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월마트의 국내진출 실패사례와 이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사례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소개
2. 마케팅전략
3. 월마트한국진출현황
4. 월마트실패요인
5. 이마트중국진출이유
6. 이마트성공요인
7. 이마트중국성과
8. 이마트향후계획
본문내용
3.월마트한국진출현황


1998년 10월 프랑스계 할인점이었던 한국 마크로와 전 직원을 인수하면서 중국에 이어 아시아 시장에서는 두 번째로 한국에 진출진출 후 한국 내 할인점 매출 최하위로 고전 현재 국내 할인업계 시장 점유율 1위인 신세계가 월마트 인수


4.월마트실패요인

미국식 창고형 할인점 고집

공산품 판매에 주력 (신선식품을 많이 찾는 한국 고객 충족X)

외국계 매장의 구조

한국에서 투자 주저

매년 영업적자가 늘어나고 있는 점이 가장 큰 철수 요인

월마트가 중국 대전(大戰)을 준비 중이라는 점


5.이마트중국진출이유

WTO체제 하에 시장개방 → 유통업 해외 진출

선진국의 유통업체들이 우수한 경영노하우로 해외에 점포를 개설 월마트, 프라이스 코스트코, 메트로, 까르푸 등 해외진출에 적극적1996년 한국의 유통시장이 개방 → 까르푸, 월마트, 프라이스클럽 같은 외국업체 진출→국내유통업체들 심각한 위기감

이마트는 장기적으로 국내시장만으론 한계가 있을 것으로 판단동남아시아는 이미 일본업체들이 다수 진출상권의 잠재력 크고, 문화적으로 가까운 중국이 더 매력적인 시장

중국시장에 진출한 목적은 향후 지속적인 점포확장을 위한 발판 확보,중국경제의 급속한 성장으로 인한 많은 사업기회 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처음 개장할 당시 ‘롯데마그넷’ 이라는 이름으로 출발하였고, 2002년 6월부터 현재의 사명 ‘롯데마트’로 변경하였다. 롯데마트는 경영이념으로 ‘NO.1 customer’를 표창하며 회사의 주인은 고객이라는 고객 최우선 중심을 원칙으로 하며 국내뿐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진출 마케팅전략19(2) BHC의 성공전략 .20(3) 와바(WA-BAR)의 중국진출 사례.204)국순당의 마케팅.215) 국내

  • [국제마케팅] 월마트 마케팅전략
  • 진출전략(1). 업태전략(2). 머천다이징 전략(3). 하이테크의 적극적인 활용(4).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5). 월마트의 시장진입전략(6). 핵심을 고수한 월마트(7). 시장진출 성공 사례 - 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성공(8). 월마트의 성공 비결IV. 월마트의 한국 진출 p 361. 한국진출 배경과 전략2. SWOT 분석 3. 월마트의 4P4. 한국진출 실패요인과 분석5. 소비자가 평가한 이마트와 월마트6. 실패 이후의 대응 (재 마케팅)7. 2005년 현재 국내 대형 활인점

  • [국제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해외진출사례
  • 중국속의 국제마케팅1. 기업 선정이유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에서 세계적인

  • [국제마케팅 사례] 월마트 사례
  • 진출전략(1). 업태전략(2). 머천다이징 전략(3). 하이테크의 적극적인 활용(4).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5). 월마트의 시장진입전략(6). 핵심을 고수한 월마트(7). 시장진출 성공 사례 - 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성공(8). 월마트의 성공 비결IV. 월마트의 한국 진출 p 361. 한국진출 배경과 전략2. SWOT 분석 3. 월마트의 4P4. 한국진출 실패요인과 분석5. 소비자가 평가한 이마트와 월마트6. 실패 이후의 대응 (재 마케팅)7. 2005년 현재 국내 대형 활인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