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kikkoman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 요

2. 일본시장에서의 성공

3. 해외시장의 진출

1) 미국시장의 진출

2)유럽시장의 진출

4. kikkoman이 나아가야 할 방안

5. 결론 및 평가


본문내용
1. 개 요

Kikkoman의 정식명칭은 Kikkoman Coporation이다. 1917년 12월 7일 설립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으며 유자부로 모기가 현재 CEO로 있다. 2189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일년 매출액은 344,625,000,000엔(Consolidated)이다. 간장소스, 소스, 토마토 케첩과 그밖의 조미료들을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음료와 와인, 메디칼, 화학분야도 생산하고 있다.


2. 일본시장에서의 Kikkoman의 성공

Kikkoman은 17세기 일본 노다 지역의 모기라는 사람에 의해 시작되었다. 19세기에 이르러 모기 가문은Kikkoman을 브랜드로 사용하기 시작하였다.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모기가문은 스모, 종이등,종이우산등에 자신의 상표를 함께 넣는 방식을 사용하였다. 1918년에 Noda Shoyu Company를 설립하여 기존의 간장 공장들과는 다르게 소유권, 경영권을 분리하였고, 계속적인 다른회사와의 합병과, 그들만의 연구개발로 독점체제를 유지하였다. 1964년에 회사이름을 Kikkoman shoyu로 바꾸고 1980년에 다시 Kikkoman coporation으로 변경하였다. 20세기 후반(1987년)에 상품의 질을 일정하게 관리하기 위한 방법으로 Noda Shoyu Brewer's Association을 설립하여 원료의 구입부터 최종 생산품의 질까지를 관리하였다. 이러한 노력으로 Kikkoman은 일본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엔터테크의 해외진출사례
  • 엔터테크의 해외진출사례목 차• 엔터기술 회사소개• 해외진출 사례1. 일본시장2. 미국시장3. 기타해외시장• 성공요인분석회사 연혁연 혁경영이념매출상황해외지사의 분포도해외진출사례 - 일본시장• 초기 진출형태- 높은 가격으로 인한 초기 중국시장 진출 실패- 가라오케의 문화의 활성화 → 일본시장진출모색- 경쟁상품의 존재 → 진입장벽 형성→ 장난감 개념의 기존 상품과는 달리 정식 대중가요 탑재한 제품 출시• 시장 진출

  • [국제경영] 코스맥스 해외진출사례
  • 진출사례Global Business 2012.06.071위로 비상하기 위한 발걸음코스맥스해외진출사례Ⅰ 기업소개Ⅱ 화장품 시장Ⅲ 코스맥스의 해외 진출중국인도네시아Ⅳ 코스맥스의 향후 전략Overview1위로 비상하기 위한 발걸음코스맥스해외진출가례Ⅰ기업소개코스맥스소개 설립1992 . 11 대표이사 이 경 수 , 송 철 헌주요사업 화장품 연구/개발/생산주요제품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기능성화장품핵심가치 환경경영나눔경영창의혁신프로페셔널리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사례
  • 해외거점기지 기능을 현지 초코파이 공장이 할 수 있다고 기대할 수 있음95년 12월 5일, 동양제과는 1천4백만 불을 투자하여 중국 하북성 랑방경제기술개발구에 초코파이 생산공장을 짓고, 오리온식품유한공사(好麗友食品有限公司 Orion Food Co., Ltd)라는 현지법인을 만듦.\ 합작사로는 그룹사인 동양시멘트, 동양글로벌, 홍콩의 AGH(Asia Global Holding Limited) 사 등이 각각 10%의 지분을 참여, 지분70%를 참여한 동양제과가 경영, 생산기술 도입 및 마케팅, 영업, 수

  • [국제경영] 유니더스 기업분석 및 해외진출사례 분석 및 나아갈 방향
  • 해외 시장 개척Weakness(약점)① 보급형 콘돔이라는 이미지와 낮은 브랜드이미지② 다양하지 못한 유통경로③ 체계적인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부족Threat(위협)Opportunity(기회)① 국제기구의 콘돔사용 촉진② 성지식의 높은 이해와 산아제한 목적을 위한 개인적 콘돔수요의 증가③ 일회성 제품이기 때문에 지속적인매출 성장 가능④ 인간의 기본적 욕구에 따른 지속성 – ‘You need us’SWOT①콘돔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로인한 바이어들의 다양

  • [국제경영학]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사례
  • 국내기업들의 해외진출사례-제 12장 생산 및 연구개발활동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목차1. 태평양의 해외진출사례2. 삼성전자의 해외진출사례3. 영원무역의 해외진출사례4. 이건산업의 해외진출사례5. 지누스의 해외진출사례6.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사례7. 해외진출 성공방안국내기업의 해외진출 사례성공요인장애(실패)요인태평양과감한 선진시장 공략현지인 중심 경영고급브랜드 이미지 정착한국 국가브랜드 취약삼성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