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닛산(Nissan)의 경영실태 보고 및 대안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닛산(Nissan,日産)기업 분석보고서 목차
제1장 기업연혁과 현황
1. 기업연혁
2. 기업현황
1)기업본부
2)재무현황
3)총판매,생산대수
4)고위임원명단
제2장 닛산(Nissan)과 카를로스 곤(Carlos Ghosn)
1. 카를로스 곤(Carlos Ghosn)의 약력
2. 닛산의 위기
1)카를로스 곤(Carlos Ghosn)의 부임전 닛산의 위기 상황
2)카를로스 곤(Carlos Ghosn)의 위기극복 방법
3)카를로스 곤(Carlos Ghosn)의 부임전 후 상황 비교
제3장 닛산(Nissan)의 경영전략분석
1. Infiniti란?
2. 닛산의 마케팅전략
3. 닛산의 인적자원관리(HRM)
4. 닛산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
제4장 Infiniti의 한국시장에서의 성공적 시장진출을 위한 대안
<설문지 첨부>
1.설문분석
2.대안
- 본문내용
-
序說:닛산(Nissan)기업 분석에 들어가며
닛산은 일본 최초의 순일본기술로 자동차를 만들어내는데 성공하며 지금 현재로는 일본을 대표하는 자동차기업으로 성장하였고 세계적으로도 명성이 높은 기업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이러한 기업도 오랜 기간동안 나락으로 떨어졌었고 프랑스기업인 르노와 합병을하며, 카를로스 곤(Carlos Ghosn)이라는 유능한 CEO를 맞이하여 다시금 부활의 날개를 펼치고 있다. 이 카를로스 곤(Carlos Ghosn)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CEO이며 이 CEO가 닛산을 어떻게 부활시켰는지가 우리의 호기심을 유발하였다. 우리는 항상 1등인 기업들만을 기억하며 성공적인 기업만을 기억한다. 물론 닛산도 성공적인 기업중의 하나이지만 라이벌인 토요타에 비해 아직 많이 떨어지는 시장점유율이나 한때 나락으로 떨어졌던 경험도 있다. 이러한 굴곡이 심한 기업사를 통해 우리는 타인의 실패를 통해 교훈을 삼고 부활을 통해 그 비결을 배우는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현재 우리나라의 상황에도 비추어 볼때 객관적인 시각에서 보면 우리나라는 극소수의 기업을 제외하고는 세계에서 최정상을 달리는 기업은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IMF라는 위기를 맞았으며, 또 경제불황이라는 위기에 놓여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우리의 현실을 살펴볼 때 무조건적으로 잘나가는 기업을 선택하기보다 굴곡이 심하며 기사회생을 한 기업을 통해우리가 배우는것이 더 현실적 이라는 생각에 닛산(Nissan)이라는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제1장 기업역사 및 현황
1.기업역사 및 연혁
1914년 카이신샤(快進社)의 설립자 하시모토가 만든 순수 일본차 1호 DAT로 부터 시작.
1920년 GM과 Ford와 같은 외국회사들이 일본시장을 잠식에 하시모토는 'DAT자동차 제 조주식회사'를 설립.
1921년 'DAT자동차 제조주식회사'가 자금난으로 재벌 '鮎川 義介(아유카와 요시스케)에 게 인수당함.
'DAT'의 신형 소형국민차 'DATSON'이 출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