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코스맥스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Ⅱ 화장품 시장
Ⅲ 코스맥스의 해외 진출
중국
인도네시아
Ⅳ 코스맥스의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수주현황
국내외 주요 거래처로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소망화장품, 로레알, 존슨앤 존슨, 메리케이 등 약 150 여 개 이상의 회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본과 같은 아시아 지역을 넘어 유럽, 미국 등 전 세계 25개국에 코스맥스가 생산한 화장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코스맥스실적
코스맥스는 국내 매출의 15%를 수출을 통해 벌고 있고
메이블린, 슈에무라, 랑콤, 입생로랑 등
글로벌 브랜드 가운데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현지화전략의한국업체
매출의 80%이상을 중국 현지 업체가 차지하는 등
설립초기부터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 구사
재수출하는유럽업체
중국을 글로벌생산기지로 활용하여
재수출하고 있는 유럽업체
자국브랜드중심일본
일본콜마를 비롯해 일본업체는 자국브랜드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으며 가격경쟁력이 낮음
코스맥스
∙ 화장품 ODM'이라는 한우물을 파면서
시장을 다변화 시키는 전략구사
∙ 2004년 중국 상하이 공장을 설립
∙ 해외진출을 통해 글로벌화장품제조업체로 성장
한국 콜마
∙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 하려는 전략
∙ 2010년 중국에 진출
∙ OEM이나 ODM 업체를 뛰어넘어
기술과 마케팅 역량을 융합하는 OBM 업체로 성장
2004년 12월 중국진출
2010년 중국 법인명을 ‘코스맥스 차이나’ 변경
조직과 시스템 전반에 걸친 혁신으로
중국 전역을 커버하는 전국 단위의 기업으로 탈바꿈
중국시장을 타깃으로
중국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도록 현지화
시키는데 매진
현지에서높은신뢰도
현지화 생산은 중국의 화장품 바이어들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만족감을 주고 있으며
이를 통해 코스맥스 생산 제품에 대한
중국 현지에서의 신뢰도는 매우 높은 상태
자료평가
- 활용잘하겟습니다.너무좋네요
- kcy4***
(2014.11.15 18:38: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