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 사의 회사탐색 인텔 기업 분석 인텔 swot 분석 인텔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INTEL”사의 회사탐색
전 세계 8만4,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2003년 3분기에만 78억 달러의 매출을 올린 다국적 기업 인텔.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FT)가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 에서 8위를 차지한 다국적기업 인텔. 인텔은 기술혁신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이다. 인텔의 기술혁신은 우수한 인적자원과 뛰어난 제조 및 관리프로세스가 없었다면 불가능하였을 것이다. 인텔의 전 종업원들은 "고객 중심, 도전 정신, 품질, 자율, 결과 중시, 그리고 인텔을 최상의 일터로 만들기" 라는 여섯 가지 원칙을 따른다. 이들 원칙이 철저히 이행된 결과 조직 관리에 성공한 오늘날의 인텔이 있게 되었으며, 이는 높은 업무 생산성과 시장에서의 성공으로 이어졌다.
인텔은 이미 마이크로프로세서분야에서 세계 제일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그러한 인텔이 이제는 새로운 영토확장에 나섰다. 20여 년간 컴퓨터산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온 것처럼 통신, 정보가전 등의 분야도 주도하겠다는 것이다.
인텔은 이미 비 컴퓨터 쪽을 꾸준히 노크하고 있다. 인터넷, 무선 랜, 이동통신 등의 분야에 속속 진출해 왔다. 특히 휴대전화와 PDA 등에 사용되는 플래시메모리에서는 마이크로프로세서 못지않은 성공을 거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앞으로 컴퓨터와 통신의 결합(convergence) 추세에 따라 통신 분야의 중요성이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이는 컴퓨터가 통신하고 모든 통신장비가 컴퓨팅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인텔의 첨단기술은 컴퓨팅과 통신을 하나의 칩에 담을 수 있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세계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 변화하는 있는 시대에 발맞추어 발 빠르게 대응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현실에만 의존하지 않고 미래 즉, 반도체 시장의 새로운 영역을 확장하고 선점하는 인텔의 모습은 현재의 성과와 실적에 안주하고 있는 국내기업에게 본보기가 된다할 수 있다.
인텔은 고용에 있어서 세계적으로 일하고 싶어 하는 기업 중에 하나이다. 전 세계 어디서든 채용, 훈련, 승진에 있어서 인종, 피부색, 민족, 종교, 성, 나이, 신체장애, 기. 미혼 등에 차별을 두지 않는다는 것이 인텔의 원칙인 것이다. 인텔이 말하는 최고의 직장은 전 직원들이 평등하고 정당하게 대우받을 수 있는 직장,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직장을 의미한다. 인텔의 우수한 인적자원 확보는 인텔 경영진들이 전 직원을 이처럼 평등하고 정당하게 관리하는 창업초기의 ‘벤처정신을 잃지 않았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을 차별 없이 능력에 따라 평등하게 대우하고 또한 지속적으로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하는 환경을 갖고 있는 인텔의 기업문화가 오늘날의 인텔을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남녀 차별, 학벌, 지연 등의 잣대를 아직도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기업뿐 만아니라 세계 유수의 기업들까지도 인텔을 본받고자 하는 데에 의미를 가지고 있다.
크게 이러한 두 가지 즉, 미래에 대해 적극적으로 기업의 진로를 모색하고 탐구하는 노력과 이러한 모습을 가질 수 있게 만든 원동력인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인텔을 선정하게 되었다.
1. 인텔(Intel Corporation)
(1) 인텔사 소개
인텔은 1968년 로버트 노이스 (Robert Noyce)와 고든 무어 (Gordon Moore)가 설립한 회사이다. 현재 인텔의 최고 경영자인 앤드류 그로브 (Andrew Grove) 회장은 설립 당시부터 인텔에서 근무한 창립 멤버이다. 인텔은 2001년도에 265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전세계에 8만4천명의 종업원을 거느린 세계 최대의 마이크로프로세서 생산 업체로 성장했다. 컴퓨터의 "두뇌"로 불리는 마이크로프로세서는 개인용 컴퓨터를 비롯한 전자 제품에서 데이터 처리를 담당하는 중추적 통제 장치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해외시장조사의사례조사서론 들어가며.1. 해외시장 조사란 ?2. 해외시장 조사의 의의3. 해외시장 조사의 문제점4. 조사계획의 수립5. 해외시장 조사 단계6. 조사실행상의 문제7. 정보 시스템의 구축8. 해외시장 조사의 내용9. 시장성 분석의 방법10. 신용조사본론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 소니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 개 요* PART(Ⅰ) 회사소개 및 연혁 Sony 설립배경Sony 연혁Sony 역대 CEOSony 세계적인 위치Sony의 사업분야 * PART(Ⅱ)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Snoy의 경영전략SWOT 분석4PSTP* PART(Ⅲ) Sony의 위기 및 극복방안, 해외진출사례Sony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중국의 Sony미국의 Sony 한국의 SonySony 위기 및 위기 극복방안* PART(Ⅳ) Sony의 발전 방향 및 개선점21세기 Sony의 키워드21세기의 Sony(1) 소니의 21세기 비젼(2) eSony - 소니의 e비즈니스Sony의 향후 비즈니스

  • [경영학] 삼성 옙 YEPP vs 애플 아이팟 iPod 비교분석
  • 회사의 신제품 등장            ② 세계 1위 애플의 진출 본격화            ③ mp3폰 및 복합기기의 등장            ④ MP3 파일 저작권 문제            ⑤ 전반적 물가 상승으로 인한 소비자의 소비심리 유축 iPod SWOT 분석Strength:간편하고 편리한 조작기능. 센서, 휠 등으로 이루어진 심플한 인터페이스는 설명서를 읽지 않고도 만지작 거리다보면 사용법을 금새 익히게 되어 소비자들이 다가가기 쉽고 또한 흥미롭게 느낀다.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기업 밖에 있으면서 이 회사의 마케팅 기능을 지원해주는 외부기관으로 구성되며, 마케틴 의사 결정에 영향을 끼치는 마케팅 환경은 미시환경과 거시환경으로 구성.마케팅에서의 디자인마케팅에 있어서 디장인의 가장 일반적인 의미는 마케팅의 표현을 도와주는 전력적인 도구이다.디자인이 마케팅을 위해서 영양분을 제공하기도 한다.8강. 디자인 프리미엄이 경쟁력이다.창의적 디자인이 기업의 승리요인이다코카콜라-제품을 아름답게 디자인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회사 내에서 가장 큰 부서이고, 사원들과 분석가들에 의해 회사의 가장 강력한 성장 엔진으로 평가되고 있다. 그러한 기대는 Rager가 한때 언급한 것처럼, RBC Banking으로 하여금 “적절하게 기업가”가 되도록 요구한다. 라발쥐의 역할은 은행의 장기적인 건강을 위협하는 부적절한 위험에서 RBC를 보호하는 것이다. 레이저와 라발쥐가 무엇이 적절한 위험을 구성하는 지에대해 의견을 달리한 것은 놀라운 사실이 아니다. 회담이 있기 전에, 당의 노선은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