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pc방 사이버리아 프랑스진출을 위한 환경 및 SWOT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프랑스 환경 분석


1. 프랑스 문화적 환경

2. 프랑스 정치적 환경

3. 프랑스 경제적 환경

4. 프랑스 법률적 환경


Ⅱ. PC방 사업의 SWOT 분석


1. 사이버리아 PC방 사업의 강점(Strongness)

2. 사이버리아 PC방 사업의 약점(Weakness)

3. 사이버리아 PC방 사업의 기회(Opportunity)

4. 사이버리아 PC방 사업의 위협(Threat)


Ⅲ. PC방 사업의 프랑스 진출을 위한 고객 및 시장 분석
본문내용
1. 프랑스의 문화적 환경
프랑스의 생활문화
프랑스는 세계 4위의 경제대국이며, 일에 쫓기는 현대 프랑스인들의 하루 일과는 ‘지하철, 일, 잠’이라고 간단히 요약해서 말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랑스인에 대한 전반적인 이미지는 일보다는 여가를 즐기는 한가한 민족으로서의 이미지이다. 또한 점차적으로 근로시간이 줄어들면서 여가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프랑스의 노동시간은 현재 유럽에서 가장 적은 것은 아니지만 휴가에 있어서는 유럽에서 가장 많은 5주간의 유급 휴가를 누리고 있다.
오늘날 프랑스인의 일상적인 여가는 노동 시간의 단축으로 점점 더 늘어나는 경향이 있다. 자기 앞에 놓인 현재의 삶을 즐기려는 쾌락주의적 경향의 증대로 프랑스인은 1980년대 이후 예전에 비해 놀이나 축제 등을 훨씬 더 드러내놓고 만끽하려는 경향을 보인다. 특히 프랑스인들은 일요 휴무일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프랑스에서 일요일에 가정에서의 휴식이 의무적으로 허용된 것은 1906년부터이다.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산책하고, 미사에 가고, 가족생활을 즐기고, 취미생활을 즐기는 것이 노동자들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요소로 간주되기 시작한 것이다. 이들은 주중에 일에 쫓긴 이유로 일요일만이라도 여유 있게 늦잠을 자고, 오전에는 장을 보고 간소하지만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는 데 시간을 소모한다. 이에 반해 오후에는 대게 스포츠를 즐기거나 자신의 취미생활을 즐기고, 공원이나 숲을 산책한다. 또 드물긴 하지만 박물관과 같은 문화시설을 방문한다.
참고문헌
김경랑, 최내경 공저, 「프랑스 문화 읽기」, 서울; 학문사 2002

꼬레프랑스, http://www.coreefrance.com/

박영혜, 「프랑스 문화의 이해」, 서울; 숙명여자대학교 출판국 2003

이재욱, 「프랑스 사람들 어떻게 사나」, 서울; 신아사 2003

외국학 종합연구센터, http://segero.hufs.ac.kr

(주)사이버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cyberria.com

주프랑스대한민국대사관, http://www.amb-coreesud.fr/h-index.htm/

주한프랑스대사관, http://www.ambafrance-kr.org

클럽프랑스, http://www.france.co.kr

프랑스정부 공식사이트, http://www.service-public.fr/etranger/english.html

프랑스투자진흥청, http://www.investinfrance.org/Korea

프랑스 포럼, http://www.82france.info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스트소프트 Eastsoft 경영전략분석과 이스트소프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스트소프트 새로운전략 제안
  • 환경 분석6-1. 인적 및 조직적 자원 이스트소프트 조직도이스트소프트는 산업환경을 보았을 때 소프트웨어산업과 게임산업 크게 2가지로 나누어져 있다. 아래 조직도에도 소프트웨어그룹과 게임그룹이 있고, 이러한 사업을 지원하는 사업지원그룹과 이스트소프트사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을 하는 경영지원그룹 이 4가지 그룹이 존재한다.소프트웨어그룹에서는 소프트웨어 기획, 개발은 물론 이스트소프트사의 주력상품인 알약과 Officewa

  • 국내 E-Sports 이스포츠 분석
  • 게임단 현황스타크래프트(12개팀)○ 국내외 E-Sports 리그의 특징○ 주요 게임 제작사06 경기 및 KeSPA 견학○ KeSPA(KOREA e-SPORTS ASSOCIATION)○ 경기국에서 하는 일 종목, 선수, 대회를 공인1. 종목2. 선수3. 대회○ 사업 기획국에서 하는 일○ KeSPA 관계자 인터뷰07 국내 E-Sports 마케팅 분석○ SWOT 분석○ E-Sports의 문제점 및 개선 방향○ E-Sports 산업의 발전 방안1. 흥행성 제고2. 수익원 다양화3. 적극적인 국제화 추진4. 시장확대를 위한 방안출처

  • [중소기업 경영론] 이스트소프트(ESTsoft) 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석
  • 이스트소프트-중소기업 경영론-1.기업소개2.선정이유3.창업자 및 창업배경4.주요연혁 및 성장스토리5.회사의 현황6.내부환경 분석6-1.인적 및 조직적 자원6-2.재무적 자원6-3.연구개발(생산)6-4.유통전략7.외부환경 분석7-1.인터넷 소프트웨어 산업 시장분석7-2.SWOT 분석7-3.4P 분석8.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석8-1.소프트웨어 산업8-2.게임산업8-3.경영전략9.경영전략 제언9-1.이스트소프트의 전사적 전략9-2.zum의 마케팅 전략10.참고자료1.기

  • [마케팅리서치]영화관 입지분석
  • 진출할 계획을 드러냈다. 이는 투자-제작-배급, 상영 모두를 아우르는 최초의 메이저가 되려는 의지의 산물이자 안정적 수익구조를 갖추고자 하는 것이다. 이러한 전략은 CJ엔터테인먼트가 CGV의 결합으로 얻는 효율을 얻고자 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III. 조사 내용 및 분석 결과1. 거시환경 조사1) 한국영화산업의 현황① 한국영화제작, 수출입 현황1998년 40편대로 떨어진 제작편수는 1999년에도 50편을 밑돌고 있으며 2000년도 10월말 현재 49편이 제

  • [국제마케팅]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진출 사례
  • 분석9) 농심의 중국진출 배경(1) 국내 시장상황(2) 중국 시장상황10) 농심의 중국진출 현황 Ⅱ. 신라면 1) 신라면 선정 이유2) 신라면 소개3) 신라면의 탄생4) 신라면의 인기5) STP(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4P 분석(1) Product (2) Price(3) 촉진전략(Promotion) (4) 유통전략(Place)7) SWOT분석 (1) S-Strength (2) W-Weakness(3) O-Opportunity(4) 위협(Threat) Ⅲ. 성과 및 내용요약Ⅳ. 리더의 위치를 지키기 위한 농심의 과제Ⅴ. 농심의 향후 전략 및 계획※ 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