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 시장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 론
(1)이마트의 소개
Ⅱ. 본 론 (1) - 이마트의 국내 성장
(1)월마트의 실패 요인 과 이마트의 대응 전략.
(2)한국의 문화 및 소비 패턴의 이해 부족
(3)정보 수집과 발 빠른 대응
(4)가격을 뛰어 넘어 품질 경쟁
(5)경쟁우위 확보
Ⅱ. 본 론 (2) -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1)易買得 (yìmǎidé;이마이더)
(2)중국 진출 동기 그리고 상하이
(3) 중국 진출 전략
(4)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노하우
Ⅱ. 본 론 (3)- 경쟁자 분석(까르푸, 월마트)
(1) 월마트
(2)까르푸
(3)시사점
IV. 결 론
(1) 이제는 글로벌 기업이다!!
(2) 중국에서의 경쟁에서도 승리??
(3) 행백리자반구십(行百里者半九十)
(4) 향후전략
- 본문내용
-
Ⅰ.서 론
(1)이마트의 소개
1) 회사 연혁
신세계 본점이마트 1호점(창동점)
신세계 백화점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서지점(신세계 백화점 본점 전신)으로 1945년 삼성그룹이 인수하여 운영하던 중, 1963년(주) 신세계 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유통업을 이끌어왔다. 1991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 독립경영을 하였고, 독자경영기반 구축을 위해 사업의 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이마트 창동점 개점을 시작으로 하여 할인유통업에 진출하였고, 신세계 건설, 신세계 푸드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널, 신세계 I&C,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업을 확장하여 왔다. 현재는 유통을 중심으로 건설, 호텔, 정보통신사업부 등 4대 핵심 사업군을 설정하여 지속적인 확장을 하고 있다. 신세계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형태의 판매점을 도입하였는데 그것이 한국형 할인점․현재 103개의 점포를 가진 거대 유통업체 이마트 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