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 사 소 개
2. 산업환경분석
3. 발전전략제시
3. 기 대 효 과
본문내용
Brand Value_Cyworld

미니홈피,
-2004년 이 시대의 아이콘
가입자 1000만명 (2004.9)
전체 페이지뷰 1위 (2004.6~현재)
싸이월드 합병후 네이트닷컴의 포탈사이트 순위 3위 등극 (합병 이전 20위권)


유·무선의 서비스 연계
SKT의 “유무선 통합 모바일 싸이월드”출시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끔 해주는 유무선 통합 서비스의 효시
폰폴더 사진 업로드 520만건 돌파
(서비스 개시 7개월만의 기록)
SKT의 강력한 고객집단을 그대로 흡수

대기업 SK의 자금력

싸이월드 브랜드+SK의 자금투입의 시너지
종합포탈화 경향, 포탈의 무한경쟁 시대에 접어들어 기존 싸이월드의 브랜드 이미지를 업고 네이트, 네이트온, 땅콩 등의 전무 포탈을 통합하는 하나의 종합포탈로 재탄생



인터넷 인프라의 건설

초고속 인터넷 통신망의 확산 및 인터넷 사용인구 3천만
무선 인터넷 통신망의 확산
휴대폰 및 디지털 카메라 확산

네트워킹 욕구의 증가

네트워크의 중요성 인식 확산
인터넷 통한 네트워킹 확산
고도록 발달한 사회일 수록 인간적인 접촉을 원하는 소비자들


정보통신기술의 발전

모바일 기술의 발전으로 매체통합가능
발전된 정보통신 기술 수준이 일반대
중에게도 효과를 미치게 됨


전반적인 삶의 질 향상

소득수준의 향상, 주5일근무제 도입 등으로 다양한 여가생활에의 욕구
기존의 단조로운 취미활동에서 전문화되고 세분화된 취미생활에의 욕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수합병론] M&A 성공사례(SK커뮤니케이션즈 와 cyworld)와 실패사례(현대전자와 LG반도체의 합병)
  • 경영합리화 목적- 기업결합을 통하여 경영자뿐만 아니라 종업원의 사기를 높일 수 있으며, 기업경영의비효율성으로 인하여 저평가된 기업을 인수하여 경영을 활성화할 수 있다. Ⅱ.본론Ⅱ-1 성공사례 (SK 커뮤니케이션즈 Cyworld)1. M&A 개요 및 선정동기포털사이트 NATE.com을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가 커뮤니티서비스업체인 ㈜싸이월드와 합병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이사회를 열어 Cyworld의 합병을 결의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 기업결합 신고를

  • sns(Social Network Service) 해외 진출 전략 성공과 실패(싸이월드-페이스북)
  • 전략 비교- CyworldSK커뮤니케이션즈의 첫 해외 진출 사례인 중국 싸이월드는 SK커뮤니케이션즈의 아시아 전략 중심에 있었다. 2005년 6월 오픈, 싸이월드의 중국서비스는 핵심개념인 일촌을, 서로 친근하고 막역한 사이를 의미하는 지기(知己)로, 사이버머니 도토리는 팥을 의미하는 홍두(紅豆)로 번역하여 서비스에 도입하였다. 진출 6개월 만인 2005년 말 중국 IT업계 최고경영자와 최고정보관리책임자들이 선정하는 `2005년 인터넷 10대 혁신상`을 수

  • [다국적기업, 국제경영] 싸이월드 중국진출전략
  • 전략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서는 혁신이 필요하며 기업 경영에서 혁신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고객과 내부 구성원과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인터넷을 활용 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수월하다는 점에서 볼 때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는 우위에 서있다고 할 수 있다.또한 싸이월드의 인기로 인한 이익은 단지 SK커뮤니케이션즈로 국한 될 것이 아니라 미이 홈피에 자시 사진을 올리기 위한 카메라폰이나 디지털 카메라의 수요증대, SK

  • [마케팅조사] 인터넷사이트와 메신저간의 연동이 메신저사용에 끼치는 영향(네이트온 msn 버디버디)
  •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온’에 뺏기게 되었다. MSN의 경영층은 최근 네이트온의 싸이월드 연동을 통한 사용 유도 전략이 메신저 시장의 구도를 바꾼 요인으로 보고 있다. 이에 ‘MSN의 1위 탈환을 위해 이용자 수를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네이트온의 사례처럼 타 포털 싸이트와의 연동이 필요한가?’의 문제를 제기해 보고, 최근 이용자수 감소를 겪고 있는 MSN의 사용자수를 증가시키기 위하여 메신저 사용자들이 경쟁 메신저를 이용하는 이유와 인터

  • [국제경영론]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 SK기업 계열사SK 글로벌 진출 현황1. SK의 대략적 해외진출 현황2. SK의 대륙별 해외진출 현황3. SK의 국가 별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 4. 주요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SK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1. SK의 중국 전략2. SK의 경영기법SK 에너지(문대한,김수윤)1. 회사소개2. 글로벌 진출현황3. 사례연구4. 전망SK 텔레콤1. 회사소개2. 글로벌 진출현황3. 사례연구4. 전망SK 건설1. 회사소개2. 글로벌 진출현황3. 사례연구SK 커뮤니케이션즈1. 회사소개2. 글로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