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종가집 김치 성공요인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1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Ⅰ. 두산 종가집 소개
1. 두산 종가집 탄생 배경
2. 연혁
3. 김치 시장의 현황
Ⅱ. 외부 환경 분석
1. 산업 내 경쟁
2. 잠재적 진입자
3. 대체제
4. 구매자의 교섭력
5. 공급자의 교섭력
Ⅲ. 사업부 수준의 경쟁전략
1.경쟁우위
2. 차별화 우위
Ⅳ. 해외 진출
1. 해외 시장 진출
2. 종가집의 해외진출전략
결론
본문내용
두산 종가집은 전통김치를 상품화시키는데 성공한 대표적인 제품이다. 전통식품을 시장에서 구입하는데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극복하고 발효식품의 난점인 저장기술을 개발하여 맛의 보존을 최대한 유지하는데 성공하여 시장주도적인 “leading brand”로서 위상을 정립하고 있는 두산 종가집 김치는 1987년 12월 최초로 출시한 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다. 현재는 김치시장을 국내뿐 만 아니라 미국, 영국, 홍콩, 일본 등으로 확장하여 수출하고 있으며, 세계 속의 브랜드로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두산 종가집 김치에 대한 대략적인 배경을 살펴보고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을 적용하여 분석해 보고자 한다. 또한 사업부수준의 경쟁전략에서 경쟁우위와 차별화우위에 따른 두산 종가집 김치의 성공전략을 살펴보겠고 마지막으로 해외시장진출전략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봄으로써 전통식품의 상품화를 통하여 전통소비문화의 계승에 기여하고 있는 종가집의 성공요인을 고찰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전략] 두산 `종가집김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미래
  • 종가집 김치의 대일 수출방식 분석본론Ⅴ. 일본시장 진출 성과 - 일본시장 진출 성과와 성공요인 - 사례 분석을 통한 종가집 김치의 미래종가집 김치의 문제점과 해결책, 발전방향 제시< 서론 >1. 발표주제 선정동기 『국내 기업의 성공적 해외진출 연구』라는 발표에 적당한 주제를 찾지 못하고 고민하고 있던 중, 해외시장에서 가장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은 우리나라의 상품을 생각해 보기로 했다. 이에 “가장 세계적인 것 = 가장 한국적이

  • [국제경영] 종갓집김치 진출 성공사례
  • 두산 종가집 김치에 대한 대략적인 배경을 살펴보고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을 적용하여 분석해 보고자 한다. 또한 사업부수준의 경쟁전략에서 경쟁우위와 차별화 우위에 따른 두산 종가집 김치의 성공전략을 살펴보겠고 마지막으로 해외시장 진출전략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전통식품의 상품화를 통하여 전통소비문화의 계승에 기여하고 있는 종가집의 성공요인을 고찰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 종가집 1. 종가집 김치 소개 1) 탄생 종가집은 1975년

  • [경영학사례] 종가집 김치의 성공전략 및 일본시장 전략
  • 김치 선정이유두산 종가집 김치는 전통김치를 상품화시키는데 성공한 대표적인 제품이다. 한 나라의 문화적 특징 그 중에서도 음식의 경우, 세계화를 이루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종가집 김치의 경우 현재 일본시장을 중점으로 중국, 미국, 홍콩 등 11개국의 주요 수출 시장을 가지고 있으며 유사 문화권에서만이 아니라 한 나라의 전통음식 문화가 전 세계적인 구매력을 가지는 매력도를 지닐 수 있음을 말하는 것이다. 우리 조는 일본 진출 사례를 통

  • [국제경영] 한류현상을 반영한 마케팅사례분석- 두산식품 종가집김치
  • 김치를 비롯해 고추장, 김치찌개, 비빔밥 등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와 같이, 김치는 이제 한류열풍의 주역으로서, 일본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물론, 본론에서도 언급할 `기무치`와 한때 원조 경쟁으로 논란이 되었던 적이 있었다. 하지만, 이를 물리치는데 CODEX인증 마크를 획득하는 등 세계적인 식품으로 발돋움하려는 `종가집 김치`의 노력이 컸다. 따라서, 우리는 `종가집 김치`의 일본 진출 방법과 일본의 김치 시장에 대해 조사를 하게 되었다

  • [국제경영] 두산식품 종가집김치의 해외진출 경영전략 분석
  • 김치가 일종의 절임류 식품이라는 점이 여타의 서구시장보다는 매력도가 높았다. 현재 일본에서 김치는 편의점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러한 일본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세계 15개국에 수출할 계획을 수립, 실행해 나가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종가집 김치의 일본 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그리고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2. 두산식품 BG(business group) 종가집 김치 소개1)탄생과 성장종가집은 무형문화재 궁중요리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