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넥슨(NEXON)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혁 및 구조
1) 연혁
2)기업구조
2. 총체적으로 본 넥슨
1) SWOT
2) STP
3. 넥슨의 해외시장 진출
1) 일본
2) 중국
3) 대만
4. 현재와 미래
1) 문제점
2) 대응전략
3) 전망
- 본문내용
-
넥슨은 김정주 회장을 대표로 하여 그 밑으로 넥슨의 지주회사인 NXC 그리고 본사인 넥슨재팬 그 밑으로 여러 넥슨 현지법인들이 있습니다. NXC는 지주회사로서 제주도에 위치해 있으며 넥슨 본사는 일본에 있습니다. 넥슨 해외지사의 중추 역할을 하는 곳은 넥슨 일본법인이다. 넥슨 일본법인은 넥슨 한국법인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곳이다.
Q 왜 일본으로 자회사를 이동시키는가?
넥슨은 2007년 즈음부터 지배구조를 일본 중심으로 개편하여 2011년 모회사 이전을 완료하였다.
A 이윤창출
우리나라는 게임에 대한 인식이 부정적일뿐더러 셧다운제 도입을 통해 사회적 측면에서 게임을 억제하고 있기에 게임회사의 이윤창출에는 좋지 않음. 또한 일본시장은 한국보다 규모가 5배가량 클 뿐 만 아니라 최근 일본 내에서 불고 있는 한류 열풍은 넥슨의 일본 진출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 그리고 무엇보다 넥슨의 주전공인 온라인게임의 경우 일본 내에 성장 가능성이 특히 높은 편이라, 일본 증시 상장이 넥슨의 일본 온라인 시장 확대에 도움. 마지막으로 일본이 한국이나 미국에 비해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보호가 잘 되고 있는 점. 아울러 일본 증시에서 게임업계를 바라보는 호의적인 시각.
Q 그렇다면 넥슨은 일본기업인가?
A. 아니오.
넥슨코리아와 넥슨재팬, 넥슨유럽은 주식 관계에 있어서는 넥슨 재팬이 우위에 있으나 지주회사인 NXC가 있기에 한국 기업임을 알 수 있겠으며, 이는 즉 넥슨이 다국적 기업임을 입증.
자료평가
- 유용했어요 감사힙니다
- wogud0***
(2017.09.24 12:23: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