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코스맥스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Ⅱ 화장품 시장
Ⅲ 코스맥스의 해외 진출
중국
인도네시아
Ⅳ 코스맥스의 향후 전략
본문내용
수주현황
국내외 주요 거래처로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소망화장품, 로레알, 존슨앤 존슨, 메리케이 등 약 150 여 개 이상의 회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본과 같은 아시아 지역을 넘어 유럽, 미국 등 전 세계 25개국에 코스맥스가 생산한 화장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코스맥스실적
코스맥스는 국내 매출의 15%를 수출을 통해 벌고 있고
메이블린, 슈에무라, 랑콤, 입생로랑 등
글로벌 브랜드 가운데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현지화전략의한국업체
매출의 80%이상을 중국 현지 업체가 차지하는 등
설립초기부터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 구사


재수출하는유럽업체
중국을 글로벌생산기지로 활용하여
재수출하고 있는 유럽업체

자국브랜드중심일본
일본콜마를 비롯해 일본업체는 자국브랜드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으며 가격경쟁력이 낮음

코스맥스
∙ 화장품 ODM'이라는 한우물을 파면서
시장을 다변화 시키는 전략구사
∙ 2004년 중국 상하이 공장을 설립
∙ 해외진출을 통해 글로벌화장품제조업체로 성장

한국 콜마
∙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 하려는 전략
∙ 2010년 중국에 진출
∙ OEM이나 ODM 업체를 뛰어넘어
기술과 마케팅 역량을 융합하는 OBM 업체로 성장

2004년 12월 중국진출
2010년 중국 법인명을 ‘코스맥스 차이나’ 변경

조직과 시스템 전반에 걸친 혁신으로
중국 전역을 커버하는 전국 단위의 기업으로 탈바꿈

중국시장을 타깃으로
중국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도록 현지화
시키는데 매진

현지에서높은신뢰도
현지화 생산은 중국의 화장품 바이어들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만족감을 주고 있으며
이를 통해 코스맥스 생산 제품에 대한
중국 현지에서의 신뢰도는 매우 높은 상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활용잘하겟습니다.너무좋네요
  • kcy4***
    (2014.11.15 18:38:4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엔터테크의 해외진출사례
  • 엔터테크의 해외진출사례목 차• 엔터기술 회사소개• 해외진출 사례1. 일본시장2. 미국시장3. 기타해외시장• 성공요인분석회사 연혁연 혁경영이념매출상황해외지사의 분포도해외진출사례 - 일본시장• 초기 진출형태- 높은 가격으로 인한 초기 중국시장 진출 실패- 가라오케의 문화의 활성화 → 일본시장진출모색- 경쟁상품의 존재 → 진입장벽 형성→ 장난감 개념의 기존 상품과는 달리 정식 대중가요 탑재한 제품 출시• 시장 진출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사례
  • 해외거점기지 기능을 현지 초코파이 공장이 할 수 있다고 기대할 수 있음95년 12월 5일, 동양제과는 1천4백만 불을 투자하여 중국 하북성 랑방경제기술개발구에 초코파이 생산공장을 짓고, 오리온식품유한공사(好麗友食品有限公司 Orion Food Co., Ltd)라는 현지법인을 만듦.\ 합작사로는 그룹사인 동양시멘트, 동양글로벌, 홍콩의 AGH(Asia Global Holding Limited) 사 등이 각각 10%의 지분을 참여, 지분70%를 참여한 동양제과가 경영, 생산기술 도입 및 마케팅, 영업, 수

  • [국제경영] 유니더스 기업분석 및 해외진출사례 분석 및 나아갈 방향
  • 해외 시장 개척Weakness(약점)① 보급형 콘돔이라는 이미지와 낮은 브랜드이미지② 다양하지 못한 유통경로③ 체계적인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부족Threat(위협)Opportunity(기회)① 국제기구의 콘돔사용 촉진② 성지식의 높은 이해와 산아제한 목적을 위한 개인적 콘돔수요의 증가③ 일회성 제품이기 때문에 지속적인매출 성장 가능④ 인간의 기본적 욕구에 따른 지속성 – ‘You need us’SWOT①콘돔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로인한 바이어들의 다양

  • [국제경영학]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사례
  • 국내기업들의 해외진출사례-제 12장 생산 및 연구개발활동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목차1. 태평양의 해외진출사례2. 삼성전자의 해외진출사례3. 영원무역의 해외진출사례4. 이건산업의 해외진출사례5. 지누스의 해외진출사례6.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사례7. 해외진출 성공방안국내기업의 해외진출 사례성공요인장애(실패)요인태평양과감한 선진시장 공략현지인 중심 경영고급브랜드 이미지 정착한국 국가브랜드 취약삼성전

  • [국제경영]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사례
  • 해외진출 과정에서 이들의 잠재력이 제대로 발휘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지역 및 국가 차원에서 각각 진행되고 있는 중소기업 정책을 대략 살펴보면, 지역적 차원에서는 경제 통합 및 협력을 증진시키고 특혜무역 협정 등을 체결하는 국제 환경조성의 차원에서 이루어지고 있고, 국가적 차원에서는 산업구조 개편과 생산의 다변화를 꾀하여 합리적인 경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추세이다.지역적 차원에서 이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