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의사결정] 삼성의 글로벌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삼성 전자가 최신 제품과 기술로 러시아 시장 공략강화에 나섰다.”
“삼성 2년 연속 중국 내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
최근 신문에 보도된 일부 기사의 제목이다. 삼성이 우리나라 대표 기업으로써 해외에서도 국내와 마찬가지로 엄청난 성장을 한 것은 이미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먼저 삼성의 해외 진출 상황을 알아보자.
중국 : 최고의 명문대인 북경대와 중국 유력 경제지인 경제 관찰보가 주관하는 「중국에서 최고 존경받는 기업」평가에서 20대 기업에 선정되었다.
프랑스 : 삼성 휴대폰은 전자 제품 구입에 까다롭기로 소문난 프랑스 소비자들이 뽑은 최고의 휴대폰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삼성 휴대폰은 소비자 만족도 1위의 최고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러시아 : 이미 가전제품 분야에 1위 석권, 휴대폰 노트북 분야도 1위에 도전, 연 간 매출이 3조원 규모로 확대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우리 조는 삼성의 이러한 활발한 해외 활동이 성공한 사례들을 살펴보면서 ‘삼성’ 이라는 대 기업이 어떤 의사결정을 통해 성공을 할 수 있었는지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본론
삼성은 외국 시장에서 어떻게 성공했는가? 삼성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어떤 의사 결정을 내렸는가?
그들의 전략을 정리해 보았다.
① 최고의 제품을 최고 가격에 팔아라.
뛰어난 기술의 가전제품, MP3 내장형의 슬라이드 폰과 같이 확고한 제품을 고가에 출시했다. 고품질, 고가격 전략으로 가격 포지션에 성공할 수 있었다. 디지털 미디어 네트워크 총괄은 AV consumer, computing, new business라는 세 가지 사업 영역으로 구분되며,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CRT 모니터를 비롯, LCD 모니터, VCR 제품의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