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의 개념] 국제경영의 정의, 국내경영과 국제경영의 차이, 국제경영의 범위와 학문적 영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8 / 2019.02.28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알아보기 쉽도록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국제경영의 개념
I. 국제경영의 정의
II. 국내경영과 국제경영의 차이
III. 국제경영의 범위와 학문적 영역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국제경영의 정의
국제경영에 대한 개념으로는 (1) 이국 또는 다수국을 포함한 영업활동 (2) 한 나라, 한 영토 또는 한 식민지 이상의 사람 또는 기관에 영향을 미치는 공적, 사적 기업 활동을 그 대상으로 하는 학문 및 실무분야 (3) 재화, 서비스, 자본, 인력, 기술과 정보 또는 자료의 이전, 그리고 인력관리에 이르기까지 국경을 초월한 기업 활동 (4) 국경을 초월하여 이루어지는 사적 또는 정부수준의 기업관계를 모두 포함한다는 등 다양하게 정의할 수 있다.
이상에서 국제경영에 대한 몇몇 정의를 정리하였으나. 국제경영이란 국경을 넘어 이루어지는 모든 공적, 사적 사업 활동을 의미하며, 여기에는 재화, 서비스, 자본, 인력, 기술, 정보 등이 모두 포함된다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