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pc방 사이버리아 해외지상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 Item 선정 배경
1) PC방 사업 선정 이유
2) CYBERIA 선정 동기
3) 프랑스 선정 이유

2. 경쟁자 분석
1) 이지 인터넷 카페

3. PC방 사업의 SWOT 문석
1) 사이버리아 PC방 사업의 강점(Strongness)
2) 사이버리아 PC방 사업의 약점(Weakness)
3) 사이버리아 PC방 사업의 기회(Opportunity)
4) 사이버리아 PC방 사업의 위협(Threat)

3. STEP
1) Segmentation & Targeting
2) Entry
3) Positioning

4. 마케팅 전략-4P
1) Product
2) Place
3) Promotion
4) price

5. 인사 및 조직

6. 맺음말


본문내용
1) PC방 사업 선정 이유
2003년 말 세계 인터넷 이용자수는 6억 7천만 명으로 과거 12년 동안 연평균 53.1%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은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인터넷 이용자수뿐 아니라 GDP 대비 IT산업의 비중도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IT산업은 그 자체의 발전뿐만 아니라 타 산업의 생산성 증대와 고도화도 주도하고 앞으로도 발전여력이 큰 산업이라는 점에서 향후에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PC방 사업은 IT산업의 발전뿐만 아니라 지식정보 사회로 진입하는 데 근간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 분야이며, PC방의 규모화와 체인화사업도 IT산업의 성장세에 일조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PC방 사업의 전망이 밝다고 생각된다. 게다가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정부의 정보통신산업 육성 정책이 지속적으로 추진되는 한 PC방 역시 이러한 분위기에 편승해 더욱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

사이버리아는 높은 인지도와 전국에 1,000여 개의 가맹점을 보유해 국내 PC방 업체 중 가장 많은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연간 1,000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신생 업체들이 결코 따라올 수 없는 사이버리아만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② 일본, 미국, 캐나다 등지에 30여 점포 진출
2002년 월드컵 기간 동안에 외신기자 대상의 "IT(정보기술)테마투어"코스로 선정돼 외국에 널리 알려지게 된 사이버리아는 대회 폐막 후 해외에서의 체인점 개설 문의가 쇄도하자 해외 진출을 적극 추진해 일본, 미국, 호주 등지에 10여 개의 체인점을 개설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넥슨과 KT 인도네시아 진출 세부 전략
  • 국제경영 기말 TEAM 과제인도네시아 진출세부 전략제 출 일 : 2003. 12. 09>Introduction인도네시아 시장 선정 이유인도네시아의 기본적인 정보IT관련정보시장에 대한 평가Nexon의 진출 현황, 방법과 SWOT분석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방안개괄진출 초기 :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기반 다지기1단계 사업 : PC방 사업2단계 사업 1 : ISP사업 추진단계2단계 사업 2 : 컨소시엄 형성과 계약 수주단계2단계 사업 3 : 실제 실행단계재무개괄1단계 인도네시아

  • [국제경영] `Playstation2` 플레이스테이션2의 한국시장진출 전략
  • 해외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기 시작해서, 북미, 유럽, 한국 등에서 활발하게 국제경영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내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이 진출해 있는 국가들은 북미지역의 미국과 유럽지역의 오스트리아, 벨기에,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이태리,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스페인, 스위스 등이며, 아시아에서는 홍콩, 대만, 한국 등에 진출 해있다. 특히 SCEI는 자회사로서, Sony Computer Entertainment America Inc., Sony Computer Entertainment Europe Ltd., 그리

  • [다국적기업론] 우리나라기업의 해외진출방식
  • 국제사업방식이다. OEM(주문자상표부착방식)도 이에 속한다. 적은 자본과 경영자원으로 해외시장에 신속하게 진출할 수 있고 현지의 값싼 노동력이나 원자재를 이용하며 현지에서의 소유권 문제에 따른 충동을 피할 수 있지만 현지 생산기업을 찾기 힘들다.2)사례① 중국현지 합작법인 설립 계약 체결웅진코웨이(www.coway.co.kr 대표 배승엽)가 중국에 현지 합작법인 설립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웅진코웨이는 14일 중국의 심양신래복실업유한공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해외진출방식1. 수출에 의한 해외진출간접수출 / 직접수출 2. 계약에 의한 해외진출 ( 사례)국제 라이센싱 / 프랜차이징 / 계약생산 / 관리계약 / 턴키운영3. 직접투자에 의한 해외진출해외직접투자의 동기 /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해외시장진출 방식의 특징 표 3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모형 1. 루트모형2. Rugman 모형3. 시장포트폴리오 모형4.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게임시장]국내 게임산업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해외 마케팅 노하우를 수출 전략으로 적극적으로 변화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 3. 정부의 역할1)정부의 과제정부의 역할은 가능한 적으면 좋다고 생각되나 게임산업의 경우는 지적 재산권의 보호등이 재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며, 그 중요성이 크며 또한 정부의 지원으로 국제적 경쟁력을 갖출수 있으므로 정부의 개입이 필요하다고 본다. 그러나 그 범위나 역할은 언제나 간접적이며 규칙의 제시와 감독에 한에야 한다고 본다.1게임 전문 인력의 양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