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종가집김치의 온라인시장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Ⅰ. 김치 시장 분석
Ⅱ. 종가집 김치 소개
Ⅲ. 종가집 김치의 온라인 시장 진출 배경
Ⅳ. 종가집 김치의 온라인 시장 진출 현황
Ⅴ. 종가집 김치의 온라인 시장 성공 요인
Ⅵ. 시사점
- 본문내용
-
2002년 말 기준 김치시장은 155만t(톤)의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이 중 상품김치는 30% 수준의 47만t의 생산,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상품김치는 여성의 지속적인 사회 참여, 생활수준 향상에 따른 여성노동시간의 여가시간으로의 전환 ,해외마케팅을 통한 해외수요 증가,경제성장에 따른 공공기관 등의 단체급식 증가, 인건비 증가에 따른 자체조달김치의 상품김치 대체, 정부의 전통식품 대표로서의 개발 의지등의 성장요인과 품질의 균일,국제기준의 위생설비(ISO,HACCP),
보관의 편리, 저렴한 가격 등의 비롯한 장점으로 약 2004년경에는 전체 김치시장의 70% 수준인 연 105만t 규모, 3조 133억원의 상품김치 시장의 형성이 예상된다.
또한 시장의 형성으로 인하여 김치시장에서는 대기업들의 진출이 활발해 지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장기적으로 업계 1위를 유지하려면 새로운 시장의 진출과 신규고객층 확보가 무엇보다도 필요하다. 현재 소비자들의 기호가 다양해지고 유통방식의 발달로 인하여 오프라인 시장을 대신하여 네트워크 마케팅, 인터넷/TV홈쇼핑, 텔레마케팅 등 새로운 시장이 등장하고 이러한 온라인 시장을 선점하여 새로운 수요의 창출과, 신규고객층 확보라는 두 가지 측면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 따라서 종가집 김치 장기적으로 업계 선두위치를 고수하고자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던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