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IKE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케아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전망과 이케아 마케팅 아이디어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29 / 2018.10.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케아 IKE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케아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전망과 마케팅 아이디어 제언 레포트입니다.

이케아의 현재상황과 기업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이케아의 미래 마케팅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목차
1. 이케아 IKEA 기업소개

2. 이케아 경영철학

3. 가구시장 분석

4. 소비자분석

5. 이케아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es
(3) Opportunity
(4) Threat

6. 이케아의 차별화전략

7. 이케아의 성공전략

8. 이케아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9. 향후전망

10. 향후 마케팅 아이디어 제언
본문내용
IKEA 이케아라는 기업명은 IKEA의 창립자 잉바르캄프라드(Ingvar Kamprad)와 그의 가족농장 이름인 엘름타리드(Elmtaryd), 고향마을이름인 아구냐리드(Agunnaryd)의 첫글자를?하나씩 따서 만든것 이다. (IKEA의 로고는 회사가 만들어진이래 거의변하지 않았으며 1967년 버전은 꾸준히 IKEA 비즈니스를 상징하고 있다. )1953년 3월18일 스웨덴에 첫전시장을 개장한 이후, 독일, 프랑스, 스위스 등 유럽 여러나라에 DIY가구 열풍을 일으키며 성장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도 진출하여 호주,중국,홍콩,일본,말레이지아,대만,싱가포르,태국,한국등에 매장을 운영하고있다. 현재 미국의홈디포(HomeDepot),로우스(Lowe's)에 이어 세계3위의 가구업체이다. 현재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브랜드를 알리며 전세계 43개국에 34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IKEA의 경쟁우위전략 성공사례
  • I K E A경 쟁 우 위 전 략CONTENTS1. Introduction2. 환경 분석3. 경쟁사분석4. SWOT 분석5. STP 분석6. 4P 분석7. 경쟁우위전략8. 향후 전망스웨덴의 가구회사- 창업주인 잉바르 캄프라드 엘름타리드 아군나리드(Ingvar Kamprad Elmtaryd A gunnaryd)의 약자- ready to assemble 개념에 의한 가구- 가정용품 및 주방용품, 사무실 용품, 욕실용품 등을 생산IKEA = A Better Life Everyday - 모든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훌륭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다양한 가정용

  • [마케팅] 가구회사 IKEA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기업 목표잉그라드 캄프라드(Ingvar Kamprad-76)의 9계명에 의한 적용• 구색을 풍부하게 갖추되 정체성을 잃지 않는다. : IKEA는 세계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구색을 갖춘 표준화된 제품을 생산하는 전략을 따랐다. IKEA는 그들만의 제조 설비를 갖추고 있지는 않지만, 모든 디자인은 IKEA에서 직접 한다. 하청 업체는 71개의 서로 다른 나라 안에서 2,487개나 된다.• 이케아 정신은 철저한 실천과 현실주의에 있다.• 이익은 경영 자원이다.• 최소한 수단으로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신개념 가구업체 ‘IKEA’ 성공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신개념 가구업체 ‘IKEA’ 성공경영전략 분석1. 기업소개2차 세계대전 이후 스웨덴에서는 대규모 인구이동이 시작되었고, 수만 명의 농부들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일자리를 찾아 도시로 몰려들었다. 그들 중 젊은 노동자들은 값이 싸면서 그들의 개성을 살려줄 만한 가구를 원했다. IKEA는 바로 이런 욕구를 위해 특화한 사업체이다. IKEA가 설립되기 전에는 유럽 가구 업체들은 유럽풍 가구는 고전적이며 장중하고 내구성이 높은 고급 가구여야 한다

  • [경영전략] 소셜네트워크 페이스북의 핵심역량과 방안 분석
  • 및 정보를 수집할 수 있게 되었다. 페이스북의 이러한 개방 전략은 이용자는 물론 관심 기업들을 페이스북 플랫폼으로 불러 모으는 데 큰 기여를 하였다. 페이스북은 이러한 전략들로 7억 7천만 명이라는 가입자를 확보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처럼 페이스북이 가입자 확보에 집중하는 한편, 기업 운영을 위해서는 수익활동도 전개하였을 것이다. 페이스북의 사업을 잘 이해하기 위하여 올해 페이스북의 분야별 매출액 추정치 자료를 살펴보면 광고 분

  • [국제경영] IKEA 이케아 국제경영 사례
  • Ⅰ. 기업소개Ⅱ. SWOT분석Ⅲ. 제품전략Ⅳ. 원가유통전략Ⅴ. 마케팅전략Ⅵ. 해외진출전략Ⅷ. 결론국제경영사례기업 소개1943년 설립 1956년 조립식 가구 제조 시작1963년 해외시장 첫 진출2012년 현재 전 세계 35개국 진출ikeaIKEA세계1위 가구왕국ikea이케아 경영방침Frugality(절약)Informality(격식에 얽매이지 않는)Creativity(창조적인)better everyday lifeikeaSWOT 분석StrengthThreatOpportunityWeakness임대료, 물류비용, 저장비용 최소화로 인한 원가절감제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