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서비스경영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서비스 성공요인

4. 서비스 성과 및 업적

5. SWOT 분석

6. 문제점 및 개선방향
본문내용
선정동기

현재 전 세계 50여 개국 17000여 매장
수백만 명의 고객이 즐겨 찾는
세계 최대 커피 문화 기업
성공담은 업계에서 이미 신화
스타벅스의 서비스 경영

스타벅스 사명

인간의 정신에 영감을 불어넣고 더욱 풍요롭게 한다.
이를 위해 한 분의 고객, 한 잔의 음료, 하나의 이웃에 정성을 다한다

서비스 성공 요인
감성마케팅 전략
내부고객만족
외부고객만족

“감성마케팅”이란?

- 소비자를 감동시키는 것을 목표

- 물질적인 자극뿐만 아니라 감각정보로 소비자의 감성 욕구에 맞춤

- 인간이 오감에 기초하여 정보를 받아들인다는 점을 핵심

맞춤형 커피

전세계 동일한 맛의 커피

감성마케팅 중 오감마케팅 ‘미각’

프리미엄 가격 정책

품질, 신뢰로 브랜드 이미지 높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사례분석
  • 스타벅스와 비슷하다.커피 품질 관리 실패: 매장의 수가 급속도로 늘어나니 원두의 재료, 로스팅 기술, 직원 관리 등에 대한 관리가 되지 않아 커피의 맛이 떨어졌다. 매장마다 쓰거나 시고 떫다는 의견이 나오면서 가맹점주들에게 고스란히 피해가 왔다. 본사 직배송 원두로 인해 맛이 달라진 스타벅스와 비슷한 사례이다. 현재 스타벅스는 새로운 에스프레소 기계를 도입하여 기존의 품질을 되찾으려 시도하고 있다.이미지 관리 실패: 2013년 한국도로

  • 스타벅스 기업분석 스타벅스 커피시장 스타벅스 마케팅 스타벅스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분석3threats 경쟁심화  커피문화에 대한 차이 미국 문화에 대한 거부감 커피시장 성장의 둔화 원재료 가격변동 위험 4P MIX 분석4product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상품- 20여종의 다양한 커피각종 시럽 및 커피원두의 포장 판매 아라비카 종의 고급원두만 사용- 매장에서 구매 가능한 스타벅스 팬시item소비자 각자의 기호에 맞춘 상품에스프레소 ±스팀밀크 ±시럽 ±생크림온도, 향, 우유, 시럽, 사이즈 등 직접 선택 4P MIX 분석4price- 커

  • 스타벅스 역사 스타벅스 커피시장 스타벅스 사례분석 스타벅스 브랜드마케팅 스타벅스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서비스복리 혜택03 ) 직원 교육에 투자 - 전문적 커피 지식 습득 및 서비스 교육04 ) 감성 서비스 - 고객과의 대화마케팅전략 – SNS 마케팅매체에 맞는 차별화 전략SNS 마케팅 전략중 기본은 ‘매체의 특성에 맞게 사용하라’마케팅전략 – SNS 마케팅1) 스타벅스 페이스북 운영페이스북의 특성뉴스의 제공+네트워크(소통)이미지와 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가 가독성이 높은 형태로 간단하게 포스팅 될 수 있음.스타벅스의 소식 배포스타

  • 스타벅스커피,커피산업,커피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스타벅스는 고객들과 함께 하며 그들의 요구를 알아차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현장의 동업자’들의 샘솟는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그 것이 적극적으로 수용되어 실행에 옮겨지는 ‘풀뿌리 혁신 시스템’을 갖추었기 때문에 부를 창출할 수 있었던 것이다. 2. 스타벅스 음악사업 전략에 대한 보완점 소개1) 라디오 음악 방송 서비스2) QR코드를 통한 모바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3) CD판매 통한 ‘커피 할인’2. 보완전략 특징1) 라디오 음악 방송 서비

  • 스타벅스_커피시장분석,스타벅스커피,커피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스타벅스의 원두 포장은 ‘스타벅스 원두’와 ‘스타벅스 비아’로 나뉜다. 전자는 원두를 포장한 것으로 집에서 커피를 추출하여 마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후자는 원두커피 맛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개씩 포장되어 있는 인스턴트 커피이다. 스타벅스 기타용품 포장은 포장이 필요 없을 때나 혹은 선물용일 때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포장에 맞추어 포장을 해준다. ④ 품질(고객서비스)‘Just say yes’라는 문구는 고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