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월마트의 국내진출 실패사례와 이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사례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 소개
2. 마케팅전략
3. 월마트한국진출현황
4. 월마트실패요인
5. 이마트중국진출이유
6. 이마트성공요인
7. 이마트중국성과
8. 이마트향후계획
- 본문내용
-
3.월마트한국진출현황
1998년 10월 프랑스계 할인점이었던 한국 마크로와 전 직원을 인수하면서 중국에 이어 아시아 시장에서는 두 번째로 한국에 진출진출 후 한국 내 할인점 매출 최하위로 고전 현재 국내 할인업계 시장 점유율 1위인 신세계가 월마트 인수
4.월마트실패요인
미국식 창고형 할인점 고집
공산품 판매에 주력 (신선식품을 많이 찾는 한국 고객 충족X)
외국계 매장의 구조
한국에서 투자 주저
매년 영업적자가 늘어나고 있는 점이 가장 큰 철수 요인
월마트가 중국 대전(大戰)을 준비 중이라는 점
5.이마트중국진출이유
WTO체제 하에 시장개방 → 유통업 해외 진출
선진국의 유통업체들이 우수한 경영노하우로 해외에 점포를 개설 월마트, 프라이스 코스트코, 메트로, 까르푸 등 해외진출에 적극적1996년 한국의 유통시장이 개방 → 까르푸, 월마트, 프라이스클럽 같은 외국업체 진출→국내유통업체들 심각한 위기감
이마트는 장기적으로 국내시장만으론 한계가 있을 것으로 판단동남아시아는 이미 일본업체들이 다수 진출상권의 잠재력 크고, 문화적으로 가까운 중국이 더 매력적인 시장
중국시장에 진출한 목적은 향후 지속적인 점포확장을 위한 발판 확보,중국경제의 급속한 성장으로 인한 많은 사업기회 이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