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과 실패 사례로 본 프리미엄 브랜드 관리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략적 계획수립

2. 프리미엄 브랜드 관리의 실패와 성공사례
(1) 프라다와 동반 성장하는 미우미우 소비자
(2) 중저가 유통망으로 진출한 초특급 디자이너 아이작 미즈라히
(3) 중저가 브랜드와 함께 일회성 이벤트를 실시한 칼 라커펠트
(4) 바니스 뉴욕에서만 제품을 판매한 멀베리 백


3. 프리미엄 브랜드 관리의 주요 포인트
(1) 명확한 경쟁 포지션을 설정한 브랜드 전략 실행
(2) 품질 및 디자인 등 본질 가치 훼손 방지
(3) 매출과 이미지의 균형 유지


4. 맺음말
본문내용
1. 전략적 계획수립
(1) 정의 - 전략적 계획수립(Strategic Planning)은 기업의 장기적인 생존과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전사차원의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다. 다르게 표현하면 한 기업이 조직의 목표와 능력을 변화하는 시장에 적합 시켜 유지, 성장시키고자 하는 관리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다.
(2). 개념 - 현 상태에서 이상적 상태(목표)를 향해 처해진 상황을 뚫고 나아가는 최적의 길(행위)을 선택하기 위한 전략계획수립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3) 목적 - 기업이 전략적 계획을 수립하는 목적은 사업 및 제품들이 만족스러운 수익과 성장을 창출할 수 있도록 범위와 유형을 결정하는 것이다. 잘 짜여진 전략적 기업계획은 항상 마케팅변수들을 고려하고 있기 때문에 전략적 기업계획과 전략적 마케팅계획을 구분하는 것은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전략적 기업계획을 전략적 마케팅계획(Strategic Marketing Planning)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최근 다양한 상품들의 브랜드화가 진행됨에 따라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우는 마케팅 전략이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에 대한 마케팅 및 관리 전략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친숙함이 대중적으로 확산되면서, 범용 상품의 트레이딩 업(Trading up) 물결이 일어나는가 하면, 전통적으로 소수의 계층에만 수요 포인트가 있다고 여겨지던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대중 시장으로 확산되는 움직임도 엿보이고 있다. 이런 트레이딩 업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대중화 움직임은 특정 산업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도처에서 발견된다. 핸드폰의 경우 프리미엄 마케팅이 유행하고 있고, 자동차 시장에서는 럭셔리 세단의 대명사인 벤츠가 C-Class와 스마트카드 등을 런칭해 대중적으로 어필하기도 했다. 이제 우리나라 기업들 중에도 산업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제품들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디오스나 트롬 등의 프리미엄 가전이나 애니콜, 싸이언과 같은 핸드폰, 설화수와 같은 화장품 등을 보면, 우리나라 기업들이 제품도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할지에 대한 관심에만 머물 것이 아니라 프리미엄 브랜드를 어떻게 확대하고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된다.
이에 특히 근래 들어 대중적 확산에 힘쓰고 있는 패션 산업의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 관리 사례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관리상의 주요 포인트를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브랜드이다. 또한 국내 뿐 아니라 르까프 런던 등의 새로운 라인으로 세계 시장 공략을 하고 있다는 강점 브랜드라는 것을 감안하면 르까프가 국내와 세계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고 여겨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르까프를 경쟁력 있는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여, 본 마케팅 조사를 통해서 어떻게 하면 르까프가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 발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앞으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 [경영학] 에스티로더의 기업가정신 및 마케팅전략
  • 실패극복사례 분석3. 에스티로더의 자원능력(Resources & Capabilities)4. 에스티로더의 환경 특성(Industry Environment)5. 에스티로더의 경영전략(1) 지속가능한 경쟁우위(2) 시장진입전략(3) 연속화 전략(4) 전략적 제휴6. 에스티로더의 마케팅 전략(1) STP 분석(2) SWOT 분석(3) IMC전략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4) 광고전략(5) 브랜드아이덴티티 관리(6) 브랜드 확장전략7. 에스티로더의 미래(1) 새로운 경영자의 등장(2) 에스티로더의 비전8. 결론총평1. 에스

  • [브랜드전략] 루이비통 LVMH의 성공전략 사례분석
  • LVMH의 성공전략 사례분석목 차 –Ⅰ 서론1. LVMH 소개1) 개요2) 연혁3) 철학과 사명Ⅱ 본론1. LVMH의 성공전략1) 공격적인 성장전략 2) 시너지전략3) 분권화된 브랜드전략4) Story-telling 마케팅전략 2. 루이비통 - 루이비통이 없으면 LVMH도 없다 1) 소개2) STP3) 4ps4) 브랜드전략3. LVMH의 실패사례4. 현재의 LVMHⅢ 결론LVMH의 성공사례를 통해 본 우리나라 기업의 명품시장 진출방안Ⅰ 서론서론1. 기업소개1) LVMH 개요“LVMH(Louis Vuitton Moet Hennessy)사를 아

  • [마케팅전략] 가그린의 마케팅전략 분석
  • 전략적 제휴, TV 광고의 활성화를 들었다. 1. 가그린의 탄생 지난 1982년 동아제약에서 국내 최초로 구강 청정제 ‘가그린’ 브랜드를 출시하였다. 판매성과는 기대했던 것 보다 연 매출 3억원 정도로 미약했다. 그 이유는 당시 우리나라 국민의 소득 수준에 맞지 않았던 제품으로 구강 청정제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너무 약했던 것이다. ‘시대에 너무 앞서 출시된 제품’으로 또 하나의 실패 사례가 된 것이다. 비누로 세안과 샤워를 했던 시절에 지금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전략의 필요성2. 글로벌 브랜드? 1. 브랜드와 상표의 정의 2. 글로벌 브랜드의 공통적인 특징3. 글로벌 브랜드의 도입 조건 1) 고유한 가치체계의 전달2) 혁신적인 특성3) 유동성4) 이국적인 특성5) 개성적인 특징을 대표4. 브랜드 PR1) PR의 개념과 기능(1) PR의 개념(2) PR의 기능 2) PR 과정 3) 브랜드 PR의 유형4) 브랜드 PR 전략(1) 퍼블리시티 (2) 1-2-3 접근 방식(3) 후원의 역할(4) 웹의 역할5) 브랜드 구축 사례6) 브랜드 실패 사례5. 포지셔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