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니더스 기업분석 및 해외진출사례 분석 및 나아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기업선정 동기
2. 기업소개

본론
1. 시장분석
2. SWOT분석
3. 핵심역량
4. 해외진출동기 및 진출시장
5. 해외진출상황 및 진출전략
6. 글로벌시장의 문제점

결론

1. 나아가야 할 방향 제안
본문내용
기업 선정 이유

* 주요 생산품은 콘돔, 세계 점유율 1위/세계 생산국 1위 차지하고 있음.

* 수출 효자품목인 콘돔, 그러나 우리나라 사람들의 콘돔에 대한 인식/사용률은 후진국 수준.


→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소비자의 기호를 고려한 차별화 제품의 출시로 산업내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키워가고 있는 유니더스의 성공전략과 성공적 도약을 가능케한 동력을 설명하고자 한다.

유니더스의 해외 진출 동기 및 시장선정
유니더스의 해외진출 동기

- 1960년대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시작된 가족계획 정책에 따라 ‘피임약과 피
도구 수입금지령’이 해제되면서 국내에 콘돔이 유통되기 시작
- 1964년 국내 최초의 콘돔 제조회사인 동국물산 설립
- 1973년 동국물산에 근무하던 김덕성 대표가 유니더스의 전신인 서흥산업 창립

그러나 당시 국내는 장발과 짧은 치마 길이를 잡아 경범죄 처벌을 하던 때였으므로 성에
대해 매우 폐쇄적이었음. 또한 정부 납품에 있어서도 이미 국내 선발업체인 동국물산이
독점계약을 한 상태여서 수익확보 어려운 실정

이러한 상황의 유일한 해결책 : 해외시장

해외시장으로 일찌감치 눈을 돌린 덕에 지금 세계 1위의 콘돔 생산업체로 자리하게 됨

나아가야 할 방향 제안

나아가야 할 방향
1.중국 진출

유니더스는 2002년 11월 중국 장가항시에 국내업체 최초로
단독투자법인을 설립해 총 투자규모 1천만 달러의 공장을 증설
- 중국의 인구대비 콘돔 이용률은 매우 적음
- 중국의 에이즈 감염자는 해마다 급증 추세
- OEM생산업체가 보급하는 콘돔의 품질 안정성 떨어짐

국제조달시장에서 인정받은 신뢰도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존시장에서의 입지를 유지,
다른 개별국가 조달시장으로 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시장 진입을 시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벤츠 Mercedes-Benz 한국진출사례
  • 해외 진출 배경 54. 최초 해외 진출 성공사례 65. 벤츠 마케팅의 SWOT 분석 76. 벤츠 마케팅의 4P 분석 77. 마케팅 성공 요인 분석 98. 마케팅 실패 요인 분석 129. 극복 방안-앞으로 벤츠 코리아가 나아갈 방향 및 추구해야 할 전략

  • 농심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Report( 농심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세계시장 개척,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Ⅰ. 서론 2Ⅱ. 농심 기업의 발전 및 해외진출상황 21. 기업소개 21) 기업이념2) 기업연혁3) CL4) 제품소개2. 해외진출사례 101) 해외진출배경2) 중국시장3) 미국시장4) 그의 국가3. 경쟁사 분석 204. 농심의 향후 전략 23Ⅲ. 결론 23※ 참고문헌 24Ⅰ. 서 론세계의 대부분의

  • [명품 귀족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페라리 Ferrari 기업분석, 기업현황, 기업전략, 성공요인 4p stp swot 분석(HWP)
  • - 국제경영, 국제마케팅사례, 해외진출사례 분석 -C O N T E N T N S【 서론 - 페라리 기업소개, 기업현황 】> 기업소개, 기업개요, 기업연혁> 브랜드컨셉, 로고탄생 배경 / 의미> 기업이념, 비젼, 미션 등【 본론 1 - 페라리 주요차량 강점, 사양분석 】a. 캘리포니아 b. 페라리 F430 스파이더 c. 599 GTB 피오라노 d. 612 Scagliettie. 기타 (430 스쿠데리아, 458 Italia )【본론 - 2 . Ferrari 경쟁력, 강점 분석 】1. 차별화 생산 방식 2. 성장과 혁신 모토추구3. 귀족브랜드

  • [글로벌기업 사례분석] 세계 1위 보안업체 ADT CAPS 캡스 -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
  • - 국제경영, 국제마케팅사례, 해외진출사례 분석 -성공기업분석 글로벌 보안업체 ADT 캡스“마케팅전략 4P STP SWOT 및 성공요인분석CONTENTSⅠ. 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 선정이유1. 기업소개, 기업현황 》 ADT CAPS - 선정 이유》 ADT CAPS - 기업개요, 기업현황》 ADT CAPS - 기업연혁》 ADT CAPS - 제품특징, 컨셉》 ADT CAPS - 조직구조 및 재무현황【 본론 1 - 보안시장 산업구조 / 환경분석 】1. 경비산업구조, 규모 / 시장환경분석 1)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거듭

  • [A+] 성공기업 성공사례 - 귀족마케팅, 명품마케팅 페라리 기업전략, 기업분석, 4P STP SWOT 성공요인 분석(ppt)
  • 명품마케팅, 귀족마케팅 성공사례 기업분석 마케팅전략 및 4P STP SWOT 분석 -국제경영, 국제마케팅사례, 해외진출사례 분석서론 – 페라리 기업소개, 현황1) 기업소개, 기업현황, 연혁2) 기업비젼, 미션, 기업이념4) 주요모델, 제품컨셉, 특징본론 1 – 페라리 강점, 차별화전략1) 차별화 생산 방식 2) 성장과 혁신 모토추구3) 귀족브랜드 전략4) 영업경쟁력 - 고객맞춤 서비스제공본론 2 - 환경분석1) 시장환경분석2) 경쟁업체분석 – 람보르노기니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