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니클로의 마케팅 분석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 서론 -
1.주제선정이유
2.연구목적
3.시장상황
- 본론 -
1 .유니클로의 소개
1-1) 유니클로 회사정보
1-2) 유니클로 사업현황
1-3) 유니클로 경영방침
2. SPA 개념
3. UNIQLO 마케팅 분석
3-1) SWOT
3-2) STP
3-3) 4P
3-4) 사례
4. UNIQLO의 성공요인
5. 경쟁사 분석
6. 향후전망
7. 마케팅 제시
- 결론 -
- 본문내용
-
3-2) STP 분석
(1) Segmentation
유니클로는 성별과 연령에 상관없이 모든 고객들을 타겟으로 한다.
하지만 한국의 유니클로는 다르다. 한국 유니클로를 이용하는 고객을 세분화 하면
다음과 같이 크게 세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1) 가격
저가브랜드 vs 중저가브랜드 vs 고가브랜드
2) 디자인 취향
베이직 vs 화려함
3) 구매 성향
국내브랜드 vs 일본브랜드
(2) Targeting
유니클로는 전반적으로는 전 연령층을 타겟으로 삼지만 세부적으로는 저렴함을 추구하면서도 브랜드의 이미지를 중시하는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한다. 이들은 대부분 20대 중반 이후의 고객들로 한때의 유행 보다는 고품질의 비교적 저렴한 상품을 원하며, 어느 정도의 충성심 또한 가지고 있다.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조금 더 무게를 둔다. 대중적인 디자인의 옷은 모든 사람을 위한 의류가 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패션과 유행에 민감한 여성들보다는 남성들에게 더 어필할 것이다. 여기에 유니클로가 일본 브랜드이기 때문에 내구성이 좋다는 소위 일제를 선호하는 소비자들 또한 표적 고객집단에 포함된다.
(3) Positioning
유니클로는 넓은 매장, 기능성, 심플한 디자인, 일본 브랜드의 이미지로 자리 잡고 있고 특히 저렴하면서도 고품질의 옷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식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