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오감을 자극하는 감성 브랜드 마케팅전략(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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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스타벅스 오감을 자극하는 감성 브랜드 마케팅전략
목차
1. INTRODUCTION [기업소개]
2. ORGANIZATIONAL CULTURE [조직문화]
3. 모더니즘
4. Ellen O’Connor
5. 스토리 텔링과 조직의 이야기
6. 상징해석주의
7. 아리스토텔레스의 이야기 분류
8. Targeting
9. Positioning
10. 감성 마케팅
11. 오감 마케팅이란?
본문내용
창업 신화 ? 하워드 슐츠
초기 단지 원두와 커피장비만 판매하는 STARBUCKS에 마케팅 담당자로 참여
√ 1984년, 이태리 여행 중 에스프레소 바에 영감을 얻은 뒤,
√ 1984년, 시애틀에 현재와 같은 커피 매장을 개점하여 대성공을 거둠
√ 1985년 독립, “일 지오날레”라는 커피 회사를 설립 하여 체인 형식의 커피 전문점 운영

1987년
380만 달러에 스타벅스를 인수 “일 지오날레”와 합병
√ 현재 전 세계 17000여 개의 매장과 18만 여명의 파트너들이 근무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
√ 커피에 대한 관심과, 천부적인 경영 감각이 조화되어 지금의 결과물을 만들어낸 스타벅스의 신화적인 인물

사례1-인사동의 스타벅스
√ 철저하게 한국화된 스타벅스
영어 대신 한글, 타일 대신 기왓장
2001 출점 당시 인사동 지역주민의 반대 한국 문화의 상징 인사동에 미국문화의 상징인 스타벅스가 입점 되는것에 대한 주민들의 반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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