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택시 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MK 택시
(1) 연혁
(2) 경영자 유봉식
(3) MK 정신
(4) MK 사원 규율
(5) 보유 차량 종류
2. 경영자 의식
1) 유봉식 회장의 경영철학
2) 직원이 살아야 기업이 산다
(내부고객 만족)
3. 종업원의 의식
내 집 마련은 꿈?
택시 기사는 3D 업종?
MK부인회?
4. 고객 의식
1) 신체장애인 우선승차제도
2) 영어회화 택시
3) 구급택시
4) 관광도 MK택시로
5) 움직이는 정보백화점
6) 특수학교 스쿨버스
7) 철저한 클레임 대응
MK택시의 SWOT분석
5. 결론
MK택시의 성과 및 영향
- 본문내용
-
MK 택시
MK 주식회사는 1960년에 유봉식에 의해서 창업된 택시회사이다.
MK그룹에 속한 회사로, 독창적인 경영·서비스로, 교토의 택시 회사의 대기업의 하나로 성장.
택시 업계에서 도어 개폐 서비스, 기모노 할인, 공항 합승 택시 등 기존 사업자에는 없는 아이디어를 차례차례로 만들어 낸 서비스 정신에 있어 최고의 기업
(1) 연혁
1960 10대의 택시로 미나미 택시(주) 설립
1969 제1차 주택정책 ‘MK 단지’ 조성
1972 택시를 시민에게 환원하는 운동
신체장애자 우선 승차 운동
1975 대졸 운전기사 채용
1985 영어회화 택시 개시
1991 일본 최초로 정부 각료 운송
1992 금연택시 최초로 시작
1993 일본 최초로 택시 운임 인하 인가
1995 세계최고의 서비스 기업 (타임지 선정)
2003 기모노 할인 개시
(2) 경영자 유봉식
유봉식 회장의 경영철학
1)고객 지상주의 경영
-택시를 시민에게 환원하는 운동
2)인간 평등의 경영철학
-'인간은 평등하며 무산자의 노동이야
말로 새로운 가치를 낳는 원천'
(3) MK 정신
MK정신은 변화와 실천이 종업원을 만족시키고
그 종업원 만족이 고객만족으로 이어져 건강한
회사를 만들고 사회를 만든다는 것이다.
첫째, 변화와 개혁정신
둘째, 실천과 나눔 정신
셋째, 친절과 봉사의 희생정신
넷째, 신념에 대한 지속적・반복적인 도전정신
자료평가
- 괜찮은듯~~굿굿 10자10자
- dudwns0***
(2013.05.05 10:04: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