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10억 투자방안`과 `감성경영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Ⅰ. 미래 예측과 전망에 따른 10억 투자하기

Ⅰ. 서론-----------------------------------2
1. 선정동기와 선정산업(생태 관광산업)의 환경-----2
2. 생태 관광의 개념-------------------------3

Ⅱ. 본론
1. 생태관광의 환경분석-----------------------4
2. 생태 관광산업의 발전가능성(시장 가능성) 예측
(SWOT분석과 BCG매트릭스를 통한 분석)-------8
3. 개발된, 또는 개발 가능한 코스탐색을 통한 발전가능성 예측---11
4. 생태관광의 불안요소와 극복방안-------------15
5. 10억 투자방안--------------------------17

Ⅲ. 결론----------------------------------18

Part Ⅱ. 감성경영과 그 사례 (감성경영의 정의와 사례모음)

1. 감성경영의 정의--------------------------18
2. 감성경영의 사례--------------------------18

※ 참고문헌 및 참고 사이트
본문내용
1. 선정동기와 선정산업(생태 관광산업)의 환경

‘변화의 홍수’, ‘다 변화, 다 문화’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점차 수동적 문화수용 단계에서 능동적 문화수용 단계로 발걸음을 옮겨가고 있다. 어쩌면 편한 것을 추구하고 누군가가 자신을 어디론가 안내해주길 바라는 인간의 심리상태는 현대사회의 생존법칙에 의해 극대화된 능동성을 강요받고 있는지도 모른다. 이러한 흐름의 변화 가운데 인간의 생활환경(lifestyle) 또한 그러한 급물살을 타고 변화의 한가운데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생활환경 변화의 큰 흐름을 살펴보면 앞에서 언급한바 있는 능동성의 극대화이다.

이러한 능동성의 극대화는 인간의 문화향유에도 영향을 미친다. 더욱 협의의 개념으로 들어가 관광문화에 대해서 살펴보면 기존의 관광문화라는 것이 특정지역의 짜여진 문화답사, 특정 휴양지에서의 보편화된 놀이문화로 대표되어 진다면 새로운 개념의 관광은 이러한 일련의 관광의 개념 가운데 이제까지 규정되어 온 특정지역을 벗어나 우리 생활반경에서 멀지 않으면서도 친 환경적인 관광의 개념이 추가되어진 형태로 변화정도로 정의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의미 가운데 생태관광(eco-tourism)은 그러한 능동성과 친 환경적 요소가 동시에 포함된 관광이다. 이러한 생태관광은 관광이 가져다주는 문화적 만족감과 유대감, 그리고 지극히 인간적인 유희의 이점과 더불어 학습의 장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개념의 관광자원으로 각광 받고 있으며 앞으로 발전 가능성도 충분히 있음을 파악할 수 있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최광태, “생태관광론”, 백산출판사, 2001
김선희, “연구논문 : 한국의 생태관광 개발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정보학회, 2003.
김성진, “[포럼]생태관광의 한계와 가능성”, 한국환경사회학회, 2003
임주환, “환경보전을 위한 생태관광의 필요성과 그 본질”, 한국관광연구학회
오정준, “생태관광의 지속가능성에 대한연구”, 대한지리학회
전진형, “생태관광의 적용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연구학회
문승권 외 2명, “감성경영 감성리더십”, 넥스비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랜차이즈]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 과 문제점 및 한국의 현실에 적합한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마케팅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더불어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데 본 연구의 목적이 있다.이러한 연구 목적에 부합하여 본 연구의 구성은 전체 5장으로 구성되었다. 제1장에서는 연구의 목적 방법, 제2장에서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의의와 유형, 경영상의 특성에 관한 내용을 전개하였다. 제3장에서는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현황 및 사례, 해외

  • [경영학] 개인·기업의 경영에 있어 의사결정을 늦추는 고정관념jo
  • 사례이다. 동사는 회사의 중요한 판단을 내려야 할 때 고객의 의견을 직접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를 위해 경영진과 고객 접점 간의 계층을 모두 없애버렸다. 델컴퓨터의 콜센터는 고객의 의견을 종합하여 경영진에게 직접 보고한다. 경영진이 고객의 의견을 직접 보고 판단할 수 있도록 체계를 혁신함으로써, 경영진과 고객 간의 복잡한 계층 구조와 부서 간 장벽을 무너뜨린 것이다. 3. 기존의 고정관념을 뒤집는 새로운 접근1) 개인편(1) 직장인

  • 나이키의 모든것(기업분석 마케팅)
  • 과 고품질 상품을 개발해내는 데 사력을 집중시키고, 제조는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등에서 OEM(주문자 상표부착) 생산 방식 채택하고 있다. ․R & D : 400억 원 이상의 연구비용을 투자하여 첨단 기술 개발을 통해 제품 속성의 수준을 높이고 있다. 인체 공학과 운동학, 산업디자인 등의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신제품 개발에 투입되고, 현역 선수, 코치, 트레이너, 용품 구매자, 정형외과 의사, 발병 전문가, 컨설턴트 등을 망라하는 연구위원회, 자문단을

  •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사례 연구 -한국진출 성공전략
  • 과’와 같은 용어를 낳을 정도의 성공을 거둔 배경에는 스타벅스가 본국에서 쌓아온 뛰어난 마케팅역량 및 핵심 R&C가 당시 블루오션이라는 커피전문점시장이라는 매력적인 환경과의 결합되었기 때문이다. 구조적인 매력도와 핵심역량이 적절히 맞아떨어지면서 스타벅스는 현지화 노력 없이 우리나라 소비자의 입맛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우리는 이번 기업 경영사례 연구에 있어 ‘스타벅스 신화’ 라고 까지 일컬어지며 우리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고

  • 정보기술의 발전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나라 기업들이 어떤 변화노력을 기울이고 있는가
  • 경영학이 결합한 시스템- 경영정보시스템 MIS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종합경영정보시스템. 기업의 경영진이나 조직의 관리진에게 투자생산판매경리인사 등 경영관리에 필요한 각종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공급함으로써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이고자 하는 정보시스템이다. 최근에는 SIS(전략정보시스템) 등 MIS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경영관련 정보시스템이 널리 도입되고 있다.1. CJ그룹1. CJ(주) 스피드경영의 핵심은 PI (Process Innovatio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