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MART 사례분석 이마트 _¡ 할인점 _¡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 이마트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통업의 국제화 급진전 ▶글로벌화로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
▶글로벌화의 유형은 제휴화 직접진출
▶상품구색과 편의시설의 다양화, 편리한 매장구조 등 비가격 경쟁력 요소의 중요성 인식
▶가격에 민감한 내구성 제품 생산
▶시스템의 활용적 측면으로서의 CRM
▶고객지향적 마케팅
▶사내정보화 ▶물류시스템
▶SCM
해결방안-장기
1.효율적 시스템 구축
3.CRM
5.차별화 전략
4.내구성제품 생산
2.글로벌화 추진
이마트 연혁
1993. 11 국내최초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창동점 개점
1993. 11 업게 최초로 [유통종합 연수원]개원
1996. 12 신세계 이마트 물류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물류센터 운영)
1997. 2 신세계 이마트 상해점 개점(국내유통업계 최초 해외점포개설)
1997. 4 신세계, 삼성그룹으로부터 공식분리 선언
1997. 8 이마트 10호점(서부산점) 개점
1999.11이마트 20호점(산본점)개점
2001. 2 이마트 30호점(만촌점)개점
2001. 3 ㈜신세계로 상호변경
2001.11이마트 40호점(은평점)개점
2002.12 이마트50호점(연수점)개점
2003. 1신세계 이마트 공항점 개점(국내최초 교외형 쇼핑센터)
2003. 3 한국유통업계 최초 금탑산업훈장, 경제정의 특별상 수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 성공에 따른 SWOT 분석과 포지셔닝 전략0
  • 이마트가 시행하고 있는 제도들을 성공요인으로 꼽고 있는데 다른 대형할인점도 이와 비슷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는 사실에 비춰볼 때 합리적인 대답이 되지 않는다. 이런 면에서 이마트 성공요인에 관한 다른 각도의 분석이 필요하다. 이 장에서는 이마트 성공에 따른 SWOT 분석과 포지셔닝 전략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1) 태동기 (1993~1996)국내에 할인점이 최초로 선을 보이기 시작한 시기는 93년을 전후

  • [경영전략] 할인점 이마트 E-MART의 성공전략분석
  • ◈ E-MART의 성공전략분석 ◈▨ 과 목 : 경영 전략▨ 담당교수 : ▨제출일자:2004.05.16 ▨ 조 이름 : ▨ 조 원 : * 목 차 *1. 할인점의 개념과 등장배경 -산업분석-1) 할인점의 개념2) 할인점 산업의 특성3-1) 할인점의 등장 배경3-2) 국내 할인점의 마케팅 변천사 2. E-MART의 성공 신화3. E-MART의 외부 분석(External Analysis)4. E-MART의 내부 분석(Internal Analysis)→ 내․외부 분석을 통한 SWOT정리5. E-MART 의 핵심성공요인6. 향후 전략1. 할인점의 개념과 등장배경1)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할인점마케팅 변사p262. 이마트연혁및 개발 배경.p263. 이마트 성공요인.p284. 이마트 경영전략.p295. SWOT 분석 & 4P 분석

  • 이마트 기업 조사
  • CompanyResearchCompanyResearch과 목 : 마케팅담당교수 : 제출일자 : 2004년 5월 16일조 원 : 머리말E-MART소개국내 할인점 등장 배경이마트 소개이마트의 마케팅 전략-초기의 마케팅 전략-최근의 마케팅 전략대형 할인점의 마케팅 과제마케팅 전략이마트 마케팅 전략의 성과 및 향후 계획-성과-계획맺음말머리말우리 조는 기업을 선정함에 있어서 친숙한 기업을 기준으로 했다. 선생님께서 익숙한 기업일수록 이미 조사된 것이 많아서 어려울 것이

  • [서비스사례] 이마트 & 노드스트롬의 서비스에 관한 연구
  • 이마트 41.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 - 42. 이마트 개발 배경 및 효과 - 53. 이마트 경영전략 64. 이마트의 영업현장에서의 실제적인 서비스 사례 - 65. 문제 제기 176. 새로운 전략의 필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