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NTT DOCOMO의 I-Mode 성공과 채널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3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rologue……
Ⅰ. Introduction of NTT DOCOMO
1. 기업소개 <p.2>
2. What is I-mode? <p.6>
3 I-mode의 성공 <p.6>
4. SWOT Analysis <p.9>
5. Marketing Objectives of NTT DoCoMo <p.17>
Ⅱ. Marketing channel of NTT docomo
1. What is M-Business <p.19>
2. Channel Structure of DoCoMo <p.21>
3. Channel Objectives <p.29>
4. 우리가 생각하는 DoCoMo의 Marketing Channel Strategy <p.29>
>>> epilogue……
- 본문내용
-
*본 Project의 목적
1. 일본 최고의 이동통신 회사인 NTT DoCoMo의 과거와 현재, 그들의 성공 전략을 살펴본다.
2. 도코모의 채널구조를 살펴본 후, 현재 당면한 문제를 찾고 그에 따른 Marketing Objectives와 Marketing Channel Strategy를 세워보겠다.
인터넷의 등장은 기업의 마케팅 방식을 크게 변화시켰다. 이미 많은 기업들이 PC를 활용하는 인터넷 마케팅 방식을 도입하여 고객과의 연결 고리를 강화하고 있으며 e-Marketing을 통해 기업과 고객을 보다 긴밀하게 연결시키려는 노력이 이제는 활성화 되고 있다.
인터넷 마케팅을 둘러싼 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다양한 영역에서 엄청난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요즘 가장 주목 받는 것은 인터넷 휴대폰의 폭발적인 보급이라고 할 수 있다. 일본 내에서만 순식간에 가입자 2천만 명 이상을 확보하여 선풍을 일으킨 NTT DOCOMO i-mode를 필두로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함께 움직일 수 있는 마케팅의 성공적인 구현을 위한 무선인터넷의 관심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 기존의 유선 인터넷 기반의 e-marketing에서 벗어나 Wireless Mobile Internet을 마케팅의 도구로 활용할 경우, 시장의 잠재력은 그야말로 엄청나게 크고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번 Project에서 i-mode의 성공전략을 살펴보고 NTT DOCOMO의 현 시점에서의 Marketing Channel 전략을 논의해 보기로 했다.
- 참고문헌
-
「3 G로의 세대교체에 따른 기회와 위협」 --- 이영수
「이동통신을 이용한 기업의 마케팅 현황 및 전략」--- 2002. 12 김철완/노전표/김민희
「일본 W-CDMA시장」- 2003.3.10 이정철
「세계 무선인터넷 보급의 차이와 요인」---정보통신정책연구원
「Competitiveness of the Internet Industry in Korea and Japan」----
2000.11.2 Hwy-Chang Moon
「Study on the Sponsorship Model for Wireless Internet」----
01.08.14 Byun In-Sup, Jin bong-ho
NTT DoCoMo Homepage삼성경제연구원 ---
LG경제연구원 ---기타 인터넷 사이트 네이버, 야후, 엠파스..
자료평가
- 자료를 구입했으나 열리지 않습니다. 확인부탁드립니다. 가능하다면 재 업로드 부탁드립니다
- xing1***
(2006.12.03 15:34:25)
- 파일 복구하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에러납니다.
- dew***
(2006.01.30 21:34: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 헝그리잭스,버거킹마케팅,햄버거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즈니의 픽사 기업인수 합병의 동기인수과정합병결과
- 월트 디즈니사 분석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 [스포츠 마케팅] K리그의 문제점 및 전략
- 우리 나라 공연문화 문제점과 개선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