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 기업의 국제경영사례 분석 FedEx 회사 소개 FedEx 연혁 FedEx 조직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업의 국제경영사례 분석
FedEx 선정 이유 : 저희 팀원들이 기업을 선정하는 것에 있어서 가장 중점을 둔 것은 짧은 기간 안에 초고속 성장을 한 기업을 찾는 가운데 FedEx가 팀원들 사이에서 가장 큰 호응을 얻었고, 맞춤식 서비스 및 인간중심의 FedEx의 기업 경영 철학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고, 몇 년 후에 우리나라는 동북아 중심의 세계 물류 유통 중심지가 될 수 있는 상황을 고려해서 앞으로 우리나라 택배 기업의 나아갈 방향도 제시 할 수 있을 것 같아 FedEx라는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변화 즉, 소비의 다양화, 다품종 소량 생산체계로의 전환 및 소비자 주도형 사회로의 전환되는 과정에서의 기존의 다량운송 중심의 운송체계로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함에 따라 소량 多빈도 배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통신판매, TV홈쇼핑, 다단계 판매 등 무점포 판매의 발전과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에 따른 전자상거래시장의 팽창으로 인한 운송 시장의 괄목할만한 성장에 따라 운송업체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팀은 현재 세계 운송 시장의 본보기가 되고 있는 FedEx사를 선정하여 물류의 전반적인 흐름과 발전 과정을 분석하고자 합니다.
목 차
Ⅰ. 서 론
1. 회사 소개
2. 연 혁
3. 조직 구조
4. 운송 물류업에서의 현황
Ⅱ. 본 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 페덱스(FedEx) 조직구조
  • 기업의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있어 인상적이었다. FedEx를 단순한 국제 배송업체로만 생각했었지만 자료를 찾아본 결과, 다양한 성과 보상ㆍ교육ㆍ복지제도 등 갖추고 있고, 학력ㆍ성별무관 능력에 따른 승진 기회 제공해 주고 있었다. 그리하여 FedEx는 직원 만족도가 높아 전 세계적으로 이직률 낮은 회사로 유명하였으며 ‘다닐 맛 나는 회사’로 호평을 받고 있다. FedEx가 단순 기업이 아닌 세계를 뛰어넘는 국제 배송 업체라는 사실이 놀라워 어떤 기

  • [경영학] 패댁스 FedEx 조직구조 및 인사 운영방침, 조직문화, 경쟁업체와의 비교 분석
  • 회사를 만듬- 1999년 ․빠르고, 믿을수 있는 온라인상의 상업을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홈페이지를 재구축- 2000년 ․FDX란 이름이 FedEx Corporation로 바뀜- 2000년 ․FedEx Trade Networks 설립- 2001년 ․미 우체국과 협조체제- 2001년 ․FedEx Freight 설립- 2003년 ․설립 30주년 맞이- 2004년 ․FedEx Kinkos를 FedEx Express, FedEx Ground, FedEx Freight를 따라서 4번째의 중요 핵심 사업부로 만듬 3. 조직 구조고 객일선 종업원․관리자․최고경영자고객만족은 종업원만족FedEx

  • [서비스기업]페덱스
  • 회사 중 하나다. 비록 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본적이 없는 사람이라도 Fedex의 로고와 이름만 보면 그리 낯설지 않은 느낌을 받을 것이다. 가능성 하나만으로 지난 73년 10대의 항공기와 44대의 차량 그리고 약 4백명의 직원으로 미국내 25개 도시에서 서비스를 시작해서 30년 만에 세계 최고의 회사로 거듭난 Fedex의 품질경영 사례 조사를 통해 세계 일류 기업의 경영 문화와 철학 및 서비스 사례 분석을 살펴보기로 한다.본론 (1) 기업소개 및 연혁 우선

  • [조직구조론] FedEx(페덱스) 조직구조
  • 조직에 참여하고 있다. 그러나 이들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페덱스의 마케팅 개발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담당 수석 부사장 마이클 글렌에게 업무를 보고한다. 카터 부사장은 “우리 회사는 가능한 많은 인적 자원을 전자상거래에 투입하고 있다”고 소개한다.하지만 페덱스의 해외 IT조직 등 일부 조직은 경영상의 이유로 앞으로도 독자적으로 운영될 계획으로 알려졌다. 카터 부사장은 “예를 들어 아시아 지역 각국의 현지 체제에 빈틈없이 맞춘다는

  • [기업분석] DHL과 FedEx 조직비교 분석
  • FedEx의 기업분석 211. FedEx 란? 212. FedEx 의 연혁 213. FedEx의 현황 234. FedEx 구성및 조직 235. FedEx의 기업철학 246. FedEx의 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