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레트(Gillette)의 인도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08 / 2018.12.08
  • 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미국의 면도기 및 면도날 제조기업인 <질레트(Gillette)의 인도진출 성공사례>에 대해 분석한 자료로 서론에서는 질레트의 회사 개요에 대해 소개하였으며, 본론에서는 인도의 소비시장 분석, 질레트의 인도진출 성공요인, 질레트의 향후 전략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였으며,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등을 제시한 자료임
목차
Ⅰ. 서론

1. 질레트의 회사 개요


Ⅱ. 본론

1. 인도의 소비시장 분석

2. 질레트의 인도진출 성공요인

3. 질레트의 향후 전략


Ⅲ.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Ⅱ. 본론

1. 인도의 소비시장 분석

1) 시장 규모가 광활한 시장

(1) 인구 규모
CIA(Central intelligence Agency)에서 발표한 World Fact Book 2013에 의하면, 2013년 인도의 인구수는 약 12억 2천만 명 정도인 것으로 추산되며 인구 증가율은 1.18%로 인구수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중국(13억 5천만 명)의 0.46%를 훨씬 능가하며 인도가 중국을 매섭게 추격하고 있다. 인도의 인구수는 2030년까지 15억 3천만 명을 기록하며 중국 인구를 추월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1960년대 후반, 인도 정부는 인구의 급속한 증가가 곧 경제력의 상승을 가져올 것이라고 판단하고 이를 적극 권장하였으나 1970년대부터 급속한 인구 증가 상황을 조절하기 위해 고전 중에 있다. 1970년대 인디라 간디 정부는 불임 프로그램의 도입으로 인구 조절을 꾀하였으나 시행 과정에서 인권유린 등을 이유로 국민들의 강한 반발과 부작용으로 실패하였다.
CIA World Fact Book에서 최근 발표한 2013년 기준 연령별 인구 비율은 15~64세의 인구가 전체의 65.5%, 65세 이상은 5.7%, 15세 이하의 연소자 인구 비율은 28.9%, 특히 35세 이하 인구가 인도 총 인구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보다는 제조업 부문의 노동력이 적은 편이나 저 연령층이 두터운 편이기에 2025년 경에는 경제 활동 인구가 중국과 비슷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그 이후에는 인도가 더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는 인도가 노동 집약적 제조업을 육성하는 데 장기적으로 중국보다 더 큰 잠재력이 있음을 뜻한다. [중 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G 글로벌 경영 분석
  • Gillette(질레트), Vidal Sassoon(비달사순), Head & Shoulders(헤드&숄더), Wella(웰라), Whisper(위스퍼), SK-II, Ivory(아이보리) ♣건강용품- Oral-B(오랄-B), Pringles(프링글스) ♣가정용품- Febreze(페브리즈), Braun(브라운), Joy(조이주방세제), Duracell(듀라셀) 1317-회사 내부의 비공개 네트워크와 (inbound)타기업들도 이용가능한 공개네트워크(outbound) 동시 운영2122232425262728P&G = 외부의 변화에 신속하게 적응공격적인 경영 강조조직내부의 일관성을 유지함으로써 “안정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 목 차 *Ⅰ. 서 론1. 연구목적2. 연구배경3. 연구방법Ⅱ. 본 론1. 브랜드란.1) 브랜드의 개념 및 정리2) 브랜드의 기원3) 브랜드의 변천4) 브랜드의 필요성5)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 연상6) 브랜드의 이점7) 브랜드의 기능8) 브랜드의 조건2. 브랜드전략의 성공사례1) 외국의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2) 한국의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3. 브랜드 전략의 실패사례 및 교훈1) 고전적실패2) 브랜드확장의 실패3) 문화적차이에 의한 실패4) 사람에 의한 실패

  • [국제기업] 월마트의 국제경영 전략조사 및 사례분석
  • 진출한다. 자신의 브랜드도 핵심전략도 모두 버린 것이다. 그리고 소금기에 절인 돼지고기 같은 브라질 전통 음식재료로 식품 매장을 구성하는 등 철저히 현지화에 주력했다. 그 결과 월마트는 지난 1년간 브라질에서 두 자릿수 매출신장률을 기록하며 경쟁사를 압도하고 있다. 브라질의 성공 사례는 월마트 본사의 해외 진출전략을 바꾸어 놓았다. 월마트는 요즘 중국과 일본, 인도에서 브라질의 Todo Dia사례를 응용해 현지화에 주력하며, 해외시장에

  • [국제경영] M&A 이후 P&G의 Gillette(질레트)마케팅 전략
  • Gillette의 브랜드와 기술이 결합하면 시장을 석권할 것이라고 자신했던 것이다. 그는 브라운이나 마하3등으로 남성용품 시장에서 이미 강력한 브랜드를 형성한 Gillette를 활용한다면 단순한 플러스를 훨씬 넘어서는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 장담했다. 글로벌 시장 진출에서도 확실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2005년 당시 P&G(110 억 달러)는 글로벌 매출 비중이 Gillette(22억 달러)보다 5배 정도 많았다. 또한 P&G는 중국이나 인도, 브라질처럼 성

  • [거시조직론] 비교사례를 통한 가상조직의 특성과 발전과제
  • 진출해야 한다. 현재 포스코는 ERP를 통해 전사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과 끓임없는 혁신을 시도하고 있는 점을 봐서 다른 산업에 진출 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Ⅵ 결론높은 계층적 구조, 통제와 관리, 원칙 등이 강조되는 관료제 구조 경영 환경은 20세기 후반기의 정보화 혁명의 영향으로 정보 중심으로 조직 개편을 이루며 수평적 구조, 자율성의 강조와 권한위임 등의 새로운 경영 환경으로 변화하였고 비정형의 조직 구조를 이루게 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