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레트(Gillette)의 인도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08 / 2018.12.08
- 11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미국의 면도기 및 면도날 제조기업인 <질레트(Gillette)의 인도진출 성공사례>에 대해 분석한 자료로 서론에서는 질레트의 회사 개요에 대해 소개하였으며, 본론에서는 인도의 소비시장 분석, 질레트의 인도진출 성공요인, 질레트의 향후 전략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였으며,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등을 제시한 자료임
- 목차
-
Ⅰ. 서론
1. 질레트의 회사 개요
Ⅱ. 본론
1. 인도의 소비시장 분석
2. 질레트의 인도진출 성공요인
3. 질레트의 향후 전략
Ⅲ.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인도의 소비시장 분석
1) 시장 규모가 광활한 시장
(1) 인구 규모
CIA(Central intelligence Agency)에서 발표한 World Fact Book 2013에 의하면, 2013년 인도의 인구수는 약 12억 2천만 명 정도인 것으로 추산되며 인구 증가율은 1.18%로 인구수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중국(13억 5천만 명)의 0.46%를 훨씬 능가하며 인도가 중국을 매섭게 추격하고 있다. 인도의 인구수는 2030년까지 15억 3천만 명을 기록하며 중국 인구를 추월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1960년대 후반, 인도 정부는 인구의 급속한 증가가 곧 경제력의 상승을 가져올 것이라고 판단하고 이를 적극 권장하였으나 1970년대부터 급속한 인구 증가 상황을 조절하기 위해 고전 중에 있다. 1970년대 인디라 간디 정부는 불임 프로그램의 도입으로 인구 조절을 꾀하였으나 시행 과정에서 인권유린 등을 이유로 국민들의 강한 반발과 부작용으로 실패하였다.
CIA World Fact Book에서 최근 발표한 2013년 기준 연령별 인구 비율은 15~64세의 인구가 전체의 65.5%, 65세 이상은 5.7%, 15세 이하의 연소자 인구 비율은 28.9%, 특히 35세 이하 인구가 인도 총 인구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보다는 제조업 부문의 노동력이 적은 편이나 저 연령층이 두터운 편이기에 2025년 경에는 경제 활동 인구가 중국과 비슷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그 이후에는 인도가 더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는 인도가 노동 집약적 제조업을 육성하는 데 장기적으로 중국보다 더 큰 잠재력이 있음을 뜻한다. [중 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저가항공사,저가항공사성공및실패사례,저가항공사시장현황,진에어,진에어마케팅전략
- [스포츠경영] LG Twins 의 수익 및 지출구조 & 마케팅 전략
- 부산항과 로테르담항 비교 분석 부산항 현황 부산항 장점 부산항 단점
- [마케팅사례]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과 발전전략
- 인사관리 -CJ기업의 업적평가와 성과관리
- A+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국제경영] 저가 브랜드 화장품의 베트남시장 진출 전략
- 월마트와 P&G공급 네트워크
- [경영정보시스템] 기술 수용 모형(Technology acceptance Model)
- [생산관리] Wal-Mart(월마트) and Procter&Gamble scm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