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택시 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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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MK 택시
(1) 연혁
(2) 경영자 유봉식
(3) MK 정신
(4) MK 사원 규율
(5) 보유 차량 종류
2. 경영자 의식
1) 유봉식 회장의 경영철학

2) 직원이 살아야 기업이 산다
(내부고객 만족)

3. 종업원의 의식
내 집 마련은 꿈?
택시 기사는 3D 업종?
MK부인회?
4. 고객 의식
1) 신체장애인 우선승차제도
2) 영어회화 택시
3) 구급택시
4) 관광도 MK택시로
5) 움직이는 정보백화점
6) 특수학교 스쿨버스
7) 철저한 클레임 대응
MK택시의 SWOT분석
5. 결론
MK택시의 성과 및 영향
본문내용
MK 택시

MK 주식회사는 1960년에 유봉식에 의해서 창업된 택시회사이다.
MK그룹에 속한 회사로, 독창적인 경영·서비스로, 교토의 택시 회사의 대기업의 하나로 성장.
택시 업계에서 도어 개폐 서비스, 기모노 할인, 공항 합승 택시 등 기존 사업자에는 없는 아이디어를 차례차례로 만들어 낸 서비스 정신에 있어 최고의 기업

(1) 연혁

1960 10대의 택시로 미나미 택시(주) 설립
1969 제1차 주택정책 ‘MK 단지’ 조성
1972 택시를 시민에게 환원하는 운동
신체장애자 우선 승차 운동
1975 대졸 운전기사 채용
1985 영어회화 택시 개시
1991 일본 최초로 정부 각료 운송
1992 금연택시 최초로 시작
1993 일본 최초로 택시 운임 인하 인가
1995 세계최고의 서비스 기업 (타임지 선정)
2003 기모노 할인 개시

(2) 경영자 유봉식

유봉식 회장의 경영철학

1)고객 지상주의 경영
-택시를 시민에게 환원하는 운동
2)인간 평등의 경영철학
-'인간은 평등하며 무산자의 노동이야
말로 새로운 가치를 낳는 원천'

(3) MK 정신

MK정신은 변화와 실천이 종업원을 만족시키고
그 종업원 만족이 고객만족으로 이어져 건강한
회사를 만들고 사회를 만든다는 것이다.

첫째, 변화와 개혁정신
둘째, 실천과 나눔 정신
셋째, 친절과 봉사의 희생정신
넷째, 신념에 대한 지속적・반복적인 도전정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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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3.05.05 10: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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