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베스킨라빈스(Baskin Robbins 31) 성공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Baskin Robbins 31 소개
1-1. Baskin Robbins 31 (Borton Baskin + Ernie Robbins)
1-2. BR Korea
1-3. 로고, 슬로건, 마스코트
2. Baskin Robbins 31의 시기별 분석
2-1. 배스킨 라빈스 시장 진출 배경
2-2. 96년 리포지셔닝
2-3. 현재 배스킨 라빈스
3. STP 통한 성공 요인 분석
3-1. Segment
3-2. Targeting
3-3. Positioning
4. 4P 분석을 통한 성공 요인 분석
4-1. Product
4-2. Price
4-3. Place
4-4. Promotion
5. 97년 리스테리아균 파동 + IMF 기의 전략
5-1. 파동시기 시장
5-2. 파동 시기 분석 결과
5-3. 전 략
6. New Trend
7.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1. Baskin Robbins 31 (Borton Baskin + Ernie Robbins)
: 배스킨 라빈스는 처음 워싱턴에서 낙농가의 아들로 태어난 어니라빈스(Ernie Robbins)와 일리노이주에서 식품상을 하던 버튼베스킨(Borton Baskin)이 2차 세계 대전 중에 만나 알 게 되었는데, 이들은 전장에 나가는 병사들에게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게 하자는 데 의기 투합이 되어, 수많은 연구와 실험 끝에 향료를 전혀 쓰지 않고 천연과일로 현재의 맛을 만들어 내는데 성공, 오늘날 다국적 기업이 되는 밑거름이 되었다.
이 두사람의 이름을 따서 배스킨 라빈스라는 상호명이 탄생하게 되었고, 이들은 매일매일 한 개씩의 색다른 아이스크림을 선보여 한 달 내내 다른 맛을 보여준다는 의미의 월표시인 “31”을 브랜드 명으로 정하였다.
또한 31의 3은 알파벳 B와 비슷한 숫자로 Best one(B1)의 의미도 가지고 있으며, 31derful 이라는 문구로도 배스킨라빈스가 훌륭하다는(wonderful) 표현을 하고 있다.
1-2. BR Korea
: 1985년 샤니와 미국 Baskin Robbins사의 합작 투자사로,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개척을 내세우며 1986년 제1호점은 명동점을 개설하였다. 그 후 1993년 다시 미국 Dunkin Donuts Intl사와 합작 투자하였다.
- 참고문헌
-
서적 & 저널
1. 박은정, “북미-글로벌시대에<베스킨-라빈스31>의 변신,”국제지역정보 통권 122, 1997,
pp. 60~63
2. 박준형, “고급이라 말하지 않고 고급제품 포지셔닝 하기,” 브랜드마케팅리포트, 2004,
pp. 250~252
사이트
1. Baskin Robbins 31 공식 홈페이지
www.baskinrobbins.co.kr , www.baskinrobbins.com
2. 산업자원부, “국내편 No.63 배스킨 라빈스,” [프랜차이즈]성공사례연구,2004,
pp 156~158
http://www.ikfa.or.kr/mng/archive/20040422032214.pdf
3. 산업자원부, “배스킨 라빈스 31,” 브랜드 경영진단 모델 연구, 2002, pp 129~134
http://www.brandpro.co.kr/library_upload/2002_brandmanagement.pdf
4. 이강우, “불황기의 광고와 크리에이티브 전략,” 한국광고대회,1997, 슬라이드 18
http://www.adic.co.kr/data/sem/adkor97/theme33.html
5. 남성우, “제품 특성의 컨셉트화, 유머 광고로 승부,” 광고 정보 센터 홈페이지
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Serial/SK000156/01.html
6. “배스킨 라빈스의 마케팅 전략,” 맥스 경영 컨설팅㈜ 리포트, 2002
http://crmpark.com/portfolio2358.htm
7. “[case study]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배스킨 라빈스” from Naver blog
http://blog.naver.com/shinyshysky.do?Redirect=Log&logNo=140006020713
8. “Ewha, the Group six’s Marketing Strategy Report”
http://home.ew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