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LG텔레콤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기분좋은 변화 LG텔레콤 -
1. 기업소개
*LG텔레콤 연혁
년도
내용
1996
7월 LG텔레콤 창립총회
6월 개인휴대통신(PCS) 신규사업자 선정
1997
10월 전국 상용서비스 실시
7월 고객센터 개소
6월 중앙교환국 전국망 관리센터(NMC) 전산원 구축
1월 LG텔레콤 식별번호 019로 확정
1998
10월 BT와 전략적 제휴
2월 세계 최초 CDMA 방식 PCS 무선 데이타 서비스 개시
1999
9월 정보통신부 통화품질조사 1위
5월 국내 최초 무선인터넷 상용서비스 실시
2000
9월 코스닥 등록, 매매개시 (9월21일)
3월 국내 최초 기업전용 이동통신브랜드 btob 출시
2월 N세대 통신 문화 브랜드 카이(Khai) 출시
1월 국내 최초 이지캐릭터 서비스 실시
2001
11월 세계 최초 Notch 중계기 개발
8월 동기식 IMT-2000 사업권 획득
7월 10대전용 브랜드 ‘카이 홀맨(Khai Holeman)’ 출시
5월 국내 최대 CDMA2000 1x 전국서비스 개시
2002
11월 세계 최초 Notch 중계기 개발
8월 동기식 IMT-2000 사업권 획득
7월 10대전용 브랜드 ‘카이 홀맨(Khai Holeman)’ 출시
5월 국내 최대 CDMA2000 1x 전국서비스 개시
2003
10월 엔젤서비스 실시
9월 국내 최초 스마트칩 기반 모바일 뱅킹서비스『Bank ON(뱅크온)』출시
4월 고객사랑경영( CCVP ) 선포
2004
11월 유무선 통합 음악서비스 뮤직온 실시
11월 가입자 600만 달성
3월 가족사랑할인 실시
3월 국내 최초 MP3폰 출시
3월 대구 고객센터 개소
2005
10월 ‘기분좋은 변화’의 새로운 Brand Identity 선포
5월 The People Company Vision선포
1월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체험공간 ‘Phone & Fun 오픈
2006
7월 정일재 사장 취임
6월 지배구조 최우수기업상 4년 연속 선정
4월 기분존 서비스 출시
1월 세계 최초 지상파DMB상용화
*LG텔레콤 비전 및 인재상
*LG텔레콤 HRD Key Initiative
*LG텔레콤 훈련 체계
2. 기업훈련 프로그램
(1).신입사원 입문과정
대상 : 신입사원
훈련기간 : 입사일로부터 1년
장소 : LGT 현장(지점, 직영점, BankON, N/W운영센터, 고객센터 등) 및 LG인화원
체험을 통한 현장훈련과 문제해결 역량 강화를 위한 Skill 집합훈련으로 구성됨
LG텔레콤은 ‘The People Company’가 되기 위해 전 사원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입사원들은 회사에 입사하면서 프로포즈를 받는다.
‘배울 권리와 가르칠 의무가 있는 회사.’그리고 이 약속은 추상적인 과정이 아니라 당장 피부로 느낄수 있게 과정속에서 확인된다. LG텔레콤에서 무엇보다 중시하는 것은 전 직원을 ‘실무에서 능력을 인정받을수 있는 인재’로 육성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구성원들이 실제 시장 가치를 가질수 있도록 회사가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기업 목적에 ‘강하고 지혜로운 인재를 가장 잘 길러내는 일등기업’이라는 이념이 제시되어 있을 정도이다.
신입사원이 가장 먼저 배치 받는 부서도 인재개발팀으로 교육기간이 무려 1년이다. 실무에 투입되지 않은 채 교육만을 받기 때문에 직원 1인당 소비되는 비용도 엄청나며 현업부서에서는 업무투입을 위해 빠른 인력배치를 요구하기도 한다고 한다.
그러나 그런 손실을 감안 하더라도 장기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충실한 교육과정이 중요하다는 인재육성 이념은 굳건하다. 교육은 곧 투자이기 때문이다.
신입사원 교육에 대해서는 “자신의 업무에 배치되면 쉽게 경험할 수 없는 타부서의 업무를 향후에도 실제로 이해할 수 있고 1년 동안 고객들에게 들었던 이야기가 장기적으로는 업무에 더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많이 내린다”고 설명했다.
그림1. LGT 신입사원 조기전력화 훈련프로그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전략적 계획수립 사례 분석
  • 전략적 계획수립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1. 주제선정동기P12. 기업소개 (1) SK텔레콤.P1(2) KTF.P3Ⅱ. 본론1. 기업의 환경분석P42. SWOT분석.P103. 기업의 전략수립P12Ⅲ. 결론1. 성과분석P172. 방향제시P183. 전 망.P19* 참고문헌.

  • [경영전략] 이동통신업계 `SKT`와 `KTF` 비교분석 전략적계획수립
  • 기업의 목표, 능력을 접합 시켜 유지 성장 하고자 전략적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여 변화하는 시장에서 살아남고자 한다. 우리나라는 이미 1995년에서 1996년 사이에 휴대폰 가입자가 100만을 넘어서면서 이동 통신 시장이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기 시작했고, 그 후 이동전화 가입자 1,000만명 돌파를 계기로 이제 우리 생활에서 이동전화의 존재는 더 이상 낯설지 않다. 핸드폰 시장의 수요에 따라 SK텔레콤을 선두로 KTF, LG 텔레콤등의 PCS폰의 경쟁이 과열화

  • [마케팅] KTF의 마케팅전략 분석
  • 경영이념이다. 이로써 KTF는 최상의 통화품질과 고객 상담, 고객 혜택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2.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의 현황 및 분석(1) 한국 무선이동통신시장의 발달과정년내 용1984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 차량용으로 시작 1988휴대전화 서비스 실시 1994SK그룹 참여(독점) 1996신세기 통신(017) 시장 참여 1997한국통신 프리텔, 한솔PCS, LG텔레콤 등 시장 참여 2001SKT+신세기통신(017) 합병, KTF+한솔M닷컴(018) 합병2004번호이

  • [마케팅]LG텔레콤의 경영전략 분석
  • - 목 차 -I. LG텔레콤의 경영전략 분석1. 이동통신 시장의 지각 변동1)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지위 약화(1) SK텔레콤 SK신세기통신 합병의 의미와 전망 2(2) 흔들리는 이동통신시장 3강구도 3(3) LG텔레콤의 시장분석 52. LG텔레콤 부활을 노린다.1) 가격 전략 5(1) 정부 정책과 맞물린 LG텔레콤의 가격 인하 5(2) SK텔레콤과 KTF ‘요금인하는 절대불가 방침’ 6(3) 최저 요금제 62) 차별화 전략(1) 약정할인 프로그램 8(2) 독보적 무선 인터넷 기술로 승부 8(3) 독

  • [기업분석]IMF외환위기 이후 삼성,LG의 성공요인과 현대,대우의 실패요인분석
  • IMF 외환위기 이후 삼성 LG의 성공요인과 현대 대우의 실패요인 분석목 차IMF 금융위기의 도래IMF 원인 분석 - 경제제도IMF 원인 분석 – 기업경영(1)IMF 원인 분석 – 기업경영(2)IMF의 영향과 기업의 대응성공기업의 성공원인 분석기업 순위(삼성&LG)경영 분석 분류 기준기업경영 원리기업경영 - 외환위기 극복 전략경영전략 – 신경영 전략CEO의 리더쉽사원관리 능력기업문화대우와 현대의 비교경영원리의 문제점CEO의 경영 스타일사원 관리 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