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pc방 사이버리아 해외지상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2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 Item 선정 배경
1) PC방 사업 선정 이유
2) CYBERIA 선정 동기
3) 프랑스 선정 이유
2. 경쟁자 분석
1) 이지 인터넷 카페
3. PC방 사업의 SWOT 문석
1) 사이버리아 PC방 사업의 강점(Strongness)
2) 사이버리아 PC방 사업의 약점(Weakness)
3) 사이버리아 PC방 사업의 기회(Opportunity)
4) 사이버리아 PC방 사업의 위협(Threat)
3. STEP
1) Segmentation & Targeting
2) Entry
3) Positioning
4. 마케팅 전략-4P
1) Product
2) Place
3) Promotion
4) price
5. 인사 및 조직
6. 맺음말
- 본문내용
-
1) PC방 사업 선정 이유
2003년 말 세계 인터넷 이용자수는 6억 7천만 명으로 과거 12년 동안 연평균 53.1%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은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인터넷 이용자수뿐 아니라 GDP 대비 IT산업의 비중도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IT산업은 그 자체의 발전뿐만 아니라 타 산업의 생산성 증대와 고도화도 주도하고 앞으로도 발전여력이 큰 산업이라는 점에서 향후에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PC방 사업은 IT산업의 발전뿐만 아니라 지식정보 사회로 진입하는 데 근간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 분야이며, PC방의 규모화와 체인화사업도 IT산업의 성장세에 일조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PC방 사업의 전망이 밝다고 생각된다. 게다가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정부의 정보통신산업 육성 정책이 지속적으로 추진되는 한 PC방 역시 이러한 분위기에 편승해 더욱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
사이버리아는 높은 인지도와 전국에 1,000여 개의 가맹점을 보유해 국내 PC방 업체 중 가장 많은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연간 1,000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신생 업체들이 결코 따라올 수 없는 사이버리아만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② 일본, 미국, 캐나다 등지에 30여 점포 진출
2002년 월드컵 기간 동안에 외신기자 대상의 "IT(정보기술)테마투어"코스로 선정돼 외국에 널리 알려지게 된 사이버리아는 대회 폐막 후 해외에서의 체인점 개설 문의가 쇄도하자 해외 진출을 적극 추진해 일본, 미국, 호주 등지에 10여 개의 체인점을 개설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