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P&G 글로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P&G 기업소개
1) 기업연혁
2) 진출국가
3) 실적 및 향후전망
4) 대표 제품군
Ⅱ. 본론
1. P&G 글로벌 경영전략
2. P&G 4P전략
3. 국가별 글로벌전략 사례
4. P&G SWOT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및 출처
- 본문내용
-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P&G의 성장은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한 "소비자 만족 경영"이라는 소비자 중심의 기업활동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P&G는 세계 소비자들의 공통적인 욕구를 파악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각 나라별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문화적 차이를 검토하여 소비자들의 수요와 욕구를 만족시키는 최적의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동시에 시장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필요로 하고 있으나 생각해내지 못한 혁신적인 개념의 제품들을 세계 최초로 생산해 냄으로써 생활용품의 역사를 만들어 왔다. 이러한 P&G의 선진 마케팅 전략은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며 P&G 마케팅 전략들은 세계 기업들의 마케팅에 있어서 교과서적인 사례로 인용되고 있다.
국경이 따로 없는 글로벌 경제시대, 세계적인 초일류 기업들의 성공 드라마와 글로벌 스탠더드 그리고 그들의 탁월한 경영기법은 IMF시대 한국기업들에 여러모로 시사점을 던져 준다. 한국 기업들에 벤치마킹이 될 만한 글로벌 기업의 핵심 경영 전략을 시리즈로 소개한다. 헤드헌팅 업계에서 ‘P&G 출신’이라는 꼬리표는 ‘보증수표’로 통한다. 특히 마케팅 부서 출신일 경우 다른 어떤 유명 회사 출신보다 한 수 위로 평가받는다.
그래서 우리 조는 전 세계 160여국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이자, 마케팅 공장으로 불리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소비재 기업인 P&G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이 기업이 시장 내에서 굳건히 최고의 자리를 확보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파헤쳐 보고자 하였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 P&G (http://www.pg.com)
․ 한국 P&G (http://www.pg.co.kr)
․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중앙일보경제연구소 (http://jeri.joins.com/)
․ 구글 (www.google.co.kr)
․ 야후코리아 (www.yahoo.co.kr)
․ 네이버 (www.naver.com)
․ 최준화, 「P&G가 일등하는 3가지 핵심이유」, 삼성경제연구소 2006
․ KOTRA, 글로벌윈도우 마케팅현장르포, 「인도네시아 생활용품시장 다국적 기업 성공사례: P&G」, 2011-10-26
․ P&G, 핵심사업 집중전략, 머니투데이, 대학경제신문, 2004.8.19
․ KOTRA, 글로벌윈도우 마케팅현장르포, 「중국기업으로 오해할 만큼 현지화에 성공한 P&G」, 2011-10-28
․ 네이버블로그, P&G 글로벌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보고서
․ 티스토리블로그, 서미돌의 경제상태 http://midol.tistory.com/13
<신문기사>
․ [글로벌 기업 파워포인트 1] 마케팅 사관학교 : P&G, 동아신문, 2009-09-24
․ 일본서 체면구긴 P&G…왜?, 매일경제, 2010-04-09
․ [CIOBIZ+]글로벌 진출에 따른 전략, 이티뉴스, 2009-09-07
․ [Interview] 마크 프리처드 P&G 마케팅 최고책임자, 조선비즈, 2011-09-30
․ 끌리는 제품과 좋은 제품은 같을까?, 오마이뉴스, 2007-01-10
․ P&G CEO "앞으로 10년뒤 신흥시장 매출 회사의 절반될 것", 아시아경제, 2011-09-2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