 적지않아 동료들과 카풀이 없는 날은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손씨는 얼마전 친구들과 모임을 마치고 늦은 밤 시내 중심가에서 신가동 집까지 택시를 탔다. 그런데 집 근처에 도착할 무렵, 갑자기 운전 기사가 “커피 한잔 하면서 술도 좀 깨고, 얘기 좀 잠깐 하자”고 했다. 그는 “전화번호가 어떻게 되느냐며, 번호를 알려줄 때까지 내려주지 않았다”고 말했다. 결국 손씨는 “커피는 내일 낮 시간에 마시자며 설득했고 어렵게 택시에서 내렸으나 택시기사는 20여분 동안이나 가지 않고 집 근처를 서성거렸다”며 “요즘은 늦을 일이 있으면 가족들이 회사까지 데리러 온다”고 말했다. 손씨는 “그때일만 생각하면 지금도 가슴이 철렁하다”며 “최근에는 회사의 야근을 모두 포기하고 귀가길을 서두르고 있다”고 말했다.최근 심야시간에 혼자 탑승한 여성을 상대로 한 택시 강·절도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실제 지난 20일 광주 광산경찰서는 특수강도강간 혐의로 모 택시업체 기사 이모씨(34)와 또다른 이모씨(33) 등 2명을 붙잡아 구속 영장을 신청했다. 조사결과 이씨 등 2명은 택시를 몰며 심야시간에 혼자 탑승한 여성들을 상대로 한달새 광주지역을 대상으로 7차례나 금품을 빼앗고 성폭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같은 사례는 지난 한해만 수십여건에 이르고 있으며 갈수록 수법이 지능화·흉포화 되고 있다. (출처: 호남매일 김화진 2009/02/23)


- 고객이 차에 탈 때
: 인사하기, 도어 서비스, 고객이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선글라스 착용,
껌 씹는 소리 및 쓸데없는 잡담 이체 배제

- 고객이 차에서 내릴 때
: 먼저 기사가 내려서 출입문을 열어주고 잃은 물건이 없는지 확인 시켜줌

- 매주 1회 복장이나 매일 차량점검
: 차체의 결함을 늦게 신고하거나 성의 없는 청소를 하면 그 운전기사는 그날 일을 할 수가 없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 롯데마트, 월마트의 마케팅전략비교
  • 및 수강의 목적수강의 동기는 집안 식구들이 모두 유통업에 종사하고 있기에 좀 더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 및 효율을 높이고자하는 의도로 수업을 듣게 되었고 이 수업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은 소매업의 유형, 마케팅전략 그리고 소매업의 미래에 대해서 알고자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제 2 장. 본 론Ⅰ. 대형 할인점의 정의 및 특성과 유형우리나라의 경우, 1980년대부터 산업구조 재편으로 인해 도시공간구조의 재구조화가 이루어짐으로써,

  • [경영전략]한국정보통신 경영분석
  • 전략에서 자세히 설명하고자 한다. (2) 하나로 교통 카드 사업 : 하나로 교통 카드 사업은 프랑스나 일본에서 수입된 IC을 읽을 수 있는 단말기를 한국정보통신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하면서 시작되었다. 이것은 부산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사업으로, 서울의 교통 카드의 전신이다. 즉, 서울의 교통카드와 같은 개념이나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즉, 카드에 내장되어 있는 IC 칩을 통해 버스, 택시, 전철은 물론 공중전화, 주차요금, 톨게이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CS란?CS는 흔히 고객만족, 즉 Customer Satisfaction 의 준말로 일반적으로 고객 서비스 및 지원을 담당하는 것이다. -고객 만족은 고객과의 관계로부터 시작된다 - 고객만족은 고객과의 관계로부터 시작한다. 고객도 사람이고 서비스하는 직원도 사람이기 때문에 고객과 만나는 시점(MOT)에서의 심리적인 만족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현장에서 CS업무를 할 때 인간의 다섯 가지 감각에 맞춘 "

  • [마케팅 전략] 현대카드의 CRM 고객관계관리
  • 목차Ⅰ서론1. 선정동기 2. 연 혁 Ⅱ본론ⅰ현대카드의 실행전략1.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세이브포인트제도 - 선포인트 마케팅 2. 현대카드의 디자인 마케팅(남들과 다른 디자인의 차별화) 3. 개별 브랜드 중심의 전략(기업이 아닌 ‘상품’으로 승부수) 4.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고려한 현대카드 5. 소비자의 감성적 욕구 만족을 위한 현대카드의 문화마케팅 전략 6. 현대카드 과학적 마케팅 - 소비패턴 분석 ⅱ현대카드의 ‘알파벳 마케팅’ 과 ‘컬

  • [경영학원론] 전략적 경쟁우위의 확보
  • 산업에 있는 기업들이 종종 비슷한 생각을 하고 같은 유형의 전략을 선택하는 것을 관찰하였다.넷째, 경쟁자의 능력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경쟁기업의 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쟁기업의 경영자원 및 핵심역량,즉 자금보유, 기술력, 관리기술 및 브랜드 강도를 제대로 평가할 수 있어야 한다.이상의 경쟁기업에 대한 분석은 다음과 같은 도움을 줄 수가 있다. ①가장 크게 유용한 측면은 이러한 분석을 통해 경쟁기업의 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