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 쿠쿠홈시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26 / 2019.03.26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소기업 성공사례 발표자료입니다.
A+ 받았습니다.
목차
1. 기업개요
2. 위기극복과 성장
3. 경영혁신을 위한 노력
4. 환경변화에 따른 경영전략
5. 해외시장 진출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자사 제품에 대한 강력한 확신
쿠쿠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IMF 시대의 공장 가동률이 50% 이상 떨어짐에도 불구하고 자금력도 부족했던 쿠쿠가 자신들의 제품에 대한 확신으로 하청업체에서 벗어나 독자적인 업체로 자립했기 때문

2. 위기를 오히려 기회로 생각하는 혁신적 경영마인드
기업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50억이 넘는 광고비를 과감하게 투자하여 투자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한 결과, 지금의 쿠쿠가 소비자 인지도 1위를 당당히 차지하고 있음

3. 제품개발과 기술향상에 끊임없이 노력
24년동안 한 우물을 파는 경영으로, 그에 대한 제품개발과 기술력을 향상시키는 데 항상 전력을 다했다는 사실 또한 현재 쿠쿠홈시스가 이 자리에 설 수 있는 가장 큰 원동력이 됨

4. 잠재 수요자에 대한 끊임없은 연구
밥솥 생명이 10년이 넘는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국내 1위라는 자리에 만족하지 않고 해외에 진출하는 데 있어 세계의 입맛에 맞추려는 연구와 노력으로 쿠쿠쿠밥솥이 세계적인 상품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됨
참고문헌
쿠쿠 홈시스 홈페이지: http://www.cuckoo.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 쿠쿠홈시스의 성공요인
  • 쿠쿠가 처음 생긴 1970년대에는 역시 취사기능보온기능만 가진 기존의 단순제품이였다. 그러나 그런 단순제품에 쿠쿠는 압력솥이 가진 밥의 맛있는 속성까지 살려내고 그리고 다양한 기능까지 추가시키면서 쿠쿠만의 경쟁력을 가지게 되었다.②비전: 쿠쿠홈시스(구성광전자)는 1970년대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한다`라는 기지를 걸고 부산에서 처음 공장을 시작하였다. 처음에는 LG그룹의 작은 한 중소기업으로 시작하였으나 전문적이고 성광의 밥

  • [마케팅전략] 쿠쿠(CUCKOO)홈시스의 성공 전략
  • 쿠쿠가 처음 생긴 1970년대에는 역시 취사기능보온기능만 가진 기존의 단순제품이였다. 그러나 그런 단순제품에 쿠쿠는 압력솥이 가진 밥의 맛있는 속성까지 살려내고 그리고 다양한 기능까지 추가시키면서 쿠쿠만의 경쟁력을 가지게 되었다.②비전: 쿠쿠홈시스(구성광전자)는 1970년대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한다`라는 기지를 걸고 부산에서 처음 공장을 시작하였다. 처음에는 LG그룹의 작은 한 중소기업으로 시작하였으나 전문적이고 성광의 밥

  • [경영학] 쿠쿠 홈시스의 마케팅 전략
  • 성공을 거둔다. 밥솥 하나로 한국인과 세계의 입맛을 사로잡은 1등 브랜드 쿠쿠의 성공요인은 글로벌마케팅에서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위기를 기회로 삼는 쿠쿠의 기업성공신화는 현재 경제난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많은 생각을 갖게 해줄 수 있는 계기가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조사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I. 쿠쿠 홈시스 기업소개1. 기업 개요쿠쿠홈시스는 지난 23여년 동안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

  • 쿠쿠의 성공비결
  • 쿠쿠는 성광전자라는 이름보다는 브랜드 네임을 더 중요시 하고 서비스 센터를 90여개로 늘리면서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고 발전해왔다. 자신만의 브랜드마케팅을 성공시키고 자기 기술을 끊임없이 개발해서 80년대이후에 ‘쿠쿠’는 대기업보다 매출을 더 성공시킨 기업으로 성장하였다.쿠쿠의 사례처럼 위험을 오히려 기회로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한 것 같다. 1) 인터넷쿠쿠홈시스(http://www.cuckoo.co.kr)->회사소개->회사연혁http://www.buyking.com/ne

  • 쿠쿠 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사례
  • 사례선정이유자그마한 중소기업이 기술개발을 위해 30년을 투자하고, 그 투자한 성과를 바탕으로 독자 브랜드를 출시하여 성공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님을 우리는 알고 있다. 이에 쿠쿠 홈시스의 성공 노하우와 차별화 전략을 분석해 보고 알려지지 않은 그들의 전략들을 공유하고자 한다. 해외진출 동기국내 쌀 수요량 감소해외시장 진출국내 밥솥 시장 포화상태해외시장 진출 전략 11. 일본(1) 진출 배경 및 의의 - 밥솥 종주국에서 뿌리를 내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