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의 인적관리와 핵심역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1 / 2017.10.21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케아
목차
1. 이케아 기업 개요
1) 비전
2) 핵심가치
3) 전략방향

2. 이케아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1) HRM의 목표와 전략
2) HR Communication Channels
3) 채용
4) 교육
5) 평가 & 보상
6) 기업문화

3. 이케아의 핵심역량
1) SWOT 분석
2) 특화된 강점
3) 비즈니스 모델
4) 상품, 가격, 커뮤니케이션 전략
5) 핵심역량 도출
6) 국내 시장에서의 IKEA 전략 방향 및 제언
본문내용
01 IKEA 기업 개요
기업 비전 & 성장원칙
비전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 To create a better everyday life for the many people

창업주 잉바르 캄프라드의 경영철학
기업의 목적은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해 더 나은 일생을 만드는 것이다.
고객과의 약속은 무슨 일이 있어도 지킨다.
어떤 결정도 옳은 것만을 요구할 수는 없다.
결정의 올바름을 판가름 하는 기준은 추진력이다.
실수는 행동하는 자의 권리이다.
우리는 우리에게 필요한 자금을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
내 자식이 아닌 이케아의 공헌한 인물이 이케아의 CEO가 되어야 한다.

성장원칙
1.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 : 많은 사람들이 이케아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양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2. 사람과 지구 : 성장을 지속하며 사람과 지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 노력
3. 사람들과 함께 성장하는 이케아 : 직원들은 이케아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원동력, 모든 직원이 능력과 성장 잠재력을 가진 인재라고 생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아이케아(IKEA) 서비스 마케팅 전략
  • IKEA의 구매담당이 동료와 함께 원자재를 구매하기 위해 중국 동북 삼림지역으로 갔다. 그곳에 가보니 자작나무 우듬지(나무의 꼭대기 줄기)가 많이 쌓여 있었다. 현지 관리자들은 이를 쓸모없는 나무토막으로 생각하고 관리하지 않고 있었다. IKEA는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이런 목재를 구입하여 다양한 가구를 만들었다. 지금 IKEA 매장에서 이런 자작나무 목재로 만든 가구를 많이 볼 수가 있다. 많은 제품의 아이디어가 이런 절약이나 재활용 등, 원가 절

  • 체험마케팅-라네즈 사례중심
  • 관리하여 키우는데 아주 유용한 수단이다. 이를 위해서는 브랜드가 감각적인, 감정적인, 사고 할 수 있는 종합적 가치로서 의미 있는 체험을 제공하여야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고객이 브랜드를 통해 총체적 체험을 하게 하는 것이다. 브랜드를 관리하는 사람들은 이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있어야 할 것이다. 목 차1. 개요2. 체험마케팅2.1 체험 판매의 시대2.2 소비경험을 책임지는 브랜드의 약속2.3 오감의 감성적 소구와 고객의 참여2.4 브랜드

  • [생산관리] IKEA사의 생산전략을 통해 우리나라 가구기업의 발전 방향
  • 관리는 무엇보다도 우선적으로 해결되어야 할 부분으로 손 꼽히고 있다.이에 우리나라 기업들이 본 받을만한 세계 유명 기업을 물색하던 중에 세계적인 가구 기업인 IKEA사에 대하여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IKEA사는 스웨덴에 본사를 둔 50년 역사의 가구 기업이다. 세계 여타 다른 가구 기업들이 물류 수송, 물품 보관, 배송 등 많은 여러 가지 사업 상의 난점으로 인하여 시장의 범위를 자국 내로 한정 시켰다. 이에 비하여 IKEA사는 자신들 만의 독특한 경

  • FDI 해외직접투자와 선진국의 국제비지니스패턴 및 한국기업에 주는 영향 연구
  • 핵심요소현실을 고려해보면, 본인들이 가장 최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재화에 특화하고 이를 아무런 제한 없이 서로 무역을 함비교우위의 핵심* 한국의 비교우위 변화(수출상품)1960~70년대경공업(인적자본)섬유화학조선1980~90년대중화학공업(인적자본)반도체자동차조선2000년대정보통신(지적자본)전자기기반도체무선기술Ⅳ. 선진국들에서 성공하기 위한 비교우위의 핵심요소해기술자본해정보통신기술과거의 인적자본이 단순 노동

  • 혁신을 위한 조직 구성
  • 종이제품을 혁신하는 것에만 초점을 맞출 수 있고 또 다른 부서들은 포장 혁신 등을 탐구할 수도 있다.지역시장에 존재하는 자원의 이점 활용(풍부한 목재 또는 화학기술기업들의 집적단지 등)- 특별한 개발 활동에 전문화 32둘의 차이점은 R&D 부서들의 임무33여러 부서를 가로지르는 팀의 구성, 부서간 인적 자원의 교류와 같이 부서들을 가로지르는 통합 메커니즘의 활용Ericsson 은 이러한 접근의 최상의 예->글로벌 통신장비 공급 업체36373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