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MK택시를 통해 본 우리나라 택시 산업 및 새로운 브랜드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국내 택시산업 분석
2.MK택시 분석(CASE STUDY)
3.새로운 브랜드 제안
- 본문내용
-
카드 결제기 부착 : 소비자 편리성 증가
장시간 운행,이직률 심화, 직업의식 부족
→ 교통사고율 증가/택시 범죄 증가
노사관계 문제
매출관리와 확대, 서비스 투자, 시장 경쟁,
경영투명성의 확보 등의 경영개선 노력 X
정부 주도의 브랜드 택시 사업 추진
( KT,SK,LG,신한 )
- 택시 LED광고 시범 허용(10/05/13)
- 대리운전, 렌터카, 콜밴 등의 성행
자가용의 증가/대중교통 이용의 증가
정부 주도의 가격 정책 / 최근 가격 상승
수요 감소를 무시한 정부의 택시 공급 확대
택시 이용자의 감소
택시에 대한 소비자 불안감 증가
매년 4시간 시행하던 친절, 안전교육 의무 폐지(2010.03)
불친절한 직원만을 선발하여 교육 실시
"관련 영업자들이 교육 부담을 줄이고
생업에 더욱 전념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 대상자의 이동 불편이 해소되고
영업 손실비용이 절감될 뿐 아니라 교육
불참에 따른 과태료부담 해소 등 상당한
유·무형의 비용절감효과가 기대 된다”
(강은봉 총리실 규제개혁실장)
의무교육을 통한 안전의식을 가질 필요성이 있으나
정부가 제도적으로 장려해주고 있지 않음.
“택시타기 너무 무서워요”
최근새 강도·성폭행 사건 잇따라…여성 불안 “요즘 세상이 너무 흉흉해져 늦은밤 택시 타는것부터가 너무 무서워요” 직장인 손모씨(여·28·신가동)는 최근 연이어 터지는 택시강도 사건으로 출퇴근 길이 불안키만 하다. 특히 손씨는 버스 노선이 멀리 있어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가 적지않아 동료들과 카풀이 없는 날은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손씨는 얼마전 친구들과 모임을 마치고 늦은 밤 시내 중심가에서 신가동 집까지 택시를 탔다. 그런데 집 근처에 도착할 무렵, 갑자기 운전 기사가 “커피 한잔 하면서 술도 좀 깨고, 얘기 좀 잠깐 하자”고 했다. 그는 “전화번호가 어떻게 되느냐며, 번호를 알려줄 때까지 내려주지 않았다”고 말했다. 결국 손씨는 “커피는 내일 낮 시간에 마시자며 설득했고 어렵게 택시에서 내렸으나 택시기사는 20여분 동안이나 가지 않고 집 근처를 서성거렸다”며 “요즘은 늦을 일이 있으면 가족들이 회사까지 데리러 온다”고 말했다. 손씨는 “그때일만 생각하면 지금도 가슴이 철렁하다”며 “최근에는 회사의 야근을 모두 포기하고 귀가길을 서두르고 있다”고 말했다.최근 심야시간에 혼자 탑승한 여성을 상대로 한 택시 강·절도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실제 지난 20일 광주 광산경찰서는 특수강도강간 혐의로 모 택시업체 기사 이모씨(34)와 또다른 이모씨(33) 등 2명을 붙잡아 구속 영장을 신청했다. 조사결과 이씨 등 2명은 택시를 몰며 심야시간에 혼자 탑승한 여성들을 상대로 한달새 광주지역을 대상으로 7차례나 금품을 빼앗고 성폭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같은 사례는 지난 한해만 수십여건에 이르고 있으며 갈수록 수법이 지능화·흉포화 되고 있다. (출처: 호남매일 김화진 2009/02/23)
- 고객이 차에 탈 때
: 인사하기, 도어 서비스, 고객이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선글라스 착용,
껌 씹는 소리 및 쓸데없는 잡담 이체 배제
- 고객이 차에서 내릴 때
: 먼저 기사가 내려서 출입문을 열어주고 잃은 물건이 없는지 확인 시켜줌
- 매주 1회 복장이나 매일 차량점검
: 차체의 결함을 늦게 신고하거나 성의 없는 청소를 하면 그 운전기사는 그날 일을 할 수가 없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