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 시장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 론
(1)이마트의 소개

Ⅱ. 본 론 (1) - 이마트의 국내 성장
(1)월마트의 실패 요인 과 이마트의 대응 전략.
(2)한국의 문화 및 소비 패턴의 이해 부족
(3)정보 수집과 발 빠른 대응
(4)가격을 뛰어 넘어 품질 경쟁
(5)경쟁우위 확보

Ⅱ. 본 론 (2) -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1)易買得 (yìmǎidé;이마이더)
(2)중국 진출 동기 그리고 상하이
(3) 중국 진출 전략
(4)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노하우

Ⅱ. 본 론 (3)- 경쟁자 분석(까르푸, 월마트)
(1) 월마트
(2)까르푸
(3)시사점

IV. 결 론

(1) 이제는 글로벌 기업이다!!
(2) 중국에서의 경쟁에서도 승리??
(3) 행백리자반구십(行百里者半九十)
(4) 향후전략
본문내용
Ⅰ.서 론

(1)이마트의 소개

1) 회사 연혁

신세계 본점이마트 1호점(창동점)

신세계 백화점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서지점(신세계 백화점 본점 전신)으로 1945년 삼성그룹이 인수하여 운영하던 중, 1963년(주) 신세계 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유통업을 이끌어왔다. 1991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 독립경영을 하였고, 독자경영기반 구축을 위해 사업의 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이마트 창동점 개점을 시작으로 하여 할인유통업에 진출하였고, 신세계 건설, 신세계 푸드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널, 신세계 I&C,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업을 확장하여 왔다. 현재는 유통을 중심으로 건설, 호텔, 정보통신사업부 등 4대 핵심 사업군을 설정하여 지속적인 확장을 하고 있다. 신세계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형태의 판매점을 도입하였는데 그것이 한국형 할인점․현재 103개의 점포를 가진 거대 유통업체 이마트 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다국적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과정을 아래 4가지 주제로 분석하시오
  • 성공을 통해 기업이 어떻게 성장하고 발전하는지를 파악하는 것은 국제경영 분야에서의 중요한 주제입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저희는 한국의 대표적인 다국적 기업 중 하나인 이마트가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 과정을 자세하게 분석하여 보고자 합니다.한국의 기업들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는 과정은 그 복잡성과 어려움이 많습니다. 이는 이마트의 중국 시장 진출 사례를 통해 명확히 드러납니다. 이러한 실패와 성공을 조명함으로써, 국제경영 분야

  • 주제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 전략 사례를 들고 성패 요인을 설명하시오
  • 경영에 있어서도 국제 경영이 매우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세계 시장은 그만큼 변수가 많고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어 내수 시장에 비해 더 큰 위험도와 불안, 실패가능성을 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기업들은 현대사회 변화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이제는 필수적으로 국제 경영을 펼쳐나가야 한다는 압박에 직면해 있다고 할 수 있다. 본론에서는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 전략 사례를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로 나누어 들

  • [국제경영] 월마트 vs 이마트 비교분석
  • 중국 정부가 서로의 문화를 존중해야 한다고 했다. 이렇게 땀흘리며 직접 뛰면서 거대한 시장인 중국에, 그 누구도 선뜻 뛰어들지 못했던 중국에 뛰어들어 성공적인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아직 끝난 것은 아니다. 앞으로도 중국에서의 월마트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3 Wal-Mart의 해외시장 월마트는 미국외의 지역에 첫번째 매장을 오픈한지 10년이 안됐지만, 월마트는 급격한 성장과 고객과의 만남이 이루어져 왔다. 오늘날, 전 세계 10개 지역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시장에서의 마케팅 기회를 포착하기 위하여 국제 마케팅활동이 확대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수송, 커뮤니케이션 및 경영의사결정기법상의 급속한 기술혁신으로 상품적송이나 고객과의 의사소통, 경영의사결정을 내리는데 있어 거리, 비용 및 시간이 감촉되고 인터넷상거래가 활성화되어 해외시장에 있어서의 희구하는 마케팅 목표의 달성과 관련된 불확실성을 감소시켜 주었기 때문이다. 1. 국내에서 해외로의 국제 마케팅 성공 사례1) E-Mart① 기

  • [국제경영전략] 신세계이마트중국경영전략 분석
  • 중국 내 유통발달③ 유통변화④ Issue⑤ 중국진출 ⑥ 진출초기 상황⑦ 진출 초기 경쟁우위⑧ E-Mart 상해점 개관⑨ 現 상해지점장⑩ 재무성과⑪ 경쟁 전략사례⑫ 現 상황⑬ 경쟁업체 (개관, 재무구조, 영업전략)⑭ 비교분석신세계 경영이념신세계는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합니다.신세계는 모든 경영의 성과와 가치를 공유 할 것입니다.신세계는 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문화를 선도하겠습니다.신세계이마트의 역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