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계획과 실행, 파트너쉽 수립과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07 / 2019.01.0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hapter 3. 전략경영: 계획과 실행
1. 전략경영이란 무엇인가?
2. 전략경영의 구성요소
3. SWOT 분석의 실행
4. 비전의 개발
5. 임무개발
6. 지침 개발
7. 전략목표개발
8. 포괄적 전략목표 작성을 위한 5단계 절차
9. 포괄적 전략목표 관련 주의사항
10. 구체적 전술의 개발
11. 개개의 전술설계
12. 전략계획의 실행
13. 전략계획의 혁신적 사고
14. Hamel이 제안한 10원칙
Chapter 4. 파트너십 수립과 전략적 제휴
1. 파트너십의 수립 또는 전략적 제휴
2. 혁신적 제휴와 파트너십
3. 내부 파트너십
4. 공급자와의 파트너십
5. 고객과의 파트너십
6. 잠재적 경쟁자들과의 파트너십
7. 국제적 파트너십
8. 교육기관과의 파트너십
9. 사례연구
- 본문내용
-
Chapter 3. 전략경영: 계획과 실행
· 전 세계의 경쟁 시장에서 생존하고 성공하기 위해서 기업은 실행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장점을 확보할 수 있는 광의의 전략을 채택하고 사용하여야 한다. (비용/리더십 전략, 차별화 전략, 고유시장(market-niche) 전략)
1. 전략경영이란 무엇인가?
· 조직의 전략은 시장에서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기업이 채택한 접근방법이다. 이러한 접근방법은 일반적으로 전략계획이라고 하는 포괄적인 문서에 명시된다. 전략경영이란 시장에서의 확실한 성공을 보장할 수 있도록 모든 실행조치, 활동 및 의사결정을 수행하는 경영을 말한다. 전략경영은 전략계획과 전략실행으로 구성된다.
2. 전략경영의 구성요소
· 전략계획은 조직의 비전, 임무, 지침, 포괄적 목표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개발하는 과정으로 SWOT분석, 비전개발, 임무개발, 안내지침개발, 포괄적,전략적 목표 개발, 구체적 전술 개발 순으로 완수되어야 한다.
3. SWOT 분석의 실행
· SWOT분석을 선행해야 하는 이유는 기업의 계획이 내부 상황과 외부 환경에 가장 적합해야 하기 때문이다. 기업의 내부 상황은 기업의 강점과 약점으로, 기업의 외부환경은 사업 환경에 존재하는 기회와 위협으로 정의한다. 전략적 계획은 기업의 강점과 기회를 확대하는 동시에 약점과 위협을 극복, 조정, 우회하는 방향으로 설계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