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생명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삼성생명 소개
Ⅱ 해외진출 사례
Ⅲ 향 후 과 제
Ⅳ 참고문헌 & 질의응답
본문내용
상호 : 삼성생명㈜
대표이사 : 이수창
회사설립일 : 1957년 5월 5일
본사소재지 : 서울 중구 태평로2가 150
사업영역 : 보험, 대출, 펀드, 퇴직연금
경영철학 : 고객섬김의 경영철학을
완성하여 고객섬김경영을
세계에서 가장 잘하는 회사 구현
생명보험업계의 독보적인 1위
(시장점유율 36%)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막강한 자금력 보유
체계화된 CRM 시스템 구축
해외 진출을 통한 글로벌화 추진
거대한 조직
삼성 지배구조에 대한 사회적 불신
온라인, 인터넷 등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미흡(타 금융권에 비해 유통망 미약)
국제적 기업에 비해 떨어지는 자금력 및
자금 운영 능력
국제적 금융 기업으로서의 이미지 약함
방카슈랑스(Bankasurance)의 시행
국제시장의 진출(해외시장 진출기회 확대)
노령화 사회로의 진입
해외시장 진입장벽 완화
경쟁사의 약화
CRM/ DW Infra 구축
생명보험시장의 성숙기 도래로 인한 경쟁심화
대형 외국 금융사의 국내 시장에 대한
적극적 공세
불확실한 정치 환경
고객 욕구 또는 기호의 변화
안정적이고 선진화된
금융보험 제공
효율적,혁신적 경영체제
구축
지속적인 주주가치 창출
명확,발전지향적 임직원
근무환경조성
글로벌 수준 핵심역량
보유
글로벌시장 계량하여
새로운 사업영역확장

안정적이고 선진화된
금융보험 제공
효율적,혁신적 경영체제
구축
지속적인 주주가치 창출
명확,발전지향적 임직원
근무환경조성
참고문헌
“사례로 배우는 e비즈니스 III”, 전국경제인연합회, 2005, 165-208
e-CRM 구축과 운용전략, 송현수, 새로운제안
한국적 CRM 실천방안, 박찬욱, 시그마인사이트컴
CRM 경영혁명, 송현수, 새로운 제안
금융기관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박찬욱, 시그마인사이트컴
삼성생명 자료(http://www.samsunglife.com)
동아일보 2004-11-23
한국경제TV 2006-07-04
프라임경제 2006-06-16
Kiri 보험연구원 (http://www.kiri.or.kr/)
Kidi 보험개발원(http://www.kidi.or.kr/)
삼성생명50년사 (1957~2007)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
삼성생명 자료(http://www.samsunglife.com)
계간보험동향 44호 (2007년 겨울호)
계간보험동향 45호 (2008년 봄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니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 개 요* PART(Ⅰ) 회사소개 및 연혁 Sony 설립배경Sony 연혁Sony 역대 CEOSony 세계적인 위치Sony의 사업분야 * PART(Ⅱ)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Snoy의 경영전략SWOT 분석4PSTP* PART(Ⅲ) Sony의 위기 및 극복방안, 해외진출사례Sony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중국의 Sony미국의 Sony 한국의 SonySony 위기 및 위기 극복방안* PART(Ⅳ) Sony의 발전 방향 및 개선점21세기 Sony의 키워드21세기의 Sony(1) 소니의 21세기 비젼(2) eSony - 소니의 e비즈니스Sony의 향후 비즈니스

  • 아이리버(iriver) 해외진출 성공사례0k
  • 않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보다 확고하게 굳힐 수 있을 것이다.참고문헌• 김유경, (2009), 기업 성장의 지름길, 글로벌 브랜드/ 광고정보센터 • 이철 (2009), 한국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광고정보센터 • 2005년 전자신문 (IT부분) - 아이리버 홈페이지 (www.iriver.co.kr)• 전용욱윤동진김주헌, 국제경영, 문영사, 2003, p120• www.iriver.co.kr/column/story.asp• http://www.kordic.re.kr• 동아일보 (경제면 2003년 4월 8일)• 디지털 타임즈 (속보 IT 2003년 4월 29일)

  • 홍진HJC의 SWOT, 4P분석 및 해외진출 사례와 성공요인 분석
  • Champions 세계를 지배하는 작은 기업 ⑩ 홍진HJC - 중아일보 2010.07.05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id=4289593홍진HJC헬멧 하나로 세계 석권초일류 향한 무한도전 - 한국경제신문 2009, 09,29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92847301‣global business today - charles W. L. Hill‣글로벌 경영 - 박주홍 ‣작업장혁신과 기술의 관련성 - 조성재전우석‣BizNet - ceo interview 中 ‘세계가 인정한 명품 헬멧, 우리 힘으로 세계제일을’ 일궈내

  • [국제마케팅] LG전자의 글로벌경영
  • 삼성전자는 LG전자와는 다른 외장형 방식을 택했다. (2) 인력문제1) 노동비용의 증가2) 직원규모에 비해 근속년수의 단기화Ⅶ. LG전자 해외진출사례와 전략1. 아시아(중국)LG전자는 1993년 10월 한국 기업 최초로 혜주에 생산 법인을 설립한 이후 본격적인 현지 경영체계를 도입하여 95년 중국지주회사 설립에 이은 지속적인 투자로 현재 14개의 생산 법인과 1개의 연구 법인을 두고 “현지 완결형” 사업구조를 지향해왔다. 이러한 투자를 바탕으로 광스

  • 농심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해외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 앞으로도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은 소비자와 시장에 대한 이해가 충분하지 않을 때 미개척 분야의 맛을 개발하고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는 것보다는 한국시장에서 성공하고 또한 미국 내에서도 어느 정도 인정을 받고 브랜드 인지도가 형성되었을 때,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에 힘써 점차 판로를 넓혀가는 것이 성공적인 마케팅이 되리라 생각한다. 참고문헌농심 http://www.nongshim.com삼성경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