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서비스분석과 기업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배달의민족 향후차별화전략 제시 -배달의민족 전략사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22 / 2019.03.22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배달의민족 서비스분석과 기업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배달의민족 향후차별화전략 제시 보고서입니다.

배달의민족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전략형태를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배달의민족 서비스소개

2. CEO 김봉진소개

3. 배달의민족의 포지셔닝
(1) 포지셔닝맵
(2) 포지셔닝전략

4. 배달의민족 기업전략 사례연구
(1) 마케팅전략
(2) 펀경영(Fun Management) 전략
(3) 광고전략
(4) 전략적제휴 전략
(5) 고객서비스전략
(6) B TO B 전략

5. 배달의민족 논란사례
(1) 리뷰조작 논란
(2) 수수료 과다와 리베이트 논란

6. 향후 차별화전략 제시

7. 보고서작성후 느낀점
본문내용
(2) 포지셔닝전략

배달의 민족은 브랜드의 키치함과 젊음을 키워드로 하여 포지셔닝했다. 다른 산업이지만 코카콜라나 스타벅스와 같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세련된 이미지보다는 B급감성이라고 불리는 키치한 문화를 즐기며 2030세대의 젊은 문화를 중심으로 브랜드 포지셔닝을 강력히 구축했다.

또한 동종의 산업 내 포지셔닝을 보면 배달의 민족은 광고에서 이성적인 부분보다는 감성적인 요소를 많이 강조했다. 이성적인 부분을 할인과 같은 편익 부분으로 본다면 감성적인 부분은 지금 어떤 음식을 먹고 싶은가와 같은 본능적인 욕구를 자극시키는 부분을 말한다. 포지셔닝의 또 다른 축은 사업의 다각화 정도라고 할 수 있는데 배달의 민족은 다른 브랜드와는 달리 매우 다양한 분야의 사업에 다각화 전략을 취하면서 브랜드 간 상부상조의 가능성을 높였다.


4. 배달의민족 기업전략 사례연구

(1) 마케팅전략

배달의 민족의 브랜딩은 여타 기업들 중에서도 대표적인 마케팅 성공 사례로 뽑힌다. 배달의 민족의 성공 요인은 기존 시장의 틀을 깨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주 타겟층을 사로 잡았다는 점, 자신만의 분명하고 독특한 아이덴티티와 일관성있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사용한 점, 다양한 매체로의 광고 전략과 효과적으로 업체의 장점을 강조하며 광고하는 점을 들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 마케팅 오류를 범함으로서 여러 세계 시장에서 쓴 맛을 봐야만 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스타벅스가 어떠한 기업이며 어떤 전략들을 가지고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지 SWOT분석, 4P전략, 오감마케팅, 기타 마케팅 전략 및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한 시사점까지 살펴보도록 하자.II. 본론1. ‘STARBUCKS’에 대하여 1) 역사와 창업배경① 스타벅스의 역사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전략/기획/마케팅/신입)15.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7.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8.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9.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20. 자기소개서(생산/노무/고졸/신입)21.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신입)22. 자기소개서(안내데스크/경력)23. 자기소개서(영업/사료영업/영업관리/경력)24. 자기소개서(영업/중국해외영업/신입)25. 자기소개서(영업관리/마케팅/

  • [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전략] 네이버 프랑스전략
  • 및 활용이 절실한 때이다. 그러므로 제품의 디자인, 색상 등과 관련, 현지 업체에 설계 및 개발의뢰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의 성향에 부응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양국 디자인 진흥기관 간 사절단교류 등 산업디자인 협력활성화 계획을 갖추어야 하겠다. 현재 EU 확대로 인한 시장변화에 발맞춘 차별화 된 진출전략 수립 또한 필요하다. EU 확대로 인해 상품 및 서비스 이동이 원활해지고 대형 유통업체 합병 등으로 인해 가격 경쟁이 치열해진 점을 간과

  • [경영, 관광] 서비스경영전략 - 디즈니, 빕스, 택배, NHN, 갤러리아백화점
  • 서비스 기업이다. 디즈니랜드는 1953년 월트 엘리어스 디즈니사 (WED, Walt Elias Disney)에 의해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애너하임(Aneheim)에 지어졌다. 월트 디즈니의 대표적인 상징물로 140 에이커의 면적에 12개의 테마 공원과 85개의 놀이 시설을 갖춘 LA의 디즈니랜드. 고용인원 2만 1000명에 지난 55년 개장 이래 4억 5,000만 명의 방문객들에게 꿈과 환상을 주면서 상상력이 비즈니스와 결합된 성공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는 곳이다. 디즈니랜드는 규모나 제공 서비

  • [인적자원]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조사
  • 분석틀3. 연구 방법Ⅱ. 선행 문헌 분석1. 인적자원개발의 특성과 노사협력의 필요성2. 노사협력의 정의와 기법3. 기업체 주도의 인적자원 개발4. 노동조합 주도의 인적자원 개발5.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 개발Ⅲ. 한국의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1. 유한양행가. 회사소개나. 기업이념과 기업문화다. 인사관리 및 노사관계라. 인적자원개발마. 시사점2. 한국 후지 제록스 주식회사가. 회사 소개나. 한국 후지 제록스의 경영전략다. 기업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