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DHL과 FedEx 조직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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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DHL의 기업분석
1.DHL이란?
2. DHL의 글로벌 네트워크 조직과 서비스 특징
3. DHL의 물류정보시스템
4. 방침 및 전략
5. 인적자원관리
6. 파트너쉽과 자원
7. 프로세스
8. 고객 관련 성과
9. 인적자원 관련 성과
10. 사회 관련 성과
11. 주요사업 성과

Ⅲ . FedEx의 기업분석
1. FedEx 란?
2. FedEx 의 연혁
3. FedEx의 현황
4. FedEx 구성및 조직
5. FedEx의 기업철학
6. FedEx의 서비스
7. FedEx E-Business
8. FedEx 마케팅 전략

Ⅳ 결론

1. 프로젝트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DHL이란?

DHL은 1969년 샌프란시스코와 하와이간 항공 쿠리어 서비스를 대성공할 수 있는 기회로 본 Dalsey, Hillblom과 Lynn 이라는 3명의 변호사의 머리글자를 따서 창립되었으며, 본사는 미 캘리포니아주 레드우드시티에 위치하고 있다. 그들은 곧 해외로 사업을 확장시켜 96년 11월 현재 DHL 네트워크는 전세계 229개국 9만여 도시에서 일일 50만건에 달하는 물량을 배달서비스 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미국에서부터 국제간 항공 특급 송배달 업무를 시작한 이래 오늘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서비스와 기술을 개발, 보급함으로써 보다 신속, 안전, 정확한 송배달 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발송인의 책상에서 수취인의 책상까지 (Desk to Desk) 최단시간에 서류와 소화물 및 중대형 화물을 특급으로 배달하고 있다.
DHL의 각종 서비스는 『신속, 정확, 안전, 경제성』이라는 4대 목표하에 추진되고 있다. 신속성을 위해서 DHL은 자체 수송기와 뉴욕 등 주요도시를 수시로 비행하는 헬리콥터 및 서울 등 대부분의 도시에서 사용되는 첨단 무선기기 등으로 『DHL은 곧 Speed』라는 등식을 성립시키고 있으며, One Network Control로 인종, 국경, 언어를 초월하는 표준화 조직에 의해 표준서비스를 제공하여 해외 집배송 과정의 최단소화, 신속한 사후처리로 가장 빠른 서비스를 재공하고 있다.
참고문헌
DHL미국 지국 http:://
KSA홈페이지 http://worldksa.net/ksa/main.php3
도이치포스트
FedEX의 미국 지사 http:://www.fedex.com
FedEX의 한국 지사 http://www.fedex.co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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