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소개 및 연혁
(2) FedEx의 현황 및 성과
(3) FedEx 의 서비스 및 특성 소개
(4) FedEx 의 성공전략
- Hub & spoke 방식의 도입과 성공
- 전자정보시스템 구축
(5) FedEx & RFID
(6) FedEx & 3PL
(7) FedEx 와 경쟁업체들
결론
(1) 문제점
(2) 개선책 및 발전 방향
(3) FedEx 사례가 주는 교훈
본문내용
서론
전세계 운송 서비스에 있어 최고를 자랑하는 Fedex는 품질경영과 서비스 부분에 있어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 언급되는 회사 중 하나다. 비록 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본적이 없는 사람이라도 Fedex의 로고와 이름만 보면 그리 낯설지 않은 느낌을 받을 것이다. 가능성 하나만으로 지난 73년 10대의 항공기와 44대의 차량 그리고 약 4백명의 직원으로 미국내 25개 도시에서 서비스를 시작해서 30년 만에 세계 최고의 회사로 거듭난 Fedex의 품질경영 사례 조사를 통해 세계 일류 기업의 경영 문화와 철학 및 서비스 사례 분석을 살펴보기로 한다.
FedEx vs 우체국택배서비스마케팅전략비교분석 보고서I. 서론1) 주제선정배경II. 본론1. 택배서비스의 개념 및 특징1) 택배서비스의 개념2) 택배서비스의 특징3) 택배서비스의 서비스 접점(MOT)2. Fedex 페덱스 사례조사1) Fedex 기업 소개2) 페덱스 Fedex 택배서비스의 3P분석3) 페덱스 FedEx 택배 서비스전략분석① 사람을 중시하는 P-S-P 인간경영 시스템② 소비자의 요구에 맞추는 끊임없는 서비스 개발4) FedEx의 서비스 관리를 통한 효과성3. 우체
페덱스를 설립했다. 2)기업소개본 사미국 테네시주의 멤피스유럽본사: 벨기에 브뤼셀아시아본사: 홍콩캐나다본사: 온타이로주의 토론토종업원전세계 148,000명 이상서비스국가212개국사용공항전세계 365개 공항항공기전세계 662여대차량전세계 45,000대 이상매출액210억 달러Ⅱ. 기업철학→ FedEx의 기업철학은 아주 간결하나 그 힘은 놀랄만하다. 그것은‘사람(People)-서비스(Service)-이윤(Profit)’이라고 하는 것이다. 이 P-S-P의 세 가지의 순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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