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니클로의 마케팅 분석과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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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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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론 -
1.주제선정이유
2.연구목적
3.시장상황

- 본론 -
1 .유니클로의 소개
1-1) 유니클로 회사정보
1-2) 유니클로 사업현황
1-3) 유니클로 경영방침
2. SPA 개념
3. UNIQLO 마케팅 분석
3-1) SWOT
3-2) STP
3-3) 4P
3-4) 사례
4. UNIQLO의 성공요인
5. 경쟁사 분석
6. 향후전망
7. 마케팅 제시

- 결론 -

본문내용
3-2) STP 분석

(1) Segmentation
유니클로는 성별과 연령에 상관없이 모든 고객들을 타겟으로 한다.
하지만 한국의 유니클로는 다르다. 한국 유니클로를 이용하는 고객을 세분화 하면
다음과 같이 크게 세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1) 가격
저가브랜드 vs 중저가브랜드 vs 고가브랜드

2) 디자인 취향
베이직 vs 화려함

3) 구매 성향
국내브랜드 vs 일본브랜드

(2) Targeting
유니클로는 전반적으로는 전 연령층을 타겟으로 삼지만 세부적으로는 저렴함을 추구하면서도 브랜드의 이미지를 중시하는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한다. 이들은 대부분 20대 중반 이후의 고객들로 한때의 유행 보다는 고품질의 비교적 저렴한 상품을 원하며, 어느 정도의 충성심 또한 가지고 있다.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조금 더 무게를 둔다. 대중적인 디자인의 옷은 모든 사람을 위한 의류가 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패션과 유행에 민감한 여성들보다는 남성들에게 더 어필할 것이다. 여기에 유니클로가 일본 브랜드이기 때문에 내구성이 좋다는 소위 일제를 선호하는 소비자들 또한 표적 고객집단에 포함된다.

(3) Positioning

유니클로는 넓은 매장, 기능성, 심플한 디자인, 일본 브랜드의 이미지로 자리 잡고 있고 특히 저렴하면서도 고품질의 옷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식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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