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중국진출실패와 향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08 / 2018.11.08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이마트의 중국에서의 실패요인과 향후 전략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4P전략, SWOT 분석, STP 분석), 이마트의 중국 진출 전략 및 성과, 실패사례 및 요인, 이마트의 향후 전략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였으며,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등을 제시한 자료임
목차
1. 서론

2. 본론
1)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
(1) 4P전략
(2) SWOT 분석
(3) STP 분석

2) 이마트의 중국 진출 전략 및 성과
(1) 진출 현지화 전략
(2) 차별화
(3) 성과분석
* 경쟁사와 비교 분석 - 까르푸
(4) 중국에서의 실패요인
1) 성공사례 및 요인
2) 실패사례 및 요인

(5) 이마트의 향후 전략

3. 결론
*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5) 이마트의 향후 전략

이마트의 중국 시장에 대한 참여 방식은 합작투자(Joint Venture)이다. 처음 중국에 진출할 때 중국 할인점 시장은 이미 수많은 글로벌 유통업체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는 전쟁터였다. 특히 월마트와 까르푸는 막대한 자금력과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 유통업계의 1,2위를 다투는 기업이었다.
그러나 이마트는 국내에서는 1위였지만 세계 시장에서는 이름 없는 중소업체에 불과했기 때문에, 단독적인 투자는 거의 불가능했다. 더구나 중국 정부의 규제로 인해 합작투자가 유리한 상황이었다. 그래서 이마트는 상하이 지우바이(九百)그룹과의 합자, 텐진 타이다 그룹과의 합작 등을 통해 중국 현지 톈진 법인을 설립하였다. 또한 이마트는 다수지분을 소유하고 있어서 독자적인 경영을 하고 있다. 까르푸에 비해 이마트는 최근에야 구매 센터를 구축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 중 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 시장 성공 사례
  • 중국 전역에 34개의 점포망을 확충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국내 실적을 바탕으로 97년 중국시장을 개척한 후 현재는 본격적인 중국시장 공략에 나서 글로벌 유통기업으로의 도약을 다짐하고 있다. 이러한 이마트의 중국 출점 확대와 이를 통한 소싱(saucing)이 확대되면 이마트의 경쟁력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Ⅱ. 본 론 (1) - 이마트의 국내 성장(1)월마트의 실패 요인 과 이마트의 대응 전략.월마트는 상품진열대를 글로벌 스탠다드에 따라서

  • [유통관리] 이마트 기업사례
  • 이마트와 월마트의 비교 분석1.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2. 이마트 vs 월마트 전략비교3. 까르푸의 한국시장 실패1) 부당 노동행위2) 부적절한 매장구도, 입지, 마케팅 활동3) 기타 실패요인Ⅲ. 이마트의 중국 시장 진출1 .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과 성공요소1) 철저한 사전 준비2) 현지 기업화3) 제품 및 판매 전략Ⅳ. 미래 전략과 제언1. 소비자 및 시장 환경 변화2. 이마트의 향후 전략1) 자체브랜드상품에서 자체라벨상품으로2) 사회봉사 및 문화

  • [국제경영]`Wal-Mart` 월마트와 `E-Mart` 이마트 국제현지화전략
  • 진출 현황 및 성과Ⅲ-Ⅲ. 월마트의 부진 및 실패 요인 분석Ⅲ-Ⅳ. 월마트의 잠재력Ⅲ-Ⅴ. 월마트의 향후 전략 제시Ⅳ. 월마트의 한국 진출 시사를 통한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 전략Ⅳ-Ⅰ. 이마트의 중국진출Ⅳ-Ⅱ. 월마트의 한국 시장 부진의 교훈Ⅳ-Ⅲ. 중국 유통 시장의 특성Ⅳ-Ⅳ. 중국 시장 진출의 위험성과 타개 전략결 론참 고 문 헌요 약1990년대 이후 대형할인 유통업체가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이 변화하는 등 소매유통업계의

  • 이마트 물류 사례 물류관리론
  • 중국시장 유통망 확보당사자 간 정보공유- 전반의 신뢰관계 구축RFID와 같은 신기술 도입Business Administration6-7. 1. (21세기를 대비한) supply Chain Management 개념과 사례 / 김태현 저.2. 장사를 잘 하려면 이-마트를 배워라 / 무한출판 박종현 저3. 물류정보화의 기반인 물류바코드의 국제표준화 동향- 한국자동인식산업협회 임송암, 류병일4. 물류혁신과 SCM 이마트 : 유통산업 전반 효율성 높여 2002.4.9 한국경제5. 신세계 이마트, 세계공

  • 이마트 중국진출 실패사례
  •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이마트의 중국진출 실패 사례에 대해-목 차서론 1. 이마트 소개 02   2. 이마트 중국시장 진출 동기 05      3. 이마트 선정동기 06 본론 1. 경영환경 분석 08   2. 내부역량 분석 09   3. 경쟁자 분석(까르푸, 월마트) 12 결론 1. 중국시장 실패 이유 12   2. 이마트의 향후 전략 및 도출점 14참고자료서론1. 이마트 소개1.1. 이마트 회사 소개이마트의 출발은 1993년 11월 신세계그룹이 국내 최초의 할인점으로 개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