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SWOT분석,마케팅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현대자동차 미래대응전략 사례분석과 향후 글로벌전략 제시 - 현대자동차 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12 / 2018.12.12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SWOT분석,마케팅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현대자동차 미래대응전략 사례분석과 향후 글로벌전략 제시 레포트입니다.
현대자동차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전략의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 목차
-
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1) 현대자동차의 기업 핵심가치
(2) 현대자동차 성공요인과 핵심역량
2. 자동차산업의 특성
3. 현대자동차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현대자동차의 미래대응전략 (4차산업혁명 대비)
(1) 전기차와 수소차 부문
(2) 커넥티드카 부문
(3) 자율주행자동차 부문
5. 현대자동차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6. 글로벌마케팅전략
(1) 북미시장 마케팅전략
(2)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7. 현대자동차 향후 글로벌전략 제시
- 본문내용
-
(2) 현대자동차 성공요인과 핵심역량
첫 번째로는 인적자원이다. 기업경영을‘사람경영’이라 할 만큼 인적자원은 중요하다. 현대자동차는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기업으로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많은 인적 자원들을 보유 하고 있으며, 그 인적자원들의 힘들이 모여서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지금과 같은 현대 자동차의 저력을 발휘하고 있는 것이다.
두 번째로는 자본이다. 지속적인 기업(계속기업)이 되기 위해서는‘자본’은 필수적이다. 기업의 생존을 결정한다고도 말할 수 있는‘자본’에 대해서 알아보면 현금보유증가액이 높은 상위 10개의 다른 어느 기업보다도 현금 보유액이 높고 부채를 늘려가며 외각 치장형 사업을 하기 보다는 내실을 가꿔가며 현금 보유액을 증가 시켜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