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종가집김치의 온라인시장진출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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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김치 시장 분석

Ⅱ. 종가집 김치 소개

Ⅲ. 종가집 김치의 온라인 시장 진출 배경

Ⅳ. 종가집 김치의 온라인 시장 진출 현황

Ⅴ. 종가집 김치의 온라인 시장 성공 요인

Ⅵ. 시사점
본문내용
2002년 말 기준 김치시장은 155만t(톤)의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이 중 상품김치는 30% 수준의 47만t의 생산,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상품김치는 여성의 지속적인 사회 참여, 생활수준 향상에 따른 여성노동시간의 여가시간으로의 전환 ,해외마케팅을 통한 해외수요 증가,경제성장에 따른 공공기관 등의 단체급식 증가, 인건비 증가에 따른 자체조달김치의 상품김치 대체, 정부의 전통식품 대표로서의 개발 의지등의 성장요인과 품질의 균일,국제기준의 위생설비(ISO,HACCP),
보관의 편리, 저렴한 가격 등의 비롯한 장점으로 약 2004년경에는 전체 김치시장의 70% 수준인 연 105만t 규모, 3조 133억원의 상품김치 시장의 형성이 예상된다.
또한 시장의 형성으로 인하여 김치시장에서는 대기업들의 진출이 활발해 지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장기적으로 업계 1위를 유지하려면 새로운 시장의 진출과 신규고객층 확보가 무엇보다도 필요하다. 현재 소비자들의 기호가 다양해지고 유통방식의 발달로 인하여 오프라인 시장을 대신하여 네트워크 마케팅, 인터넷/TV홈쇼핑, 텔레마케팅 등 새로운 시장이 등장하고 이러한 온라인 시장을 선점하여 새로운 수요의 창출과, 신규고객층 확보라는 두 가지 측면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 따라서 종가집 김치 장기적으로 업계 선두위치를 고수하고자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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