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IKEA 이케아 국제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Ⅱ. SWOT분석
Ⅲ. 제품전략
Ⅳ. 원가유통전략
Ⅴ. 마케팅전략
Ⅵ. 해외진출전략
Ⅷ. 결론
본문내용
이케아는 현재, 세계 최대의 가구 판매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지만 설립 초기에는 가구가 아닌 볼펜, 지갑, 액자 등의 자잘한 물건들을 팔았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하게 이탈리아 가구 박람회를 다녀온 캄프라드는 일반 시민들을 위한 저렴한 가구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이르게 되어 가구 사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래서 53년에 첫 가구 전시장을 오픈합니다. 55년에는 경쟁업체들의 극심한 압력과 견제로 제조사로부터 물건 공급이 중단되자, 위기를 기회로 활용해 직접 가구를 디자인하고 제조하는게 뛰어들게 됩니다. 그 후 1년뒤인 56년 DIY를 가능케 한 ‘조립식 가구’ 를 제조하게 됩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포장, 운송, 창고비용 절 감 효과를 창출해 이케아의 경영의 목표인 '제품의 가격인하'로 이어짐
63년 첫 해외시장으로 노르웨이를 선택 진출 69년 덴마크 73년 스위스 85년 미국 87년 영국 등 등 세계 각지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현재에 이르게 됩니다.


1943년 설립 초기
볼펜, 지갑, 액자, 시계, 장신구, 나일론 스타킹
1953년
알름훌트에 첫 가구 전시장을
오픈
1955년
해외로의 진출을 도모 하고 가구 디자인과 제조에 직접 참여하기 시작
1956년
조립식 가구 제조 시작
1963년
노르웨이에 해외 첫 번째
매장을 오픈



참고문헌

뤼디거 융블루트, 『이케아』, 미래의창, 2006
강은정 외 1명, 2009, 디자인학연구 통권 제 81호 Vol.22 No.1, “이케아의 인테리어시장 성공전략 연구 – 유통,상품,기획,디자인 전략을 중심으로-”, pp.207~216
이융상, 2003, “이케아의 형성과정과 디자인 전략에 대한 연구”, 예술문화논총 Vol.12, pp.49~62
배지훈, 2007, “이케아의 한국시장 진출에 따른 전략적 대응방안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통권 제8호 Vol.5 No.1, pp.99~107
남양호 외 3명, 2007, “신흥시장 신소비계층, 어떻게 공략할 것인가”,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제592호, pp.12~13
Jae-Woong Byun, 2011, “Value-based Services for Sustainable Business: A Case Study of IKEA”, 유통경영학회지 제14권 3호, pp.147~166
박신자 외 1명, 2011, “글로벌기업 이케아의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유통과학회, pp.253~26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IKEA 이케아 사례
  • International ManagementIKEA affordable solution for better livingIKEA affordable solution for better livingIKEA affordable solution for better livingContents 1Introduce IKEA- IKEA 기업 소개- IKEA 기업 연혁- IKEA 경영 철학2The Main Subject- SWOT Analysis- 현지화 전략(독일, 미국, 중국, 일본) 3ConclusionIntroduce IKEA IKEA는 설립자의 이름 이니셜 I, K 와 그가 자란 농장과마을 이름인 엘름타리드 ’Elmtaryd’와 아군나리드’Agunnaryd’의이니셜 E, A를 합하여 IKEA 라고 지었다.Introduce IKEA 1947지역신

  • [국제경영] 이케아(IKEA) 회사탐색
  • 보 고 서 제 목: 이케아(IKEA) 회사탐색과 목 명: 국제 경영학 과: 학 번: 이 름: 제 출 일: 2005년 7월 11일담당교수: 1. IKEA의 역사1926 스웨덴 남부에있는 에름푸르트(Älmhult) 인근에서 잉그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 출생1943 이케아(Ikea) 상표로서 정식 등록1947 가구 판매 시작 1951 첫번째 가구제품 카달로그 발행 1956 고객이 직접 조립하는 DIY(DO IT YOURSELF) 컨셉 가구 생산 시작1958 에름푸르트(Älmhult)에 첫번째 이케아브랜드 가구점 오픈1965 스톡홀름

  • [국제경영] 이케아 사례
  • 이케아는 전략을 보완했지만, 전면적으로 수정하지는 않았다.잉그바르 캄프라드의 철학(회사의 유산)을 따르면서도 미국시장을공략할 수 있는 안정적인 타협점을 찾아낸 것이다.이케아는 지금도 여전히 글로벌 전략의 훌륭한 사례로 남아있다. Our Team`s question그렇다면 같은 명품브랜드는 어떤 경영철학과 국제경영전략을 채택하는 것이 좋을까?샤넬의 실제 경영철학은 어떠한가?- 대담성, 완벽주의, 유일함, 열정, 통찰력홈리플리케이션 전략이

  • 이케아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
  •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1. 서론2. IKEA 브랜드 소개3. IKEA 글로벌 전략1) 해외진출 현황 및 성과2)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3)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4. 결론1. 서론BRICs , Blue ocean 등의 신조어가 생기는 것은 갈수록 기존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고 더 이상 새롭지 않으면 시장에 진입하는 것조차 쉽지 않은 전 세계 시장의 경향을 반영하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좀 더 새롭고 기발한 상품을 원하고 기업들

  • [국제경영론] IKEA 이케아 현지화전략
  • 경영 활동에 동기부여를 받아 더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IKEA만의 독특한 사내분위기는 내부고객 만족을 이끌어 좀 더 효율적인 경영활동을 가능하게 하였다.(2) 고객과의 약속 실현카탈로그에 표기한 가격을 1년간 절대 올리지 않겠다, 1973년 중동전쟁으로 국제 유가가 상승으로 인하여 생산비와 배송비 급등으로 회사는 엄청난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었다. 고객과의 이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캄프라드는 적자임에도 불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