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베스킨라빈스31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 조사목적
2. 기업소개
3. 시장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3) 고객환경분석
(4) 경쟁사분석
4. 기업분석
(1) 배스킨라빈스 SWOT분석
(2) STP전략
5. 매장분석(평택역점)
(1) 소매믹스
(2) SCM현황
6. 평택 직영점 SWOT분석
7. 추천전략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조사목적
베스킨라빈스31은 1985년 국내에 도입한 이후로 2007년 현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선도적 입지를 차지하고 있으며 고급 아이스크림 업계의 대표적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또한 소매업의 가장 흔한 프랜차이즈 형태의 대표적인 기업으로써의 베스킨라빈스의 성장배경과 경영노하우를 알아보고 급속 성장중인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지속시킬 수 있는 추천전략을 세워본다.
2. 기업소개
(1) 비알코리아㈜
- 1985년 영국의 Allied Domecq그룹과 합작투자로 설립
- 배스킨라빈스(Baskin Robbins)와 던킨도너츠(Dunkin’Donuts) No.1 브랜드를 보유
- “아이스크림을 파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파는 것이다 – We make people happy”
-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라는 광고로 대표되는 1996년의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부터 최근의 ‘아이 엠 샘’, ‘엄마는 외계인’ 등의 닉네임 마케팅까지 재미와 친근함, 제품의 다양성을 이용한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히 쌓아온 결과, 2001년에는 전 세계 배스킨라빈스를 대상으로 경영 전반 우수 국가에 수여하는 ‘Challenge of Excellence’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화제가 되기도 함
- 2007년 기준으로 전국 73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음
자료평가
- stp는 비어있네요. 참고하세요.
- sy2r***
(2009.05.01 15:18:16)
- 왜 안열려요
왜!!!!!!!!!
왜!!!!!!!!!!!!
왜!!!!!!!!!!!!!!!!!!!!!!!!!
열어달라거 - cand***
(2008.09.02 23:10: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